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금 협상 현황
- 기본급은 호봉 승급만 인정하므로 결국 동결이나 마찬가지
- 성과급은 월급의 -150% & 300만원 수준 축소. 대리 평균 임금 7500이라고 했으니
역산하면 1200정도 연봉 축소
- 근거 : http://www.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548
- 발췌
회사는 호봉 승급분(4만2천879원)을 제외한 기본급 인상 불가와 '성과급 200%+100만원' 지급안을 고수했다. 지부가 크게 반발하자 성과급 50%+40만원을 추가할 수 있다고 밝혔지만 지부는 "납득할 만한 수준이 아니다"고 거부했다.
지난해 기본급 7만2천원을 인상하고 성과급으로 350%와 397만원(재래시장 상품권 50만원 포함)을 지급했던 것에 비교해 현저하게 낮은 규모이기 때문이다. 지부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20%가량 하락했기 때문에 지난해 인상안(7만2천원)보다 20% 이상 인상액을 낮춰야 한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호봉 승급분만 인정하겠다는 취지다.
2. 중국차 판매 추이
- 현실 : 현기차 판매량중 20% 이상이 중국시장에서 판매되는데 올해는 작년대비 절반 수준만 팔리고 있음 (그것도 의문)
- 이윤 : 국내에서 고급차가 그리 잘 팔리는데도 영업이익률도 20% 하락함
- 참조 : 작년도 2년전에 비해 판매량 낮아져서 걱정이라 했음
- Hyundai and Kia's China car sales down 37% on month in July
http://pulsenews.co.kr/view.php?sc=30800028&year=2017&no=568351
- Hyundai Motor China sales diue 65 percent in May amid political tensions
http://www.reuters.com/article/us-under-armour-stocks-idUSKCN1B92BG
중국법인이 돈 벌어야 그걸로 돈을 주는구조임. 여기저기서 돈 빼다 못줌.
그래서 못 주고 있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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