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스포츠 얘기만 나오면 발작함.
쟤들이 한국과 스포츠로 비빌 만한 접점이 있나?
그리고 2002 월드컵 4강을 왜 지들이 발작을 할까?
조회 52,513 |
추천 541 |
2026.06.12 (금) 00:38

wonder2569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그냥 한국에 대한 열등감을
시사. 예능 프로를 통해 표출하는 거죠.
혐한의 역사는 단교 이전부터 시작됐음.
88서울올림픽 당시 너무 상처를 줬었죠.
오죽 심했으면 대만에 살고 있던
한국인들이 항의할 정도였음.
저것들 저 사건 한참 전부터 쪽바리에게 세뇌 당해서 우리나라 싫어했었음...
그냥 한국에 대한 열등감을
시사. 예능 프로를 통해 표출하는 거죠.
혐한의 역사는 단교 이전부터 시작됐음.
88서울올림픽 당시 너무 상처를 줬었죠.
오죽 심했으면 대만에 살고 있던
한국인들이 항의할 정도였음.
들어처먹질 않는
저것들 저 사건 한참 전부터 쪽바리에게 세뇌 당해서 우리나라 싫어했었음...
야구 뿐 아님??
솔직히 KBO 안 본지 3년 넘음...
MLB만 보는 중...
국제 경기 가끔 보면 더 승질남
대만의 허위언론보도와 대만 네티즌 합작품인데 대만은 물론 중국, 일본이 철석같이 믿고 열심히 퍼 날랐죠
중국=대만=일본 동급으로 봐야 합니다
양안전쟁 일어나면 절대 도와주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한국거 역사 문화 도둑질 정당화 하고요
중국이 처들어오면 한국이 도와줄꺼라고?
니들이 알아서 막아
일일히 설명 할 필요 없음
개중에 깨어 있는 것들은
한국 여행 올거고
나머지는
그냥 그렇게 살아라 하면 됨
니들 그러니까 이리 와라.
이건 삼천년 넘게 이어진 기록.
한국이 사실적으로 한게 있건 없건,
그런건 중요 하지 않아.
대만 사람들이 그렇게 알고 있다면,
대만 에서는 그게 진실이다.
ㅡㅡ
농담 같죠?
중략
ㅡㅡ
인간사
군상들의 오류는 인류사 입니다.
ㅡㅡ
2026.06.12
이미
대만은 중국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노동자 월급이
한국돈으로 50만원 일 겁니다.
ㅡㅡㅡ
반은 장제스고, 반은 모택동인데
이것들이 종일이야.
일본 최고.
졸라 골때려.
ㅡㅡ
대만은
개나 소나 역사적으로 지배 권력이
틈나는 데로 바뀌어 왔고,
돌림빵 당하다가
지금은 중국 순서가 된거지.
어차피 대만은
민족과 언어와 출신이 다른 놈들 끼리의 집단.
ㅡㅡ
현재도 절반은 친 중임.
계속 늘어나는 중.
중국이 대만 무력 침공 씨나리오
조까라.
ㅡㅡ
중국 입장 에서는
어차피 내껀데 그걸 왜 부심?
ㅡㅡ
이해가 가심 안 가심?
ㅡㅡ
대만은 98% 확률로 이미 중국임.
ㅡㅡㅡ
역사적 사실.
장제스가 대만 넘어 올때,
대만 사람을 너무 많이 죽였어.
군대를 앞장 세우고 간거거든.
ㅡㅡ
서로 서로 그냥 죽였어.
일단 서로 죽이고 보는 거지.
그게 대만 역사다.
2002 쯤이
최고조였고
그래서 혐한 시위하고 정치인들이 부추기고
지금은 지들이 더 뒤쳐진거 인정하는 거고
그때는 인정 못 했던 거죠
40여년 전에 들은 얘기라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사전에 알리며 기억나는 대로 썰을 풀어보자면,,,,
아시아 나라 몇몇이 대만에 모이갖고 공놀이(농구)함.
우리가 일본(?)을 바르는 경기를 지켜본 대만이 분석한 결과
우리가 속공이 주무기라 속공만 막으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
골망을 75cm으로 달고 시합 함.
감독이 골망 교체를 건의 했어나 가볍게 무시,
속공이 묶인우리가 패함,
(골 넣으면 바로 속공해야 하는데, 슛 쏘면 공이 골망을 통과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속공을 못함)
이 일로 국제 농구 연맹(FIBA)에서 국제 경기는 골망을 45cm으로 해야 한다는 규정을 명문화 해버려서
지금은 45cm로 굳어졌다고 함,
(이벤트 경기나 컵대회 같은경기는 75cm골망도 사용을 한 경우도 있었다고,,,,)
당시만 해도 2차대전 미군의 주둔 영향으로 우리보다 농구가 일찍 보편화 되었고
우리는 알다시피 전쟁후 복구와 성장에 신경 써느라 86.88 이전까진 국제대회는 들러리 수준이었음,
비슷한 일로 왜늠이 유독 우리에게만 연습경기장을 먼 곳에 배정하는 일도 있었고
우리도 88올림픽때 복싱 종목에서 그런일이 있기도 했어나
이후 결승에서 만난 선수에게 돌려주며 승부를 바로 잡는 일도 있었음,
https://www.chosun.com/kid/kid_national/kid_thought/2025/09/17/GGU7JWZERNBHZECRVRIUECPL7U/
위험할땐 대신 죽어달라고 외치는 섬짱깨들
물론 예외는 있는데,
쪽바리쪽 예외가 그래도 한자리수 %라면, 섬과 본토 막론하고 짱께쪽 에외는 소숫점 자리 %라는거.
아. 이해관계 걸린 문제일때 야그임. 아무 이해관계 안걸리는데 나쁘기만한 인간은 없음.
조만간 나라없어지면 어찌할지 보자!!
한때 동아시아 강자 중화민족 후예 높은 우월감?
중화민족이란 잡탕 단어 쓸 수 밖에
맘대로 떠들어라..관심도없다
섬짱깨넘들 참 한결같네.. ㅋㅋ
니들 모국인 20억인구 짱개들 조차 피파에서 짱머니 먹으려고 월드컵 출전하라고 숫가락 떠먹어줘도 밥상 뒤엎고있는데 그보다도 못한 대만따위가 월드컵을 논해?? ㅎㅎ
노태우정부가 중국과수교할려고 대만과 단교1일전까지도 안한다고거짓말하다가
단교해서 한국에대한 인식이 확나빠져
혐한이 발생했죠
최후의 최후까지 자기들 지켜줬더니 우리를 버린 나라라면서 그때 부터 정치질 시작했는데.
제네들은 팩트에는 관심이 없는듯함.
아무리 팩트체크 해줘도 뇌가 이미 가짜뉴스에 찌들어 있는게.
후진국 일본이 도와줄 거임.
오천역 역사 다른 나라를 단 한번도 침략 하지 않은 대한민국 조선을 미워하는건 중국인들 깊은곳에 묻어있는 자격지심이 아닐까?
근데 뭐 잘못된 정보를 아직도 놓치고 있으면 우리나라 30퍼 같은 얘들이 저기는 더 많다고 봐야지
대만도 못 먹네 빙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