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덱소스2 디젤용인 경우 유로5 디젤엔진
나오던 시점인
2010년 11월 국내데뷔했죠
첫타자가 유로5 라프디 5w30
그후 11년 3월에 쉐보레 브랜드 한국론칭
크루즈 디젤로 개명
이시점이 정확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2009년 유로5 도입 시행
보통 기존차인 경우 1년간의 유예기간을 주죠
그래서 라프디 유로4 생산이 2010년 8월31일 부로 종료(이건 유로4 라프디 리콜할때 날짜보시면)
유로 4인경우 덱소스규격이 아닌 이전 지엠규격
덱소스1인 가솔린인 경우 알페온 말리부 크루즈 등등에
적용시작
제가 12년 10월에 크루디 구입했는데
무료오일 교환하러 바로정비가니 가솔린1.8도 덱소스1을 주입하는것 목격
도입시기는 꽤 되었고 차종(엔진)간 도입일자는 약간다른
끝
폭바순정오일 규격도 제원표를 보니 최고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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