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커 여러분 안녕하세요
먼저 카테고리가 벗어난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정말 너무 억울하고 화나는 일이있어서요
글을 읽고나면 이해해주실거라 생각됩니다 ㅠ
저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날수있다니
너무 화가나고 조언을 얻고 싶어서 판에 글을 쓰게 됐어요
그리고 저같이 당하는 사람이 없길 바라면서 글썻습니다
공익을 위해 제동생 같이 당하시는분 없길 바라요
제동생이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인데
목소리를 듣고는 만만하게 생각하고 이런거같아
더 괘씸합니다
글쓰기는 처음이라 실수가 있을수있는데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할게요!!
사건 발단은 제동생이 오늘이 여친과 기념일이라
어제 인터넷 꽃배달하는데서 꽃을 주문했어요
ㅍㄹㅇㅇㅌㄹ 라는곳에서 했습니다
자체제작이라고 적혀있어서 더 믿음직스러웠구요
주문한 사진은 이거였어요 첫번째사진
가격은 6만7처넌이엇습니다
같이 주문한 케익까지해서 총 8만6천원 결제했구요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통화후 어제부터 할인이벤트를 해서 6만5천원에 팔고잇더라구요;; 다른 품목두요;;
주문할때 그쪽에서 미리 전화가 와서는
추석연휴라 꽃시장이 닫아서 꽃이 좀 바뀔수있다는 거였고 사전에 미리 사진을 보내고 보내기로 이야기했었어요
근데 오늘 아침에 동생한테 연락이 없이 꽃이배달됐고
동생 여자친구가 사진을 보내줬는데 사진이랑 너무 다른거에요
사진은 아래에잇습니다
두번째 사진!
색맘다르면 모르겠는데 잎사귀도 벌레먹은걸 그대로 쓰고 꽃색도 바랬어요
미리 사진을 보내주기로 해놓고 보내버린게
젤 큰 부분이었어 사진만 미리 보내주고 이야기됐으면 연휴에 고생해서 만들엇구나해서 그냥넘어갓을겁니다
근데 동생이 전화를 해서 꽃이사진이랑 좀 많이다르긴한데 어떻게된거냐고 사진을 왜 미리 안보내주셧냐고 하니까 갑자기 돌변하더니 따지기시작하더라고요
동생도 그런식으로 나오니까 그냥 그럼
환불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색맹이라느니 그런식으로 욕을 하더라구요
동생도 일이 이렇게 될줄 몰라서 중간부터 녹음을 했어요
아니 이게 이런식으로 욕먹을 일인지 너무 화가나고
동생도 인터넷 꽃주문이 처음인데 정말 실망했어요
소비자원에 고발할 생각입니다
지금 흥분해서 앞뒤가잘 맞는지 모르겠는데
지적해주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아래는 통화 내용입니다
추가) 아 적다보니 케익내용이없엇네요 주문할때 케익이랑 같이 주문했는데 생크림으로 했더니 초코케익이 배송됐어요;;; 이건 사전에 바뀔수잇다고 햇던 부분이라 그냥 넘어갈랫는데 저런식으로나와서 케익까지 이야기를 햇나봐요! 추가합니다!
<통화 요약본>
상담원 : 고객님 꽃이 상햇어요? 말도 안되는 말 하지마세요~ 어디가서 꽃배달 하지마세요 꽃에꽃자도 모르면서 무슨말씀하시는거에요 지금
동생 : 아니 사진이랑 너무 달
상 : 고객님 주문하신 금액보다 비싼게 나갓는디
지금 이걸로 컴플거시는거에요? 고객님 상습이세요? 이거 꽃 받으시고 나서 돈이 아까우세요 지금?
동 : 당연히 아깝죠 못쓰는걸 보냈는데 지금 그리고 케이크도 지금
상 : 고객님보다 꽃이 더 이쁠거같네요
동 : 아.. 여기는 고객상담 원래 그렇게 해요?
상 : 고객님께서 지금 먼저 컴플을 걸지 않아야될 부분에서 걸고계시잖아요 이게어딜봐서 환불을 요청해야하는건가요?
동 : 실제받은거랑 이미지가 엄청 다르고
상 : 고객님 무슨 색맹이세요? 주황색깔이 안들어갔어요?예?핑쿠색깔이 안들어갔어요? 노란색깔이안들어갓어요? 이게비하에요 이게? 제가고객님한테 무슨 욕을했어요? 저는 욕한적 없는데요
동 : 아 진짜 대단하신분이네요
상 : 아 네 고객님도 대단하시네요 고객님 이거 환불안되세요 그런줄알고계시면돼요
동 : 아 답에 없으시네 이거는 진짜 작은회사라서 그런가
상 : 네 작은 회사라서 그런가봐요 고객님 다음번에 주문할때는 좀 큰데서 주문하세요
동 : 좀 교양을 갖고 배우셨으면 좋겠어요
상 : 아못배워서 그래요 고객님은 많이 배워서 좋겠네요 전못배워가지고 죄송합니다
동 : 말투랑 그런데서 교양이 티가 나잖아요
상 : 네 그래서 그런가봐요 고객님 시비걸지말고 끊으세요
동 : 어 시비는 누가 먼저 걸었는지 모르겠네
상 : 머라고요 고객님?
동 : 시비는 그쪽이 먼저 걸었지않아요?
상 : 저는 시비건적 없어요 고객님
동 : 아까 막 짜증내면서 화도 내시던데
상 : 고객님께서 말도 안되시는거 가지고 어거지를 부리시니까 그런거죠
동 : 뭐가 말도 안되는 거에요
상 : 말도안되는거죠 고객님 이게 어떻게 이거가지고 컴플레인을 건다고하고 환불해달라고말씀을 하세요 기분좋은날에 고객님 지금 꽃을 수거하고 환불해가시길 바라는거에요?네?
동 : 네?
상 : 환불이라는 거는요 이 꽃 바구니를 받은사람한테
동 : 수거해가세요
상 : 이거는 수거 자체가 안돼요 고객님 무슨말씀하세요 꽃에 무슨 하자가 있는것도 아닌데 상한것도아니고 꽃 자체가 고객님 저희 사이트에 보시면요 계절에따라 꽃과 서재 자체가 변경될수있다고다 나와잇으세요 그거를 못보셨나보네요
동 : 아니그걸 그니까 왜미리 안보내주냐구요(사진) 사전에
상 : 뭘안보내줘요 고객님 지금 그거가지고 저한테 시비걸지마시구요
동 :아니요 그쪽에서 보내준다고 해놓고 안 보내줬잖아요
상 :저는 담당자가 아니에요 고객님
동 : 담당자 아니면 다에요? 그사람이 보내준다고 했는데(어제 사진보내준다고 한사람)
상 : 고객님 고객님거만 그렇게 해드릴순없어요
동 : 아니그럼 왜 해준다고 해요
상 : 아니 주문하셨으니까 해드린다고 한ㄱㅓ죠 그럼 안됩니다 안돼요 라고 말씀드려요?
동 : 아니못해줬잖아요 결국 안해줬잖아요
상 : 고객님 죄송한데요 시간안에 배송이 안간것도 아니잖아요 지금
동 : 아니 그거를 사진을 보내준다고 왜 자꾸 말을 돌리세요 그럼 못한다고 했으면 못한다고 말을 했어야죠 왜 한다고해놓고 상황이 안되서못했다 그렇게 말을 해요
상 : 그냥 끊으세요 고객님하고 말할시간 없거든요 바빠요 고객님 예? 끊으세요
동 :아니 한다고 해놓고 안한거잖아요 그쪽이
상 :제가아니라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저는 그거는 모르죠
동 : 아니 그사람을 바꿔주세요
상 : 없어요 고객님
동 : 녹취록있다면서요 들어보세요 그사람 당신이
상 : 당심이라니요 저에대해서 아세요? 배우셨다는 분이 당신 뭐 말 잘하시네 네? 배우신분께서 말을 그렇게 하세요
동 : 반말도하시네 와 대단하시네
상 : 반말이라니요 나이는 제가 고객님보다 많을거같에요
동 : 저보다 많아요?
상 : 응 아니요 저 못배웠어요 고객님
동 : 못배웠으니까 그런회사 다니고 있죠
상 : 예 이런데 다녀서 죄송하네요 고객님 고객님께서는 아주 좋은데 다니시나봐요
상담원이 먼저 끊어버림;;;;;
<동생이 다시 검 두번째 통화>
상 : 저희 상담원이 어떻게 했는지 다시 들어보시겠어요?
동 : 아니 방금 뭐라고 하셨어요 뭘끊어요
상 : 아끊으시라구요 고객님하고 할말이없어요 고객님 케익은 하루지났는데 누가
동 : 하루안지났는데요(아침에배송감)
상 : 고객님 환불자체가 안되세요 이제 되도안되는 케익을 환불하시는거에요?
동 : 아니요 케익은 처음부터 환불신청했는데요
(첫통화 초반에 이야기했는데 녹음이 안됨 ㅠ)
상 : 고객님 그러면요 추가배송비 주ㅅㅕ야지만 횐불되세요 먼말인지 아세요?
동 : 아네 추가배송비 줄테니까 그거 들고가세요 환불해주세요
상 :고객님 환불안되시니까 그런줄 알고 계세요
동 : 아니왜이렇게
상 : 고객님 심심하세요?
동 : 뭐가심심해요
상 : 근데 왜자꾸 전화하셔가지고 일을 방해하세요 업무방해하세요
동 : 제가 업무 방해를 했어요?
상 : 업무 방해하시는 거잖아요 지금
동 : 이게 업무아니에요?
상 :뭐라구요?고객님 말도 안되는거 가지고 어디서 무슨 지금 환불을 말씀하세요
동 :아니 왜 환불이안되는건데요
상 : 따지고 들지 마시고요 안되신다구요
동 :아니 알려줘야죠 상담원이 환불이 왜안되는지
상 : 고객님 끊으시면 안돼요 짜증나는데
동 : 아 짜증나세요?
상 : 네 고객님같은 분 처음봐가지구요
동 : 아저도 그쪽같은분 처음봤어요
상 : 그럼 전화하지마세요 고객님 만나는 여자친구분이 참 그러네요 네?
동 : 아 이제 제 여자친구까지 욕하시는거에요?
상 : 고객님 욕을 모르세요?욕이어떤건지모르세요? 상대방은 꽃을 기분좋게 받았을텐데 상대방 생각해보셨어요?
동 : 무슨 상대방을 생각해요 아니 상담사분이.. 다른 사람 기분을 생각안하고 계속 말하시는거같은데
근데 꽃을 저한테 보내신거를 보시긴햇어요?
상 : 봤아요 네 봤어요 보고말씀드린건데요? 고객님 어떤 꽃을 그럼 바라시는거에요? 꽃에 금이라도 붙여드려야 하는거에요?
동 : 아니 그럼 사전에 왜 사진을 안 보내주셨어요
상 : 고객님 그런거가지고 딴지걸지 마시구요
동 : 딴지건게 아니라 원래 해주기로 했는데 안해준거니까 그런거잖아요 어제 상담한 녹취파일보내주세요 그리고 평소에 말할때 그렇게 하세요?
상 :아보낼게요 지금 보내드릴게요
(근데 아직 안보냈음)
동 :아니왜이렇게 자기감정 조절을 못해요 그리고 고객이 모르는게 있으면 가르쳐줘야지 욀케 화부터 내고 고객한테 비하를 하고 욕설을 하고 그러세요
상 : 배우셨다는 분이 욕설비하가 어떤말인지 모르세요?그렇게 배우신 분이 못배우신보다 어떻게 모르세요
동 :아니지금 이렇게 말하는 자체가.. 답이 없으시네요 진짜로
상 : 네답이없어요 고객님 죄송하네요 못배워서 욕설비하 해서 죄송하네요 고객님 죄송합니다
동 : 하.. 진짜 이런분 처음봤어요 어떻ㄱㅔ 이런 생각으로 사실수가 있어요?
상 : 살던지 말던지 뭔상관이세요 고객님 제인생 살아주는거 아니잖아요
동 : 그렇게 앞으로도 쭉 잘사세요
상 : 네잘살게요~
끊음;;;;;
동생도 그런데 다닌다고하고 그런 잘못된 말한부분은 본인도 잘못이잇다고 합니다ㅠ 근데 통화당시에는 너무화가나는데 욕하면 같은 사람 되는거같아서 참다참다가 저런말을 했대요
저부분은 거슬리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진심으로 죄송하고 그래도 불리하다고 내용을 자르는건 아닌거같아서 다올립니다!! 동생도 저부분은 글보시는분들에게도 사과드린다고 합니다
정말 너무 화가나서 글 올립니다..ㅠㅠ
부디 제동생처럼 당하시는분 없길 바래요ㅠㅠㅠ
조언 격려 모두 환영이니 댓글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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