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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현대문학 17.12.21 00:26 답글 신고
    냉각수게이지가 아니고 엔진온도임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7.12.21 00:33 답글 신고
    냉각수 온도인데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7.12.21 18:43 답글 신고
    엔진온도?ㅋㅋㅋ 엔진 블록 온도? 냉각수 온도? 엔진오일 온도? 정확히 이야기 하심이?
  • 레벨 중령 1 마이뿌 17.12.21 00:31 답글 신고
    냉각수 얼어버린 상태로 운행하면 냉각수 순환이 안되어 엔진과열로 헤드 나갑니다
  • 레벨 하사 3 머쉰토끼 17.12.21 00:35 답글 신고
    아하. 몰랐습니다. 말씀 감사해요
  • 레벨 중사 2 빛가람 17.12.21 00:36 답글 신고
    헤또갑니다.저멀리.ㅋ
  • 레벨 소위 3 병무청 17.12.21 00:46 답글 신고
    워터펌프 나갑니다ㅎ
  • 레벨 중사 2 Ramtron 17.12.21 00:58 답글 신고
    냉각수는 영하 40도까지 괜찮을텐데요..
  • 레벨 소위 2 덕곡 17.12.21 08:24 답글 신고
    부동액 : 물, 5 : 5 비율로 섞으면 어는점이 -36.5도 입니다.....6 :4 비율이면 -52도 이고요..안 얼어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7.12.21 10:58 답글 신고
    맹물에 가까운 수준으로 넣어둔게 아니면 냉각수가 얼기는 힘든.. 그리고 냉각수가 순환되지 않을 수준으로 언 경우라면 블럭의 보호마개가 열렸거나 블럭이 깨지는.. 살얼음 언 정도라면 시동걸고 주행하면서 다시 녹아서 문제가 되지 않고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7.12.21 18:44 답글 신고
    계기판 냉각수 온도 바늘이 바닥에 있다고 해서 얼어있는 게 아닙니다. 보통 수온 30~35도 사이에 바늘이 찔끔찔끔 올라가기 시작해요. 냉각수 온도가 70도 정도 되면 더 이상 바늘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바늘이 적정선 까지 올라간 후 엔진에 부하를 줘야 피로도가 덜합니다. 그 때 까지는 부드럽게 차를 운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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