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GEN은 혼다 CIVIC TYPE R을 베이스로 엔진,섀시 등의 성능을 향상시킨 Honda CIVIC MUGEN RR (더블 R)을 300대 한정인 MUGEN의 첫 컴플리트카로서 2007년 9월 13일 전국 Honda Cars를 통해 판매한다
MUGEN RR은 MUGEN의 꿈 중 하나였던 컴플리트카의 개발, 판매를 구체화한 것으로 F1, SUPER GT를 시작으로 한 오랜 기간에 걸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배양된 레이싱 테크놀로지, 철학을 쏟아 부은 혼다 차량 베이스의 오리지널 카로, 로드카로써의 궁극의 성능을 추구하고 있다.
MUGEN RR은 베이스 차량의 Honda CIVIC TYPE R의 성능을 더욱 갈고 닦아 궁극의 FF스포츠 퍼포먼스, 즉 엔진 성능, 공력 성능, 그리고 운전 성능의 향상을 목표로 했다.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서킷 주행은 물론 공도에서의 드라이빙 프레셔를 제공하는 차량으로 1대, 1대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시리얼 플레이트 (제조 번호)를 달고 공장 출하 할 예정이다.
엔진은 전용 캠 프로필과 램 압력을 높이는 덕트 레이아웃, 대용량 에어박스을 갖춘 인테이크 시스템과 , 레이아웃 최적화를 겨냥한 엑조스트 매니폴드와 저배기압을 달성한 듀얼 엑조스트 시스템을 추가해 +15PS의 출력 향상을 달성했다.
주행성능 면에서는 브리지스톤과 공동개발한 전용 타이어 POTENZA RE070 RR-spec, 경량· 고강성 단조 휠, 전용 서스펜션 등의 사용을 통해 코너링 퍼포먼스를 높혔다. 감쇠력 5단 조절식 댐퍼에 의해 퍼포먼스 추구 뿐만 아니라 승차감 등의 쾌적성을 모두 달성하고 있다.
브레이크는 BREMBO 캘리퍼의 성능을 더욱 끌어내는 역벤치 구조 브레이크 로터(Front)와 슬릿 구조 (Front, Rear)로터,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 또 다이랙트 감을 충족시키는 저팽창률의 프레이크 호스도 사용하고 있어 높인 엔진 파워에 대응함과 동시에 컨트롤 위주의 성능을 추구했다.
익스테리어는 카본과 알류미늄을 적극 도입해 공력 성능과 경량화를 추구, 디자인 상의 컨셉트 -Formula Sports-를 구체화한 형태와 어울리는 고성능화를 실현, 전후 마이너스 리프트 밸런스, -15kg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다. 인테리어는 RECARO와 공동개발한 전용 세미 버킷시트를 운전석, 보조석 두 곳에 장착, 착석 포인트가 노멀(for Road), 로우(for Circuit) 두 포지션이 선택 가능한 스펙이다. 숏스트로크화 되어진 쉬프터는 스포츠 드라이빙 시의 홀드성과 조작 포지션의 최적화를 실현하고 있다.
300대 한정 생산
츠쿠바 서킷 1:06.68
- Honda CIVIC MUGEN RR
K20A (2.0L DOHC i-VTEC)
FF, 6MT
240PS/8000rpm
22.2kgm/7000rpm
밀라노 레드
1240kg
4,550,000엔 (세금 포함 4,777,500엔)
http://www.mugen-power.com/street/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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