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mpowertrain.com/engines/2-8l-lwn.html
http://www.gmpowertrain.com/assets/docs/2018_U.S.%20Product%20Guide_101917.pdf
19년형에서는 새로만든 Duramax 3.0이 실버라도에 탑재되어서 위의 2018년칸 하나 더 늘어날듯.
(직렬6기통(In line Six).생산은 미국 GM 엔진공장인 Flint 시설에서 생산예정,)
,
아래 렉스턴 스포츠관련글에 콜로라도 가솔린만 있길래.
콜로라도의 경우 2.8 듀라멕스 디젤버전이 존재하죠.
원래 이 엔진은 아래 제조국을 보시면 알겠지만
유로3였나 4였죠.(동남아 국가들의 환경규제에 맞춘) 호주와 동남아등 콜로라도와 트레일블레이져등에 채용되었죠.
그러다가 2016년쯤인가 미국에서 디젤 출시한다고
북미환경 규정기준(유로6보다 질소산화물 배출 2배 낮은 수치,디젤 질소산화물 규제에 있어서 미국의 위엄, )
에 맞추어서 지엠파워트레인 엔지니어들이 다시 손보고 출시.
http://www.duramaxhub.com/28-duramax.html
콜로라도 디젤 무시하지 마라(사실 무시해도 됨.)
국내에서 판매안함. 가격도 가솔린 대비 비쌈.
콜로라도 디젤은 보급형이라서 6단미션만 채용(6L50)
아래는 미국시장 작년 12월 디젤 판매량.
그나마 GM 디젤차량중에서는 좀 팔린 차량에 속하는.
그냥 혼자생각하는것은
미국에서 디젤게이트 재점화 되는 순간이라도 오면..각회사들 피해가 좀 클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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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쌍용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좋아 할까요??? ㅋ
우예끼나 렉스턴 스포츠 국내 해외 판매 잘되면 좋죠.
끝.
369lb-ft가 검색해보니 50kg/m정도 토크라는데
2.8리터짜리가 181마력에 50토크를 낼 수가 있는가요?;;;
토크가 20이나 높네....와...
토크수치 50이면 G80스포츠랑 동급이군요;;
다만 실린더 용적이 크다보니 고회전이 불리하니 고속에서 토크감소폭이 커서 최대출력이 3400에서 나옴.
참고로 쏘렌토 2.5 같은 차들은 3700에서 최대출력이 나왔었음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센서의 기능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ECM업데이트를 한다고하더군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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