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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ATT 즉 TOD의 특성인데. 정지 상태에서 출발시
뒷바퀴 슬립을 감지한후에 앞바퀴가 구동하는데 딜레이가 있습니다.
스팩상으론 0.5초라고 하는데 보통 뒷바퀴 한바퀴 정도 구른다음에 앞으로 구동력이 들어가는 그런 식이여서 앞으로 구동력 배분 되기 전에는 꽁지가 흔들립니다.
이런게 싫으시면 아예 4H모드를 넣으시면 흔들림 없이 올라 갑니다.
살짝 옆으로 미끄러져도 무관한 경우는 그냥 auto에 넣고 출발하면 되고요.
특히 한쪽 구동력이 0에서 50%까지 변환되는 방식의 상시사륜차에는 조금씩 다 있습니다.
참고로 전륜구동형 상시사륜은 앞이 좀 흐르다가 뒤로 구동력이 배분되어서 치고 올라 갑니다. 이경우는 앞이 흔들리다가 앞으로 치고 나가고 역시 이런게 싫으시거나 좌우여유가 없으실땐 4wd lock를 넣고 올라가심 거의 앞이 흔들림 없이 올라 갑니다.
모하비 1세대 쏘렌토 같은 후륜 att차량은 뒤가 살짝 흐르면서 올라 갑니다.
그리고 브레이킹시는...
승용차나 suv나 차이 없습니다. ㅡㅡ;;
특히 ATT 즉 TOD의 특성인데. 정지 상태에서 출발시
뒷바퀴 슬립을 감지한후에 앞바퀴가 구동하는데 딜레이가 있습니다.
스팩상으론 0.5초라고 하는데 보통 뒷바퀴 한바퀴 정도 구른다음에 앞으로 구동력이 들어가는 그런 식이여서 앞으로 구동력 배분 되기 전에는 꽁지가 흔들립니다.
이런게 싫으시면 아예 4H모드를 넣으시면 흔들림 없이 올라 갑니다.
살짝 옆으로 미끄러져도 무관한 경우는 그냥 auto에 넣고 출발하면 되고요.
특히 한쪽 구동력이 0에서 50%까지 변환되는 방식의 상시사륜차에는 조금씩 다 있습니다.
참고로 전륜구동형 상시사륜은 앞이 좀 흐르다가 뒤로 구동력이 배분되어서 치고 올라 갑니다. 이경우는 앞이 흔들리다가 앞으로 치고 나가고 역시 이런게 싫으시거나 좌우여유가 없으실땐 4wd lock를 넣고 올라가심 거의 앞이 흔들림 없이 올라 갑니다.
모하비 1세대 쏘렌토 같은 후륜 att차량은 뒤가 살짝 흐르면서 올라 갑니다.
그리고 브레이킹시는...
승용차나 suv나 차이 없습니다. ㅡㅡ;;
그리고,, 사륜의 진가는 스틱+로우기아넣었을때지요..
특히 내리막길.. 엔진브레이크로 내려가면 안미끄러짐..
옛날에 대관령 이나 고개 폭설로 자량통제할때.. 코란도와 무쏘는 보내줘습니다...
단 체인4바퀴 다치면... 타회사 차는 체인처도 통제함..
요즘 차들은 hdc라고 바퀴 안 잠기고 내려가는 기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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