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돈이 나오는곳은 호구들과, 협력업체 쥐어짜기 인가요?
아님 다른 방법이?
기아차 미국 조지아 공장의 근로자 1인당 자동차 생산 대수는 연간 123.1대다. 42.5대인 국내 공장의 3배에 달한다. 하지만 근로자 평균 연봉은 5천757만 원으로 한국(8천245만 원)의 70% 수준이다.
현대차 체코 공장의 1인당 생산 대수도 국내의 두 배에 이르지만, 1인당 연봉은 2천만 원대 초반에 불과하다.
현대기아차가 세계 각지에 보유한 공장의 생산성을 비교해도 우리나라가 낮다. 차량 한 대를 만드는 데 들어가는 시간(HPV; hours per vehicle)을 보면, 지난해 기아차 국내 공장은 25.9시간으로 미국(15.8), 슬로바키아(15.0), 중국(19.4) 등에 비해 훨씬 많이 걸렸다.
현대차도 2014년 6월 말 기준 국내 공장의 HPV는 26.8시간으로 미국(14.7), 중국(17.7), 체코(15.3), 인도(20.7), 터키(25.0) 등의 해외공장과 차이가 났다.
자동차 업계의 주요 생산성 지표인 ‘편성효율(생산라인에 적정인원이 배치됐는지 나타내는 지표)’도 국내가 떨어진다. 기아차 국내 공장의 편성효율은 60% 수준으로 미국(93%), 슬로바키아(93%), 중국(92.2%)보다 30% 포인트 이상 낮다. 해외 공장에서 60명이면 돌아갈 라인에 국내에는 100명이 배치돼 있다는 얘기다.
노인들 많은 공장은 생산성 떨어져도 돈 많이 줘도 된다는 말씀이신거?
한국은 그럼 가내 수공업입니까? 어차피 자동차 공장은 라인타는 조립공장인데?
걸어오면님의 말씀이 상상만으로 쓴글이 아닌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이죠
그게 이나라 기업가가 원하던겁니다 ..
생산성가지고 노동자 쪼이는데 우리나라 노동자들이 게으르다생각하나요?
역수입 하죠...
차값 싸게 해주면...
단통법 폐지하고.
이통사들 폭리없애고
전기세 내려라.
안그래도 국내 경기가 어렵네 취업이 안되네 하는데 국내 굴지의 10대기업에서 국내공장 없애고 줄이면 일자리 퍽이나 늘어나고 여기 댓글쓰신분들은 좋은 대기업에 잘도 들어가서 일하시겠네요? 생산성 올리면 채용도 될거라는 낙관적인 전망도 할수 있겠지만 이미 기사에 해외에는 60명 국내에는 100명이라고 적혀있는데 생산성 올리면서 사람도 잘도 퍽이나 더 채용하겠습니다. 이미 기사 내용이 1인당 생산대수를 더 올려야 한다 외국에 비해 낮다인데 1인당 생산대수인데요. 그리고 기아자동차 광주 2공장은 해외 국내 포함 통틀어 가장빠른 라인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을 부지런히 안해서 생산대수가 안나오는게 아니라 옛날에 지어진 국내공장설비와 환경 구조적인 문제때문이 아닐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임금도 평균근속의 차이를 생각해보고 봐야할것 같아요. 편성효율도 60프로 해외에 비해 낮다라는말이 있는 인원으로 일을 더해서 생산대수를 늘려야한다는걸 말하네요. 설비투자같은게 없이요. 회사에선 있는 인원쥐어짜내서 뽕을 뽑겠다라고 보이는데 아니 머 채용이나 더 해주고 그러하면 모르겠습니다만 쥐어짜내서 이윤극대화 하겠다라는 소리로만 들려서 회사편만 들어주기도 싫네요.
죽어가고 있으니까요..한 예로. 노조원 퇴직하면, 노조원 자식 입사하게 하는 요구가 정상적입니까?
전형적인 족벌, 노동자 세끼들이 재벌따라하는거지.. 노조의 요구를 보고 말씀하세요
그걸 회사가 들어줄려면 회사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노동자 탓은 아니지만 정부와 경영자 모든 사람 책임이고, 전 그래서
그들 모두에 비판적인 입장이란말입니다... 님이야 말고, 답답한 소리 하지마시고,\
흉기 노조 노동운동하면서, 꿀이나 빠세요..꿀은 빠는데, 비난까지 하지말라는 개소리는 하지 말고요..\
꿀 빨면되지, 머 노조 대단한 좋은일 한다고, 비난도 못하게 합니까.?
대기업의 이윤집중화는 결국 중소기업 및 하부 노동자들의 황폐화를 만들고ㅡ,
그 이윤의 일부를 중소기업과는 비교도 안되는 엄청난 급여와 복지로 챙겨가고 있는게 노조인데.
그리고, 매년 파업을 하면서, 요구 사항을 증대시키는데, 님이야 말로 먼 답답한 소리를 그렇게 하십니까?
이런 플레이에 당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러니 흉기 망해도 나 손해볼꺼 하나도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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