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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관종수사대 18.02.01 16:30 답글 신고
    요소수 가격보니 그렇게 비싸지도않더니만
    7~8천키로에 요소수 한통넣는게 등골브레이커인가요?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8.02.01 18:40 답글 신고
    DPF는 미세물질(PM 규제치)를 만족하기 위한 장치이고
    질소산화물 규제치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보통 EGR,LNT,SCR종류가있습니다.

    요소수(SCR)방식이 나쁠것은 없습니다.
    실제적으로 EGR의 작동범위도 줄일수 있고.
    디젤엔진의인 경우
    높은 연소온도->매연 감소->연소효율 극대화->연비,출력향상 이런 공식이기 때문에
    DPF에 포집되는 매연은 오히려 적어지죠.

    단 높은온도에서 연료가 연소하는 만큼 질소산화물이 많이 발생하는데
    요소수(SCR, Urea)
    이때 현재까지 알려진 방법중 질소산화물 저감 장치중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이론상 99%의 질소산화물 저감, 실제는 90%이상, 과다분사할 경우 암모니아 슬립현상)

    단 요소수 절감을 위해서 디젤게이트 전까지 제대로 분사할 요소수량을 줄여서
    질소산화물 과다 발생 이런 경우이죠.
    제조사 입장에서는 우리 차는 좋은 엔진이라서 요소수 보충시기도 길어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요소수 보충시기가 기니 오. 좋네(솔직히 금액은 얼마 안하는데 귀찮..)


    최근 VW이 미국에서 파사트 디젤의 질소산화물 리콜할때 분사량을 늘려서 해결했죠.
    골프를 비롯한 LNT,EGR등은 하드웨어 교체(LNt 면적늘리기등등)와 ECM 업데이트등

    솔직히 요소수 좀 더 들어가는것 보다 연비,출력 손해보는것이 더 짜증날수도 있는 사용자의 입장.


    요소수 가격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현행 유로6의 LNT인 경우 주기적인 재생을 할때
    연료를 분사하죠. DPF재생할때도 연료를 분사.
    대충 LNT 연료분사로 들어가는 기름값이나 요소수 보충 가격이나 딱히 큰 차이는 없죠.

    대충 엔진오일 갈때 보충하면 되는 정도.이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다고 봅니다.
    (이건 차량회사 마다 요소수 탱크 크기와 분사량이 달라서).
    LNT나 EGR방식의 문제점은 아래 피터팬님이 적어 놓으셔서 패스.
  • 레벨 중장 [피터팬] 18.02.01 15:52 답글 신고
    F3이러시면되요님 이야기와 달리 요소수를 사용하는 SCR의 경우 장치 가격은 높지만 구조는 비교적 간단한편인데다가 SCR이 장착되면 EGR의 배출가스 재순환으로 연소온도를 낮추는 비율을 줄일수있고 이는 PM의 발생이 적어져서 DPF의 재생빈도를 줄일수 있어서 연소실이나 흡기의 오염이 줄고 DPF의 수명도 길어지고 실연비도 좋아지는데다가 DPF와 LNT로 인한 엔진오일 내 경유 비율의 증가도 줄일수 있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가솔린엔진은 디젤엔진에서는 거의 배출하지 않거나 아예 배출하지 않는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납, 인, 벤젠, 메탄올의 연소물이 문제.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8.02.01 18:42 답글 신고
    네. SCR이 짱이죠.

    휘발유의 유해물질을 이야기 하시면 그 분들이 싫어합니다. 피터팬님. ㅋ

    (아니 규제에 없잖아 하면서.)
  • 레벨 소령 2 윤보미사랑 18.02.01 16:15 답글 신고
    스크랩!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8.02.01 18:42 답글 신고
    고철입니까?
  • 레벨 하사 2 두목포스 18.02.01 16:23 답글 신고
    좋은글 입니다..하지만 이런글은 디젤의 nox가 대기 환경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이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집니다.피터팬님의 사견과 같이 가솔린의 유독가스인 co 나 hc 도 nox 와 준하는 유독 가스 입니다..
    요즘 gdi 의 미세먼지도 문제구요..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8.02.01 18:42 답글 신고
    옙. 맞습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18.02.01 16:28 답글 신고
    우리나라 가솔린은 캘리포니아의 SULEV,ULEV기준에 따르는거 아니었나요??제가 잘 못 알고 있었다면 댓글을..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8.02.01 18:15 답글 신고
    넵. 오니쯔님이 말씀하신것이 맞습니다.
    미국 기준을 가솔린 차량들은 따릅니다.
    디젤은 유럽기준을 따르구요.

    위의 본문에 (어차피 우리나란 이규정을 따르니깐). 제가 잘못 표기해 두었네요
    수정해 두겠습니다.
  • 레벨 대령 3 쥐잡고닭잡자 18.02.01 16:58 답글 신고
    디젤이 답이 없는게

    가솔린 차량대비 차값 500만원 이상 비싸지면 전혀 경제적이지 않아요

    1년 2만키로 기준

    가솔린 리터당 1600원 기준
    디젤 리터당 1300원 기준

    가솔린 연비 9km/l

    디젤 연비 13km/l

    가솔린 1년 유류비 355만원

    디젤 1년 유류비 200만원

    1년에 155만원 차이인데

    3년해야 465만원이에요

    거기다 디젤 의 비싼 엔진오일 교환가격

    진동 소음에 대한 스트레스...

    가솔린 2.5 NA 엔진이면

    190마력 27kg/m토크는 나오는데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디젤대비 공차중량도 100kg 정도 가볍구요

    중형이하 차량엔 2.5 NA 가솔린이 답이죠


    SCR까지 적용되면

    디젤과 가솔린 NA 차값 가격차이 700만원

    정도 날겁니다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8.02.01 18:46 답글 신고
    ㅋㅋㅋ.
    이런 댓글을 기대했.. 아 아닙니다.


    정속주행을 벗어난 조건의 운전을 해보시면 ...
    사실 SCR도 기존보다 가격이 저렴해지고는 있는 상황이라서 디젤인 경우 나름 대처해 가는 중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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