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니가타라흉기차 14.01.09 10:32 답글 신고
    연비가 생각보다 낮으면서 덜덜거리니 안팔림
    답글 0
  • 레벨 원사 2 365연중무휴 14.01.09 11:25 답글 신고
    문제의 핵심을 비켜나네 기자양반
    디젤의 제일 장점인 연비..그연비가 수입디젤은 좋지만 국산디젤은 수입에 턱도 없다는거지

    즉 문제는 기술력이지
    독과점하면서 기술개발안하고 국내업체들끼리 담합하면서 니나노~ 하니까 그런거야
    꼬시다
    답글 0
  • 레벨 소령 2 오우예 14.01.09 11:05 답글 신고
    아반떼 시내주행 운전하니깐 12도안나오는데 ㅋㅋㅋㅋㅋ
    미쳤다고 누가 디젤사나 ㅡㅡ
    의미없자나 이럴꺼면
    답글 2
  • 레벨 대령 1 니가타라흉기차 14.01.09 10:32 답글 신고
    연비가 생각보다 낮으면서 덜덜거리니 안팔림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4.01.09 10:45 답글 신고
    일단 가격이 문제임;;; 완전 깡통으로 휘발류 모델하고 비슷한 가격으로 시작해야 팔릴거라 생각됨.
  • 레벨 소령 2 오우예 14.01.09 11:05 답글 신고
    아반떼 시내주행 운전하니깐 12도안나오는데 ㅋㅋㅋㅋㅋ
    미쳤다고 누가 디젤사나 ㅡㅡ
    의미없자나 이럴꺼면
  • 레벨 중위 2 LA다졌스 14.01.09 19:51 답글 신고
    같은 입장에서 휘발유는 8나옵니다
  • 레벨 중사 3 대한민국73 14.01.11 22:37 답글 신고
    320dx도 시내주행12안나옵니다...ㅋ타보시길...
  • 레벨 원사 2 365연중무휴 14.01.09 11:25 답글 신고
    문제의 핵심을 비켜나네 기자양반
    디젤의 제일 장점인 연비..그연비가 수입디젤은 좋지만 국산디젤은 수입에 턱도 없다는거지

    즉 문제는 기술력이지
    독과점하면서 기술개발안하고 국내업체들끼리 담합하면서 니나노~ 하니까 그런거야
    꼬시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1.09 11:51 답글 신고
    디젤은 DCT와 결합해야...확끈한 연비가 나올듯...
  • 레벨 상사 1 스탸일 14.01.09 12:14 답글 신고
    연비와 가격

    *가격
    휘발유 스타팅 가격과 동일선상에서 엔진 관련 추가 비용만 합산하여 디젤 모델 스타팅 가격이 형성되어야함

    *연비
    수입 디젤은 듀얼클러치,수동기반 싱글클러치 초고효율8단 등 미션 최적화로 최상의 연비를 확보하고 있으나 국산은 그렇치 못하고 있음

    *밸런스
    처음부터 휘발유 모델을 기준으로 차량을 설계한 모델은 디젤을 추가하였을 떄 샤시가 힘겨워 한다는 느낌 이 듦
    (예로 엑센트 디젤 모델은 앞이 많이 무겁고 브레이크 사이즈가 휘발유와 같아 휘발유 모델은 문제없으나 디젤은 밀림, 최대 타이어 사이즈가 195 55 16 이라 앞타이어가 그 힘을 다 받지를 못함)
  • 레벨 원사 3 꿈을이룬자 14.01.10 01:23 답글 신고
    이분 정확하시네
    디젤엔진은 무게가 휘발유엔진보다 많이 무거워서
    설계자체를 다르게해야하는데 현기는 모를걸요?
  • 레벨 하사 2 협상의달인 14.01.09 12:18 답글 신고
    가격책정 다시하고
    고연비 저소음 연구하고
    A/S 보장하면 생각해 볼께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4.01.09 12:27 답글 신고
    이거 답 아주 단순하죠...

    유럽디젤... 국산디젤보다... 분명 모든점에서 뛰어납니다.. 가격만빼고..

    사람들이.. 유럽디젤은 구입의사가 있지만... 성능차이로.. 국산디젤승용은 거부하는거죠..

    저도 별의 별차 다타봤습니다.. 투싼20r엔진... 처음타고 놀랐습니다... 힘이 좋아서.. 근데 연비가 않좋더군요

    지금 a7 30tdi 타는데... 투싼ix와 연비가 비슷합니다... 무게는 당연히 a7이 훨씬더 나가죠 1000cc나크고..

    휘발유의 갭보다.. 디젤의 갭이 훨씬더 큽니다..

    현대는 고민할 필요가 없는 문제입니다... 외면의 이유는 성능차이입니다.
  • 레벨 중위 1 바꾸고시퍼 14.01.10 09:46 답글 신고
    아우딘 연비 얼마나 나와요?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4.01.10 18:10 신고
    @바꾸고시퍼

    시내 10km
    고속 16km정도요..

    2000kg에 4륜에 타이어폭 생각해보면... 엄청잘나오는거죠...
    현대 2000cc디젤들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대령 1 순간의집념 14.01.09 12:43 답글 신고
    이건 언론에서 쫀다고 금방 해결할수있는문제가아님. 현대는 미션내구성을 높이는대신 동력전달효율을 낮춘방식윽 취하고있음.. 게다가 인젝터는 독일서 수입해오니 자기나라 부품업체에서 저렴하게 인젝터사오는 독일메이커와 가격경쟁에서 불리함.
  • 레벨 대령 1 순간의집념 14.01.09 12:45 답글 신고
    디젤 효율을 올리기위해선 슬립이 덜되는 고효율의 8단 자동변속기를 아반떼 소나타에 투입시켜야함. 그리고 ISG 적용확대에 인색해서도안됨.
  • 레벨 중위 2 10300767 14.01.09 12:49 답글 신고
    가격이 제일 큰 문제군요~솔직히 우니라라 차량금액 거품이 좀 있는건 사실인데...완성사에서 조금만 빼줘도 많이 팔릴텐데...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4.01.09 13:19 답글 신고
    뻥마력에 뻥연비로 승부를 거니까 그렇지

    기술이 안되면 수입해서 써라

    타보면 개구란데 누가타냐 e220도 정속하면 20 나온다

    이럴꺼면 그냥 망해버려라
  • 레벨 중사 2 아트킬 14.01.09 14:04 답글 신고
    남들이 기술개발과 품질 향상에 매진할때 단순히 강판두게 줄이고 새시무게만 줄여서 연비 상승 착시효과를 봐오던 현기차의 기술력이 이제 밑천이 바닥난거지...

    향후 2-3년은 계속 고전할꺼같다....
  • 레벨 하사 1 운전은즐거워 14.01.09 14:56 답글 신고
    국산 디젤이 디젤 같지 않으니까 안 사는 겁니다. 국산 하이브리드가 하이브리드 같지 않아서 안 팔리는 것처럼.

    말리부 디젤은 좀 기대가 되는데, 그 이유는 원래 말리부는 연비가 상대적으로 별로였으니까ㅎㅎㅎㅎㅎ 참, 1.4처럼 디튠 좀 하지말고요.
  • 레벨 대위 2 VGTR 14.01.09 15:03 답글 신고
    진정 문제점을 모르나 현기는,,,,앞으로 진짜 소비자의견 귀 기울이지 않으면 안될겁니다
  • 레벨 중령 1 흑극곰 14.01.09 15:21 답글 신고
    520d나 220CDI는 가격대가 같은급에서 엔트리급인데 국산디젤가격은 동급보다 비싸니 안팔리수밖에 없죠

    크루즈디젤이나 아반떼디젤사느니 말리부,쏘나타가는게 낫다는 소비자가 훨씬많음

    그렌져디젤이 3천아래로 말리부,쏘나타디젤이 2500안쪽으로나오면 많이팔릴겁니다.

    근데 그렇게 나올리가없지....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4.01.09 16:14 답글 신고
    디젤수동이라면
  • 레벨 중사 3 kppower 14.01.09 16:47 답글 신고
    난 차를 사려는거지 옵션을 사려는게 아니니까요.

    이제 앞으로 현기차타는 사람들은 소나타 탄다고 하지말고 '2500만원짜리 옵션 탑니다' 라고 하시길~~~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4.01.09 17:48 답글 신고
    수입차는 디젤 = 개솔린인데... 국산은 디젤이 거의 10% 이상 비싼게 문제임
  • 레벨 원사 3 아효아베요 14.01.09 18:00 답글 신고
    국산차.. 마케터나 시장조사하는 부서는 전부 눈에 국민들 하고 다른 안경 끼고 다니는건가?
    네임벨류도 없어~ 연비는 안나와~ 차급도 낮아 근데 가격은 한급 위에 차종이랑 맞먹어
    이제껏 과시욕에 기반한 마케팅을 펼쳐왔으면 상위 차종에 디젤을 먼저 적용하고 엔트리급 모델과
    같거나 살짝 낮은가격으로 승부를 봐야지..
    포인트를 제대로 잡아야지 포인트를
  • 레벨 원사 2 F458이탈리아 14.01.09 18:41 답글 신고
    이건 오토타임즈 박진우 기자의 소설이네요. ㅍㅎㅎㅎ

    현대의 뜻이 아닌 그냥 개인 생각으로 기사를 쓰는 기자도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현대는 이미 뭐가 문제인지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바로 가치죠.

    BMW나 벤츠는 덜덜거리는 디젤이라도 연비좋고 네임벨류가 높기때문에 살 가치가 있는데

    아반떼 엑센트 디젤은 굳이 디젤이 아니더라도 연료비가 그닥 많이 나오는것도 아니며

    또한 누가 알아주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기존 휘발류 차에 비해 가격도 비싸죠



    우리나라 국민들이 원하는 차는 제네시스나 그랜져 에쿠스 디젤입니다.

    적어도 차급이 크거나 뭔가 수입차에 비교해서 더 내새울 것이 있어야 손이 간다는것입니다.


    뭔 말같지도 않은 소설을 쓰고 있는지????

    중형차중에 i40를 제외하면 디젤이 어디 있나요?? 우리나라에.....


    중형 대형차에 다운사이징 디젤 엔진 넣고 연비 15km만 찍어주면 수입차는 게임 끝입니다.

    현대도 이를 모르는게 아니구요....


    지금 현대도 대형세단디젤 만들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근데 이기자는 분석하는게 지 멋대로군요....

    디젤 딜레마 언급한 현대 관계자가 누군지 좀 알려주세요.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붐와우 14.01.10 01:14 답글 신고
    누가 그런가여? 수입차 끝이라고 님 생각임?
    eu6 못 만들어서 2016년까지 정부 로비해서 늦춘 주제에..기술 안되거든.
    지금 유로6 맞출려면 유로6부터는 중요한게 질소산화물인데..그게 벤츠 요소수방식외는 지금 없거든,,
    근대 벤츠가 현재 독일기업만 승인했지..
    걍 풀때까지 늦춰논거임..
    삼성 갤기어 좆망인거처럼.카피캣 한계지..
  • 레벨 하사 3 벤츠굿 14.01.09 19:17 답글 신고
    현대가외제차들일부러봐주는거임ㅋ먹고살라고ㅋ디젤세단도외제차만큼좋게만들어서팔수있지만먹고살라고일부러봐주는거임
  • 레벨 하사 2 백년회로 14.01.09 20:17 답글 신고
    제네시스에 3.0 디젤 연비 15만 나오면 수입차들 살떨리는게 사실이죠 . 만약 6기통에 베라처럼 12정도 나오면 또 실패합니다
  • 레벨 중위 1 산토스 14.01.09 21:39 답글 신고
    디젤이 인기인기하니 차에 엔진 개떡같은거 올려놓고 안팔리니 딜레마라고..
    참나 입은삐뚤어져도 말바로하자..
    2006년식 2000디젤차량도 13.4~5키로였다..
    누가사니..
  • 레벨 중령 2호봉 예원사랑 14.01.09 21:53 답글 신고
    국산디젤차의 문제점 가격은 휘발류보다 2~400만원비싸다...수리비 30%정도 비싸다..연비 휘발류와 차이가 없다....소음,진동이 심하다..그럼 답나왔죠....디젤안사요..국산은....수입차..최소 연비 18k에 소음,진동 몰라요...그럼????
  • 레벨 대령 2 김가네멘탈 14.01.09 22:01 답글 신고
    지금 현기차에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가격인데 디젤모델에 옵션좀 달면 2300-2400으로 수입차와 오차범위 10%이내로 밖에 차이안납니다. 기술력도 기본적으로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가격을 풀옵기준으로 1800까지 내려야되고 그리고 휘발유와 간격을 100만원으로 내려야됨.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1.09 22:39 답글 신고
    디젤은 유류비 말고 메리트가 없죠 절약한 연료비 나중에 수리비로 다 들어가고 DPF수명 종지점...엔진의 노후화에 따른 미세분진.. 이산화탄소는 나무 많이 심거나 등등 해결되지만 미세분진은 호흡기 들어가면 방법이 없죠
    환경오염 주범인데...
    디젤은 한때 유해하다 점차 시들해질듯 합니다.
  • 레벨 원사 3 붐와우 14.01.10 01:19 답글 신고
    ㅋㅋㅋ co2가 나무 많이 심는다고 해결된데...
    뭐 개그도 아니고..
  • 레벨 중사 2 아트킬 14.01.10 09:08 신고
    @붐와우 나무 많이 심는게 중요한 해결책중에 하나 맞는데??? -_-?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4.01.10 18:12 답글 신고
    요이론이... 한 5년점쯤... 유렵차들이.. 디젤에 몰두하고 도요타는 하이브리드 몰두할때 이론이었죠...

    하지만 결과는..
  • 레벨 일병 맨하탄가이 14.01.10 23:35 답글 신고
    수입 디젤차 몰아보시고 이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독일 수입 디젤은 기본 엔진내구성 40만 킬로 보증합니다 국산 디젤엔진말이겠죠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4.01.09 22:40 답글 신고
    박진우 너도 꼴에 기자냐?
    이유를 몰라? 휸다이 뻥 쓰레기 연비에 안전이 쓰레기니 그런거지 뭘 2줄 쓰면 될껄
  • 레벨 중장 세상속의나 14.01.10 01:06 답글 신고
    연비 좋은 모델을 들여오라고~



    그 간단한 문제를 대체 왜 모른척 하는거냐?



    석유파는 기업하고 담합이라도 하냐?


    휘발류만 줄창나게 파려고??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01.10 03:45 답글 신고
    흠.,.,.,.,.,.,.,.,.,.,.,.,.,.,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4.01.10 06:36 답글 신고
    흉기차가 주력으로 쓰는 중, 고급 suv용 엔진 조차 덜덜 거리는데 몇번 만들어 본적도 없는 승용 디젤이라면
    안봐도 비디오.
  • 레벨 중령 3 핫도그핫바 14.01.10 06:51 답글 신고
  • 레벨 하사 1 스퀴리 14.01.11 10:09 답글 신고
    멍청해도 적당히 멍청해야지........ ㅉㅉ

    디젤엔진만 올리면 그게 디젤차냐?? 에휴~

    소비자가 뭘 원하는지 근본적인 문제도 파악 못한체 흉내내기만 할 뿐이니.......

    답답하다~ 코딱지만한 회사도 아닌게 생각하는건 쥐똥만하니........
  • 레벨 병장 수동향수 14.01.11 16:05 답글 신고
    이건 아주 간단한 이유입니다
    같은 모델안에서 국산은 디젤이 가솔린보다 비싼반면
    외산 모델은 오히려 디젤이 더 싼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반테는 디젤이 가솔린보다 200만원 더 비싸지만
    비엠의 경우 3시리즈는 오히려 디젤모델이 최저트림기준으로 140만원 더 쌉니다
    그럼 수입차 구매자의 경우 어떤 선택을 할까요
    연비가 더 좋은데 가격까지 저렴한 디젤 모델을 사는게 당연할거 아닐까요?
    국산차 구매자와 수입차 구매자가 겹치는 경우는 아직까지는 다수가 아닙니다
    즉 중요한 건 가격이라는 거죠
    아반테를 살 사람은 아반테 안에서 가솔린과 디젤을 비교하는 거고
    비엠의 3시리즈를 살 사람은 3시리즈의 가솔린과 디젤을 비교하게 되는 겁니다
    국산디젤과 외산 디젤을 비교하는 게 아닌 거지요
    따라서 현대도 외산 메이커들처럼 디젤 모델의 가격을 합리적으로 조정한다면
    디젤 판매량은 급격히 늘어날 겁니다
    물론 가솔린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 비엠같은 가격 정책을 쓸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4.01.13 00:18 답글 신고
    휸다이 디젤의 문제점은 휸다이도 알죠?
    연비도 개판이지만 자꾸 트립연비 말하는데 개소리 하지마세요 트립자체가 사기입니다 외제차 트립은 개구라 못칩니다
    한국은 개토부, 공정위가 호휘하고 있어 가능한가 봅니다.
    차체가 못견딥니다 2년 지나면 핸들이 덜덜덜 기술도 없고 차체가 쿠킹호일이라
    주둥이는 벤츠랑 경쟁하죠,
    심심하면 출고시 앞 마운트 줄자로 재고 2년 있다 재보세요 아니 그냥 스트럿바 껴보세요
    쿠킹호일 입니다 차에 돈아끼지 마세요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4.01.13 17:58 답글 신고
    잘 읽었어요.
  • 레벨 중장 Vivian 14.01.14 18:49 답글 신고
    잘고갑니당
  • 레벨 대위 2호봉 베스트100 14.01.15 20:37 답글 신고
    같은기종에 가솔린이랑 디젤이랑 연비차이가 거의 안나는 기술도 사실 쉬운게아닌데 현기는 이기술을 가지고있다는.ㅎㅎ

    아반떼 가솔린연비 12키로..디젤 연비 13키로

    가격차이는 약 200만원 비싸고.. 고작 연비 1~2키로 더가자고 비싸고 덜덜거리는 디젤을 누가사..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