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보는 H950 이네요 ~ 명칭이 사운드 필드는 맞는데 기능은 음장 효과 입니다. hall club stadium 등등..
예전 카오디오에 많이 있던 음장효과(pop
jazz flat ...)랑 비슷한데 그거보다 입체감이 좀 있는 업그레이드 버전 이죠. XLR8님이 말씀하신 기능은 그 옆에 POS (포지션) 입니다.~
Sound Field는 음장효과입니다. 잔향, 여운등을 조정해서 목욕탕 분위기의 교회 사운드, 중역대가 맹맹거리는 클럽 사운드 등을 만들어냅니다.
POS는 position(위치)로서 4개 좌석 중에서 어느쪽에 효과를 최적화시킬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에쿠스는 모르겠지만 그 전작인 뉴그랜저에 똑같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뉴그랜저는 트렁크와 뒷좌석 사이 트림을 들쳐보면 저 두가지 효과를 담당하는 DSP(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장치가 있었고 그 옆에 외장형 파워앰프가 있었습니다. DSP는 헤드유닛에서 아날로그 신호를 받아서 내부에서 디지털로 바꾼 후 위의 음장 및 위치 프로세싱을 하고 그 결과를 다시 아날로그로 출력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작동시켜보면 운전석, 조수석, 뒷좌석 이렇게 3개 영역 중 어느쪽을 중심으로 사운드를 내냐 선택 가능합니다. 다중선택 가능
사실 전부터 있던 페이드 & 밸런스와 같은 기능입니다만 에쿠스 스피커가 갯수만 많지 음질이 지랄이라 의외로 쓸만한 기능이었던거 같아요. 뒷좌석에 사람 안타면 뒷쪽으로 셋팅해두고 사람 타면 기능 끄고..
예전 카오디오에 많이 있던 음장효과(pop
jazz flat ...)랑 비슷한데 그거보다 입체감이 좀 있는 업그레이드 버전 이죠. XLR8님이 말씀하신 기능은 그 옆에 POS (포지션) 입니다.~
POS는 position(위치)로서 4개 좌석 중에서 어느쪽에 효과를 최적화시킬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에쿠스는 모르겠지만 그 전작인 뉴그랜저에 똑같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뉴그랜저는 트렁크와 뒷좌석 사이 트림을 들쳐보면 저 두가지 효과를 담당하는 DSP(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장치가 있었고 그 옆에 외장형 파워앰프가 있었습니다. DSP는 헤드유닛에서 아날로그 신호를 받아서 내부에서 디지털로 바꾼 후 위의 음장 및 위치 프로세싱을 하고 그 결과를 다시 아날로그로 출력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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