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기블리 저거 이쁜 쓰레기 아니냐 그돈이면 독일차를 사야지
이런말을 자주합니다
그런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럼 그가격으로 독일차 뭐사야하는데요?
일단 기블리는 대형차입니다
물론 그돈으로 M3나 C63 AMG를 산다면 훨씬 더 좋은 선택이죠 저라도 그렇게 하겠씁니다
하지만 그런차들은 뽀대나고 큰 세단을 사려는 사람들의 선택지는 아닙니다
기블리를 사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차가 크고 멋져보이길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기블리는 6기통이죠 그와 비슷한 가격대 독일차들을 한번보죠
E400이 있고 나중에 출시될 540i가 있습니다 과거 640i 그란쿠페도 있었고
A7이 있고 S7도 있고
7시리즈 S클래스도 있긴 합니다
640i 그란쿠페의 성능을 한번보죠
GS350F 스포트는 일반 GS와는 다르게 공격적인 에어로바디킷이 적용되었고 휠과 타이어 세팅도 바뀌었다. 차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다이나믹 리어 스티어링 시스템도 적용되어 저속에서는 스티어링휠 조작 반대방향으로 꺾이고 고속에서는 스티어링 휠 조작 방향으로 꺾인다.
겉으로 볼 때는 차이를 전혀 알아채지 못하게 미미하지만 직접 운전을 하면 코너에서 예리하게 파고든다.
에코와 일반 주행모드에서 기존의 렉서스처럼 조용하고 안락한 주행모드를 스포트, 스포트+로 바뀌면 본색을 드러낸다. 엔진소리를 내며 앞으로 나간다. 6단 변속기는 최고출력 310마력을 뒷바퀴로 전달한다.
고속안정감도 크게 발전했다. 속도를 높이면 노면에 바짝 달라붙는다.
두 차의 기대치는 아주 높다. BMW 650i로 여러 번 폭발 적인 와인딩을 경험하기도 했고 렉서스 GS350으로 서킷을 돌아보았다. BMW 640i 또한 힘이 넘친다. 오르막길에서도 거침없고 고회전영역을 마음대로 사용해도 회전질감이 유지되고 엔진은 매력적이다.
급제동이나 재가속은 나무랄 게 없다. 그렇지만 코너를 도는 것은 생각보다 매끄럽지 못하다. 차체가 길다보니 앞뒤가 따로 노는 느낌이 강하고 오버스티어와 언더스티어가 번갈아 발생해서 스티어링휠을 보탠다.
사이드월까지 닳은 타이어 원인도 있지만 차체의 길이가 억지로 늘려 거추장스럽다. 특히나 연속되는 코너에서 움직임이 불편하다.
와인딩이 억지스럽게 느껴지는데 그 이유는 BMW가 승차감과 안락함에 중점을 두기 때문이고 6시리즈가 미국과 중국과 같은 시장을 주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와는 달리 GS350F스포트 핸들링과 코너링은 기대 이상이었다. 타이어 그립이 월등해 차체 밸런스나 하체 세팅 또한 놀랍다. 생각보다 많이 꺾이고 뒷부분에 미끄러짐도 없으며 빠른 속도에도 유연하게 움직인다.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라 차체가 코너를 둥근 선 그리듯 빠져나온다. 코너를 도는 능력만 놓고 본다면 640i 그란 쿠페보다 더 낫다.
기대이하입니다 렉서스GS350 F스포츠보다 코너링성능이 떨어집니다
GS350 F스포츠가 의외로 코너링이 좋긴 좋습니다 다이나믹 리어 스티어링도 들어가있고
독일차들 특히 비엠이 중국시장을 염두해두다보니 너무 대중적으로 변하고 차크기만 크게 하려하고
차는 소프트해지고 운동성능이 감소했습니다
640i 기대이하의 차입니다 차는 너무 길고커서 공격적인 외관에 비해 실제 성능은 그다지
어느정도 스포티함을 고려한 6도 이정도인데 5나 E클래스 이런건 아예 그냥 평범한 세단이고
CLS A7은 볼것도 없습니다 요즘 독일차 주행성능이 떨어지고 대중성과 타협해서 6이 GS350 F스포츠보다 못한데
요즘 BMW 고속에서 불안하고 롤링도 심하다는 얘기듣습니다 그래서 M팩이 필수가 되버렸죠
E400도 글쎄요 요즘 비엠이 소프트해지고 벤츠가 좀 더 하드해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과거 E클래스도 언더스티어 셋팅에 고급진 드라이빙위주 코너링과는 거리가 먼 차였습니다
S클래스,7 골프치러다니는 중년에 어울립니다 기블리를 사려는 사람의 취향과 맞지 않습니다
재규어XJ, XF 3000cc 이상 모델들 저는 재규어는 타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재규어는 하체가 소프트하다고 하네요
나름 재규어만의 주행감성이 있겠지만 운동성능에서 그닥 기대가 되진 않습니다
살만한 차가 없습니다 파나메라는 콰트로포르떼급이라서 기블리와 가격차이가 꽤 납니다
있긴하네요 CTS-V와 GS-F 비슷한가격대인데 성능은 ㅎㄷㄷ
GS-F는 6기통 후륜구동스포츠세단중 상당히 살만한 차인 GS350 F스포츠보다 더 좋아요 8기통 자연흡기 엔진음 죽이고요
토크백터링 기능까지 들어가서 코너링도 예술이라고 합니다 저라면 이거사긴 하는데
데일리카인데 기름값을 고려한다면 아무래도 8기통 고성능 차보다는 기블리가 더 이점이 있습니다
6기통까지는 기름값이 만만하거든요
기블리 후륜모델 할인 많이 받을땐(마세라티도 할인을 상당히 많이 해주는 브랜드중하나입니다) 9천초중반에도 구입가능합니다
주행성능도 좋습니다 위에 비교한 독일 차들보다는 나아요 오토뷰나 다른 리뷰들 참고하세요
해외리뷰보면 콰트로포르테는 문네짝 페라리라고 극찬합니다
우리나라만 독일뽕이 심해서인지 까여요 근데 그 주행성능 좋은 독일차들 다 어디갔나요?
고성능이 아닌 모델중에 독일차들이 주행성능 끝내주던 시절은 비엠 E바디시절이었죠
독일차가 좋은건 편의성이 좋고 유지비가 만만하다는 점 뿐입니다 (기블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팔려서 큰고장만 없다면
고장나도 사설에서 적당한 가격에 고치고)
결론냅니다 마세라티 기블리는 매우 살만한 차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감가도 적어요 기블리 14년부터 나왔는데 CLS나 6시리즈보다 SK엔카등 시세보면 감가가 적게 되고 있어요
물론 1억넘는차라 감가액 자체는 큰 편이지만 의외로 비슷한 급의 독일차보다 감가가 적게되고 있습니다
엔진도 좋고 배기음도 좋아요 자연흡기는 아니지만 최대한 자연흡기 감성을 느낄 수 있게 셋팅된 엔진이고
주행감성이 너무 좋습니다 크고 무겁지만 생각보다 민첩하게 움직입니다
이정도면 뽀대세단 + 적당한 스포츠주행 + 엔진질감배기음감성
다 누릴 수 있습니다
주행성능도 저도 타봤지만 괜찮았고 오토뷰등 다른 리뷰를 봐도 괜찮은편이고 위에 설명했듯이 요즘독일차들 보단 낫습니다
여기다 세컨차로 좀 작고 민첩하고 아주 스포티한 차 한대 있으면 (카이맨정도가 딱이겠네요 그 이하급도 예산에 따라 다양) 매우 만족스러운 카라이프를 즐기실 있습니다
페밀리세단인 E세그먼트에서 뒷자리의 기능상실로....정체성이 불분명한 차는 맞습니다.
저도 기블리를 구매목록에 넣었다가 뒷자리보고 바로 마음 접었습니다.
대형세단을 느끼시려면 콰트로포르테로 가야죠.
기블리 디젤이 다 망쳐놓은거에요 ㅠㅠ
크기만보면 중혀 아님?
콰드로 포르테는 그럼초대형 인가?
http://www.daily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37
어디가 가짜라는건지 좀 가르쳐주세요 ㅎㅎㅎ
하이엔드급가기전 거치는차 정도 보심되고
디자인과 배기음 가격대비 가주캄성
요근래 차바꾸고싶어서 벤츠매장도가서 s63쿠페랑 s65쿠페 앉아서 실내디자인하고 봤는데 솔직히 벤틀리랑 그윗급은 아니어서 그돈주고사기꺼려짐
차리리 벤틀리 컨티지티 신형이나 포르토피노로 가는게 맞는거 같음
저는만족하는데 주변오지랖이 더 난리네요
뒷태가 못 봐주겠어요.
앞모습만 이쁩니다 정말
페밀리세단인 E세그먼트에서 뒷자리의 기능상실로....정체성이 불분명한 차는 맞습니다.
저도 기블리를 구매목록에 넣었다가 뒷자리보고 바로 마음 접었습니다.
대형세단을 느끼시려면 콰트로포르테로 가야죠.
아니 어떻게 기블리 뒷자리가 cls,6시리즈 보다 넓다는거죠?
제가 cls, 6시리즈, a7, 기블리를 구매목록에 넣어놓고 전부다 시승을 했었습니다.
뒷자리 정말 비교불가입니다.
기블리 뒷자리는 타는순간 숨이 막히더군요. 정말 아반떼보다 작은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182인데, 뒷좌석 레그룸이 앞좌석에 무릎이 닿을려고하고, 주먹하나가 안들어가더군요.
휠베이스, 전폭만 수치로 보지마시고 직접 보세요.
그 차체에 어떻게 실내를 저렇게 작게 뽑았을까 미스테리입니다.
그냥가려다 너무 얼토당토않은 말이라서 댓글하나 달고갑니다 ;;;
정확히는 그때 구매목록 및 시승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cls 63amg, s7, rs7, m6, 기블리 sq4, 콰트로포르테 sq4, 콰트로포르테 gts.
기블리는 뒷자리보고 제일먼저 탈락 시켰습니다.
기블리 오너이신 모양인데, 기블리를 욕하는게 아니라 크기에 비해 페밀리 세단으로서의 기능이 떨어진다는 말씀을 드린겁니다.
미혼이나 신혼이신 분들에겐 저렴한 가격에 삼지창을 탈수 있으니 좋은 선택이겠지요.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대리기사로써 많이 운행해본건 아니지만 다른 수입차들과 비교해본다면......
제가 타보았던 좀 좋았던차 종류가 생각나는게...
S63AMG,아우디 S5, 비엠은 530I, 마칸 등등이 있는데.. 비교할게 못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S63다음으로 여러면에서 기블리 좋았던거같아요.
대략 느낌은 이 돈이면 이 차 안산다 였습니다만?
인포시스템 정말 구리고. 폰트랑 그런것들이 이게 17년도 생산차 맞나 싶을정도로 구림...
그리고 핸들 센터가 안맞는건지? 2천밖에 안탄차인데 얼라이가 틀어진것도 아닐텐데...
가운데 센터가 안잡히는 느낌?? 유격이 좀 잇는 느낌이고.. 코너링은 차 무게대비 상당히 좋앗던걸로 기억하는데
미션이 아주 병맛임.. 반응이 5시리즈보다도 느린듯.. 이건 타보신분들은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패들시프트 쓰니깐 그나마 좀 나앗네요.
솔직히 이돈이면 그냥 5시리즈 상급 모델로 뽑을듯 싶네요.
배기소리만 좋음. 근데 그것조차 안에서는 잘안들림. 창문 살짝 열어두고 타면 배기 소리가 들리는데
창문 닫혀잇는 상태에서는 안들린다고 보면됨. 스포츠 모드시 배기소리가 커지긴 하는데 그것도 그냥저냥...
그렇게 열심히 쉴드 친다고 감성차 현실이 바뀌진않습니다
그마저도 실내는 2000년대 감성;
마세라티는 콰트로포르테부터 인정..
세 차종 다 소유한건 아니고 어쨋든 다 타봤습니다.
마세라티는 왜 감성으로 타는차라고 하는지 알겠더군요..
그만큼 내새울게 전혀 없습니다..
제가 타봤던 차중에 가성비 최악의차 1위가 마세라티임.
아, 물론 기블리 이상급 타본적 없긴 합니다.
기블리 기준 비슷한급으로 비교한겁니다.
m제외하고 엠써스들어가있습니다. 실제로 m팩차들도 엠써스가 아니죠^^; 위에서 말씀하신 것보다 코너링 좋습니다! 노멀
차들과는 당연히 다르겠지요 사알짝 태클 걸고 갑니다. 렉서스 정말 좋아하지만 노말과 f스포츠는 써스가 또 다르지요. f스포츠 몇년간 운행했었습니다.
쓰신 글들 하나도 공감 안갑니다..
그냥 마세라티 감성 하나보고 가는차가 맞지요
고딩동창 집은 다 무너져가는데.....
보험팔이 기블리 타는거보고 참...
딜러가 수줍은듯.. 이차는 다른거 보지마시고 감성으로 타는 차입니다. 이러던데요..;;;;
해당브랜드나 엔진 배기음이나.. 이런게 취향이시면 사셔도 좋지만
매우 살만한차라는데는 동의하기 힘듭니다 ㅎㅎㅎㅎ
주변 맛세라티 타고 댕기는 인간 다 대포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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