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미정부, 독일정부가 메르세데스 벤츠 상대로 조사중인 사안이군요.
대략 2가지가 의심받고 있는데(문건확인)
흔히 말하는 속임수(무력화)장치라는 Defeat Devices
첫번째는 배기가스 테스트 한다는것을 인지하는 Slipguard
두번째는 16마일 주행후에 배기가스 정화장치의 기능을 끄는것으로 요약.
(이건 도로 실주행 또는 테스트 시간을 길게 가져가서 적발한듯.ㅋ. FCA의 20분 마법이 생각나는)
둘다 다름 아닌 디젤배기가스중 질소산화물(NoX)때문이죠
특히나 Bit15라는 기능이 작동중일때는 법적규제의 10배이상을 내뿜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법적규제가 Km당 0.04g 이고 유로6기준은 Km당 0.08이긴 한데
어떻게 보면 양호한(아니 저감장치를 끄고도 5~10배 밖에 안나와). 그것도 실주행(위의 16마일이후)에서 ..ㅋ
대충보니 연비에 더해서 요소수 분사량을 줄이려는 시도였던듯
(어차피 북미는 요소수 사용이 필수이고. 우리차는 깨끗한 엔진이라서 요소수 소모량이 적어요. 소비자에게 어필)
디젤차량이 주로 내뿜는 질소산화물에는 엄격하고
가솔린 차량이 주로 내뿜는 일산화 탄소(CO)에 관대한 미국규정.
http://www.autonews.com/article/20180218/COPY01/302189995/mercedes-diesel-probe-scandal-software
폭스바겐,FCA, 이젠 벤츠순이군요.
그나마 폭스바겐은 엄청난 벌금을 물고 개과천선(실제 리콜이후에는 도로에서 Nox배출량이 가장 낮은 브랜드, ).
차량 배출가스 실도로 주행하면서 테스트하는 Emision analystic사의 EQUA수치발표에
당당한 모습. ㅋ
http://equaindex.com/equa-air-quality-index/
FCA는 현재 벌금협상은 미국에서 마무리 되었고
벤츠가 이제 시작이군요.
역시나 EPA(미환경보호국)에 걸리기만 하면 ....
P.S> VW이라면 극혐이실분들, 그나마 디젤진영중에서 15년 디젤게이트 조작이후로
개과천선해서 현재 실도로주행(RDE) 테스트에서
Nox배출 법적 규제치를 충족하는 브랜드 입니다. (2리터급까지)
이와는 별도로 조작은 안했지만 또한 현재 실도로에서 배출량 많은 제조사들에게
또한 면죄부를 주어서는 안되구요.
어려버가 들왔다가
바로 철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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