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같은 시스템에서
차범근, 손흥민, 박지성 같은 선수들이
어떻게 나오는 건가?
한국 축구는 시스템만 보면 이해가 안 된다.
하지만 하늘이 가끔씩 한명씩 내려준다
조회 44,462 |
추천 618 |
2026.06.17 (수) 08:30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거의 모든 분야에서 천재한명씩 나옴요.
이런 국가 시스템에서....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안정환이 마지막으로 중국에서 프로생활할때 중국 유소년 스케일보고 10년이면 한국축구는 따라 잡히겠구나 했을정도였음.
중국 기업들도 시징핑에게 잘보여야 하니 축구에 상상도 못할정도로 투자 했는데 그게 화근이였다 함
그 이유가 자국 슈퍼리그 연봉을 유럽수준 못지 않게 주기 시작한게 문제가 됨
그러니 설렁설렁차도 연봉이 어마무시하니 궂이 유럽진출을 할 생각이 없었다고 함
유럽서 연봉 5억받을빠에 자국에서 50억 받는게 이득이라 실력이 죽으라고 안늠.
거기다가 축협비리가 우리나라는 비벼보지도 못할정도 임
저긴 감독에게 돈만주면 죄다 누구의 지인 아들 이런애들을 꼽아주니 투자금과 시간에 비해
아직도 제자리 걸음 임
경기 내용은 당연 엉망!!
두웨이는 셀틱 데뷔전 쥑이더만ㅋ
중국은 사람이 일정 수 이상 넘어가면 단결이 전혀 안됨.
거의 모든 분야에서 천재한명씩 나옴요.
이런 국가 시스템에서....
가능했던 게 아닐지.. ;;
66년 북한이 월드컵 돌풍일으키자
영국인들 유럽인들이 막 인공기 휘날리고 그러니까
한국정부가 당황하고 축구에 올인함
사실 이승만시절까진 야구가 좀더 우세했었다 이승만은 명예미국인 답게 메이저리그팀 초청까지 하고 그랬다는
70년대도 사실 대중적 인기는 고교야구였는데
박정희정부가 그냥 축구정책함 펠레도 한국에 왔었다는
현대 포항제철 죄다 축구팀먼저 창단했었다
박통컵 국제축구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지금 태국의 킹스컵같은
한국이 80년초부터 엄청 국제적으로 먹히기 시작했고 80년중반부터 아시아 짱먹기 시작한거
한국이 월드컵 밥먹듯 나가니 일본이 자극받아서 90년에 프로리그 출범했던거고
일본은 지금도 그렇지만 옛날엔 더욱 야구의 나라였다는
/> ㅋㅋㅋ 좌파 좌파 그러면서 박정희는 남로당 프락치 빨갱이인데 왜 그리 좋아하는지?
없는 살림 졸라매고 기업들에 압박 넣어 축구 투자한게 참으로 자랑스럽겠네.
그래서 일본에 그리 맥없이 추월당하고 했던 거구나?
우리나라는 아직도 칡뿌리 캐서 먹고 있을테고 ㅋㅋ
반약자 새끼들 10명 나오면 인재 1명꼴..
각 경기협회도 싹 엎어버려야 함.
아챔 보면 답없죠 국내 축구는..
일본이나 중국은 하늘이 내려줬다고 과대 광고를 함.
박지성선수는 협회가 뭐라하던말던 히딩크감독님이 발탁한거고 손흥민선수는 손웅정감독님이
키웠다고 봐야죠
첫번째 돈부터 본다..
두번째 학연지연 따진다
세번째 실력본다.
오타니 걔가 사람이니?ㅋ
투명하게 하면 두 배는 나올껄...
협회들이랑 연결되있는 각종 대학교나
지인찬스로 밀려나거나..
집안 지원이 부족하거나 하는 학생들 중
손차박 처럼 나라를 빛낼 선수님들 많을거임
진작에 탈 한국해서 성공한 선수들
국내 예체능은 학연,지연, 흡연으로 저런 선수 못 나옴...(예체능뿐 아니고 과학,정치, 뭐 전부다 전부 ㅋ)
이런 축협.감독 밑에
그런 선수가 나오는 것이
더신기하지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