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리하자면
현재 F/L을 앞두고 있는 말리부에 디젤이 탑재될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지엠팬보이(쉐멘)들의 사이트에 돌고 있군요.
http://gmauthority.com/blog/2018/01/2019-malibu-rumored-to-add-diesel-engine-option/
최근에 말리부 F/L 스파이샷을 찍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분명히 디젤 엔진음을 들었다고.ㅎㅎㅎ
현재 GM인경우 북미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는 차종별로는 디젤 채용 1위이긴 한데
솔직히 좀 우려됨 됨..(현재도 잠잠하지 않는 디젤의 환경관련 논란들. 소송들.
현재 크라이슬러가 EPA의 조사를 받고 확정될 경우 최대 벌금이 46억 이상일것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오죠.
물론 Bosch 본사 관계자도 오늘 보니 조사를 받고 잇고..)
대충 예상가능한 파워트레인은 현 북미와 한국에 올라가는 1.6디젤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북미 크루즈 디젤, 에퀴녹스 디젤, GMC 테레인, 국내의 크루즈와 올란도, 트랙스등 자주 볼수 있죠.
이건 오펠의 인시그니아 에서도 사용하는.. (GM본사가 투자한 개발비 뽑나요.ㅋ)
판매량이야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것은 정설이구요.
참고로 국게에서 사랑하시는 북미 크루즈 디젤 9단자동,수동 포함해서
지난해 총 크루즈 판매량중에서 2%차지. 이건 이전세대 북미크루즈도 2%선이였습니다.
기존 VW운전자에게 어필할수 있겠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딱 보면 장거리 통근하는 사람들이 대상층이긴 한데 .(이건 북미 VOLT랑 크루즈 디젤또한 마찬가지이고).
최근에 북미에 크루즈 가솔린 수동(이를바 크루즈 에코)이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굳이 딸딸이를. 그것도 미국에서 .. 가격도 비싼, 가솔린 프리미어보다 편의사향도 딸려..
하여간 연비규제가 힘들게 만드는군요..
보배 예상 댓글
국내 출시 안함, 가격 창렬, 소모품 비싸다, 국내는 어차피 6단등등 생각나는것만 해도.ㅎㅎㅎ
쉐슬람들은 이런이야기를 할듯 하고. 차라리 전세대 처럼 2.0을 올려주지.
아 물론 북미에서도 그런 리플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ㅋ
왜 1.6이냐, 오펠처럼 1.6뿐만 아니라 2.0도 출시해라(싱글 터보, 바이터보두가지 형태)
그러지말고 최근발표된 2019 실버라도 신형에 올라가는 DURAMAX 직렬6기통 3.0 디젤을 올려라. ㅋㅋㅋ.
그런데 중요한것은 현재 루머상태이기 때문에 그때가서 지지고 볶던 말던. ~.~
타임윌뗄입니다.
이상 해외 쉐슬람 사이트 구경중 국게에 떡밥 투척완료 했습니다.
이제 곧 사라질 엔진
보급형 디딸딸이 차량.,
국게의 오늘의 핫이슈 디젤연비..
(사실 동생녀석이 자랑할려고 예전에 제한테 보낸.).
흔히 말하는 국도 고속도 주행입니다.
역시 보여주기.. 이 녀석도 평상시 이렇게 조신하게 운전하지는 않죠.
솔직히 디젤의 연비는 정속주행보다는(이건 가솔린도 잘나오니).
좀 밟고 격하게 운전하면서 소모된 연비를 보면 더 감동을 느끼게 되죠.
가솔린은 한자리로 그것도 심하게 떨어질때. 디젤은 보통 그래도 그 수준까지는 아니다..
(이건 운전 스타일에 따라서 다른데 , 제 경험상.. ).
이게 크죠.. 백날 조루와 후발이 어쩌구 하지만. 그래도 안나가는것은 아니니깐..
달리고 난후 주유소 가면 만족하는것이죠. .
흔히 하는 말인 가솔린터보에 점 되면 . 아 그래도 연비로는 이겼어. 이런말은 예전부터 있었던것이고.
개인적으로 이정도면 성공한 연비라고 생각됩니다.(주행환경,스타일 감안).
1.6디젤인듯 하고요... 북미도 출시할지는 미지수인듯 하고요...
크루즈와 구분을 위해 9단미션 채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곤 있지만 타임웰뗄...
일단 1.6디젤적용은 어느정도 기정사실인것이고요...
생산은 부평공장과 에퀴녹스가 생산되는 멕시코쪽 두군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부평공장에서 말리부디젤을 생산한다면...
크루즈디젤과 말리부디젤 그리고 트랙스까지...
유럽재진출모델은 정해진거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현기가 안만드는 분야
캡티바에 올라가는 2.0디젤 당췌 왜 이용 안하는지
모르겠네요...물론 엔진이 국내생산도 아니고 수입이라
그렇겠지만 이전 말리부도 수입해서 올렸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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