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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2.05.10 16:45 답글 신고
    시동이 걸려 있는 한 브레이크는 작동합니다.. 전기장치와는 관련이 없는 걸로..
  • 레벨 중위 1 박덕배 12.05.10 16:55 답글 신고
    급발진이될때 악셀이 밟히지않자나요.. 악셀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오류로 급발진이 일어났다면 브레이크도 작동을 안한다고 봐야죠 이번 소나타 영상을 보더라도 브레이크 꾹꾹 밟았을꺼같은데요...

    한마디로 정상 차량에서 악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으면 악셀 브레이크 다 작동 됩니다..

    하지만 급발진시엔 악셀과 브레이크 다 안되는거겠죠.. 제 생각입니다..
  • 레벨 원사 3 대빵원숭이 12.05.10 17:16 답글 신고
    동감 합니다 ㅋㅋㅋ
    악셀을 발지 않앗는데..차가 나가면 과연 브레이크는 작동이 될까요..
    브레이크 작동 되는데..사고 나면 죽을때가지 운전 못하게 해야합니다
  • 레벨 하사 3 연비왕풀악셀 12.05.10 17:41 답글 신고
    가속페달과 쓰로틀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브레이크페달과 브레이크는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저도 글쓰신분과 같은 의구심이 있긴한데 브레이크가 안먹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군요.
    http://caranddriving.net/1908 요기 글 참고해 보세요.
  • 레벨 중위 1 박덕배 12.05.10 20:11 답글 신고
    흠 그런가요 그렇다면 이번 소나타 급발진사고는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까요 ;; 누가봐도 수몇미터를 무시무시하게 달려가는데 브레이크 꾹꾹 밟았을꺼같은데 ㅡ.ㅜ
  • 레벨 상사 1 센스투지 12.05.10 17:01 답글 신고
    브레이크가 엔진의 힘을 못이기는거 아닐까 싶네요... 핸드브레이크도..

    제생각..
  • 레벨 소령 2 할리마스터 12.05.10 18:18 답글 신고
    브레이크는 별개로 아는데요...시동만 걸려잇으면 잘들어요..ㅋ
  • 레벨 원사 3 자동차는나의것 12.05.10 19:08 답글 신고
    브레이크... 자전거 브레이크말하는건 아니겟죠????
    자동차브레이크는 압력입니다 시동이켜져야만 전기가흘러서 그압을눌러주겟죠?
    시동꺼지면 브레이크안밟혀요~~
  • 레벨 하사 2 이노무쉐이들 12.05.10 19:23 답글 신고
    자동차 브렉끼는 전자장비와 크게 연관성이 없을수도 있을수도..ABS. TCS등을 포함한 VSM VDC가 브렉도 제어하지않나요? 근데 ABS기능이 고장나도 물리적 브렉은 정상작동 하는걸로 알고 있고 브렉페달을 밟으면 캘리퍼의 실린더가 패드나 라이닝을 휠디스크를 압착해서 제동을 하는데.. 이게 단순 사람의 다리힘으론 무거운 차를 세울수 없으니 엔진이 돌아갈때 흡입하는 공기로 진공을 만들어서 브렉페달에 큰힘을 주지 않아도 샤픈하게 브렉이 듣는거죠..그래서 엔진이 꺼지고 1-2회 페달질로 최초 부스터에 형성된 부압을 다쓰버리면
  • 레벨 하사 2 이노무쉐이들 12.05.10 19:29 답글 신고
    다리힘으론 페달이 딱딱하게 되고 브렉이 먹지 않죠..페달에서 캘리퍼까진 라인에는 오일이 차있습니다.. 에어브렉도 있는데 이거슨 라인에 항상 압축공기를 넣어서 브렉이 작동되는...... 뭐 그렇다는...
  • 레벨 소령 3 탱자가라사돼 12.05.10 20:48 답글 신고
    백몇십마력짜리 차량이 풀악셀 때리면
    조그만 브레이크가 무슨소용일까요..
  • 레벨 원사 1 투니아빠 12.05.11 03:39 답글 신고
    급발진의 원인으로 예전의 악셀레이터작동방식이 와이어로 조절이 됐는데 현재신형자동차들은 전자제어로 되어있더라구요. 예날차량에서 급발진하는거 본적이 있나요? 전 아직 본적이 없었던거 같아요. 아무튼 중요한건 간혹 불량회로때문에 생기는 경우라 생각이듭니다.
  • 레벨 일병 nkjong 12.05.11 13:54 답글 신고
    동영상 보시면 초반에 잠깐... 그리고 교차로 지나가는 순간에 가속이 약간 더뎌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작동 원리는 진공탱크에 진공을 만들었다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때 그 힘을 같이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전자제어와는 개별적인 부분이구요. 진공을 만드는 힘이 엔진에서 만들어 지는데.. rpm이 상승하는 상황에서는 진공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단 몇번의 브레이크 동작이 가능한 진공량이 항상 축척이 되는데.. 가속중이라 치면 강하게 한두번 정도는 평소처럼 잘 되고. 이후에는 밟으나 마나하게 됩니다.
  • 레벨 일병 nkjong 12.05.11 13:55 답글 신고
    그리고 잘게 연타하면.. 브레이크 효과도 못보고 소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수없게 걸리면.. 저런경우가 생기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문제는 rpm이 마음대로 상승이 되었다는 것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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