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중에는 시원하게 잘 나오는데 서행중에는 덜 시원하게 나와요.
이유가 뭔지 아시는 형님들 계신가요?
차량은 2015년식 k7입니다
제가 확인한 부분은
1.팬 릴레이 정상확인-본넷 릴레이에 손대고 와이프가 에어컨버튼 껐다켰다 반복시 딸깍 거리는거 확인.
2.공회전시 별로 안시원한에어컨이 RPM 2000이상으로 올릴시 시원해지는거 확인.
3.고속주행시 추울정도로 시원한것도 확인.
업체 전화하면 열에 아홉이 콤푸교환이라는데 고가이니 저렴한것부터 확인 해나가보려고 합니다.
시동걸고 공회전시 에어컨버튼 누르면 알피엠 변화도없고 잔진동도 없습니다.
제가의심되는부분은 가스충전과 에어 컨트롤 밸브인데 잘 아시는 선배님들 계시면 좀 알려주십시요.
더운데 수고하시고 좋은하루 되십시요.
귀찮아서리 콤프냉효율이 떨어지는듯하네유
관리가 힘들겠죠?ㅎ
먼지가 많이쌓여있긴 할것같아요
모든차가 똑같습니다.
고속주행해야 시원해지죠
유난히 더워서그런가요?ㅎ
확인해보세요
저도 컨트롤밸브와 가스부족이 의심스럽습니다.
정차시 진동이 전혀없는걸로봐서요
에어컨작동시 회전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블로워팬이랑 라디에이터팬1,2 이렇게 말고 확인할팬이 또 있는건가요?
위 3가지는 모두 정상작동 확인 했습니다.
콤프에 문제 있음 정차시든 주행시든 안 시원하구요.
콘덴서 냉각이 안되는 문제인데.
뭐 주행시에 성능이 좋아지는건 당연하고 정차시에 비정상적이다 싶으면 냉각휀 또는 콘덴서를 살펴보세요.
컨트롤밸브 말고 콘덴서라는게 따로있나요?
뉴투싼ix 14년식인데 작년 보증기간때 센터 들어가니 문제 없다는 헛소리만 하더라고요..
센터에서 에어콘가스 완방완충해서 타보니 1년은 잘 되더니 다시 원위치 되더군요..
근데 에어콘 껏다 잠시뒤 키면 찬바람이 나오더라고요
레몬법 시행되면 아마 현기차 부터 망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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