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게이트 이후 그나마 디젤엔진중에서는 실도로 주행시 Nox배출량이 확실히 적죠.
디젤의 유해성 논란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
유로6 규정치(0.08g/km)를 실도로 주행에서도 만족시키는 차.
(참고로 2019년까지 실도로 주행에서 질소산화물 배출수치는 C등급까지로 완화되었죠. 0.18g/Km)
http://equaindex.com/equa-air-quality-index/
디젤게이트의 핵심당사자라서 그런지 . 유로6부터는 성적이 굉장히 좋습니다.
실제적으로 실도로 주행하면서 테스트한 디젤차량중 Nox 기준치 준수.
흔치 않다는것은 인정해야 할듯. 그것도 그냥 0.08인 실험실 규제치 까지 통과해 버리는.
VW의 유로6 차량들
아래는 아우디
아래는 MB.
아래는 BMW
디젤게이트 한창 진행중일때 유럽미디어(FT등등)쪽에서 폭바보다 더 더러운 디젤차량들 많다고
타회사 디젤차량 전체에 역공격이 들어왔었죠.ㅋ
참고로 북미에서 폭스바겐의 리콜대책이 현제 진행중이거나 마무리 되었는데
ECM업데이트와 더불어
골프와 기타 차종중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로 EGR, LNT외 기타 하드웨어 교체
(EGR포함해서 LNT의 필터 포집 면적을 확대해서 해결중)
파사트등 SCR(요소수)차량의 경우 요소수의 분사량 조정(증가)이 있었습니다.
뭐 우리나라야 북미 규정에 비해서 2배이상 널널한 유로규정이라서.... ...
실제로 환골탈태한 폭스바겐 상당히 무섭습니다.
거기다가 가솔린 직분사 차량의 GPF장착에도 가장 적극적인 메이커 중에 하나라서.
북미에 전기차 충전소등 여러뉴스를 접하면...
애내들 좀...
어차피 폭바를 옹호할 생각도 딱히 없습니다.
오해는 그만.
아래의 붉은 화살표는 북미 디젤게이트 발생할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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