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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전장회로가 12v 기준으로 설계되었다면 이번에 새로나오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기존보다 전압을 4배가량 상승시키고 기존의 시동용 모터 대신 대용량 모터를 장착함.
일반 하이브리드 배터리 대비 소용량이지만 기존 일반차량용 배터리보단 큰 용량의 배터리도 장착.
일반 하이브리드처럼 ev모드로 달릴 수는 없지만 대용량 모터로 엔진의 부하를 줄여서 주행연비효율을 높힌 차량을 말함.
마일드하이브리드용 배터리는 감속 시 에너지로 충전.
이번에 나오는 쏘렌토 1.7디젤 48V MHEV의 터보차저도 배기압이 아닌 전동식으로 구동해서 터보렉을 느끼기 어렵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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