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게글은 처음인데.....(부끄럽...)
현재 푸조 208 운행중입니다
벨로신형을 그린카에서 타볼수 있다길래
(어디선가 쿠폰도 준다길래)
그린카를 로그인 해봤습니다
아이디를 되찾는 과정에서 수많은 난관을 봉착하고......
기존에 가입한 아이디가 날아가고 (그린카 과실)
엘포인트 통합 아이디로 새로 가입하여야 한다고 기존 가입자 정보를 날려먹고 (롯데 과실)
아주 신이나서 롯데를 쳐욕하며
인증에만 3시간이란 시간을 날려먹으며(회사에서 할일이 오지게 없었던 관계로)
결국 어찌저찌 성공해서 그린카를 처음 이용해 봤습니다
시간이 짧았던 관계로 메커니즘이나 자세한 뜯어보기식은 아니고 2시간 반 운행하면서 느낀 체감을
208과 비교하면서 제 주관 100% 감상문을 써볼까 합니다
(즉 심심해서 써본단 소립니다)
(지금도 월급 루팡중입니다)
1. 직빨이라고 해야 하나....아무튼 1단 2단에서 부드럽게 치고 나가면서도 60~80km/h 속도까지 올라가는 느낌이 참 괜찮았습니다
확실히 승질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바.......라고 생각됩니다
푸조 mcp의 그 조..옷같은 미션의 특히 1 2 3 단의 개떡같은 머리당김과는 확연히 차원이 다른 부드러움이었습니다
2. 근데 3단 4단에서 엑셀을 강하게 밟을 시 터보렉인지, 그냥 미션이 멍청한건지 툭툭 걸립니다
바로 알피엠을 받쳐 올려주는게 아니라 뭔가 두박자씩 느립니다
멈춘상태가 아니라 저속에서 후욱 치고 추월을 한다던지 가속을 해야 할때 이러면 운전자 입장에서 턱턱 막힌 기분이 들 정도로 걸려대는게 몹시 기분나빴습니다
3. 5단 6단 7단 (이거 DCT 7단인가 그럴겁니다)은 정말 괜찮은 수준의 부드러움과 힘이 있었습니다
역시 마력이 깡패라고.....
4. 휘발류 치고 노말모드 기준 10km/l , 스포츠 모드 기준 8km/h 수준의 연비였습니다
그것도 주로 시내만 돌았는데 생각보다 연비가 나쁘진 않았습니다
특히 스포츠 모드론 6~7 정도 밑으로 나올줄 알았는데 생각외였습니다
5. 스피커 음향이 정말 괜찮더군요
특히 베이스랑 비트 치고 올라오는게 정말 깔끔하니 잘 올라옵니다
고음 처리도 너무 날라가지 않고 음성도 정확히 전달 됩니다
6. 엑셀, 브레이크 둘다 너무 무겁습니다
밟는데 생각보다 힘을 줘야 밟히는데 시내에서 이거 밟았다 풀었다 하면 다리에 쥐날거 같습니다
7. 브레이크가 초반 답력은 좋은데 여전히 마지막 답력이 질질 샙니다
급정거시 브레이크 잘못 밟으면 미끄러질꺼 같습니다
8. 그래서인지 앞차 추돌 경고시스템과 강제 브레이크가 과하게 간섭합니다
208 기준으로 충분히 세울수 있는 속도와 거리에서도 무지 일찍 간섭해서 강제로 브레이크를 걸어버리고 경고음이 들립니다
더럽게 신경쓰였습니다
9. 핸들고 과하게 무거웠습니다
저속에선 부드럽고 쉽게, 고속에서 타이트하게 무거워져야 하는데
저속에서든 고속에서든 그냥 무겁습니다
10. 디젤차도 아니고 휘발류차인데 주행소음이 꽤 시끄럽습니다
아이들 상태(정차상태)에서는 정말 급격히 조용한데, 엑셀을 밟기 시작하면 급격히 시끄러워 집니다
스포츠 모드를 놓으면 알피엠 음이 올라가고 실제 알피엠도 노말모드보다 넉넉히 더 쳐주는데 그만큼 더 시끄러워 집니다
11. 직물시트였긴 한데, 새미버킷시트가 잘 잡아주고 타이트한 느낌이었습니다
172cm / 70kg 의 체격인데 살짝 남는 느낌인데 저보다 체격이 좀 좋으신분이면 딱 맞을 듯 싶습니다
12. 생긴거에서 충분히 유추 가능하듯이 뒷유리 개 답답하고 좁습니다.
룸미러로 보이는 뒤는 시야가 너무 제한적 입니다
후진시 카메라 전환되는 화면은 보통의 그것과 다른게 없는데, 왜곡이 좀 심한 어안렌즈 계열이라 실제 거리보다 멀어보이다가 급격히 가까워 집니다
적응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13. 센터페시아나 계기판, 터치화면 등 구성은 잘 되어 있었습니다
뭐 딱 필요한거 잘 짠 느낌이었고, 시안성도 좋았으며, 정전식 터치 감도 나쁘지 않았고, 네비 안내도의 정확성이나, 음향 시스템 직결성이나, 공조기 컨트롤의 간편성등은 참 잘 설계된 느낌이었습니다
14. 내장은 딱 싸구려 플라스틱입니다
그걸 가릴려고 엠보처리를 과하게 했더군요
15. 핸들에 버튼구성이나 조절기 배치도 참 괜찮았습니다
16. 근데 모든 버튼의 눌림성이라고 해야하나, 뭔가 확실히 눌린다는 느낌이 안들고 뭔가 어중띤다는 느낌이 상했습니다
확실히 내가 이 버튼을 눌렀다 라는 느낌이 안들고, 그렇다고 꾹 눌렀는데 내가 누른게 꾹 누른건가 하는 확실성이 없었습니다
이런 느낌은 좀 더 고급스러워져야 할 필요가 보였습니다
17. 뒷자리는 208보다 거주성이 넓고 좋았습니다
대신 트렁크가 208보다 반토막난 듯 좁았습니다
18. 핸들링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강변북로에서 마포대교 다리 합류 회전 및 성산대교 진출구간을 고속으로 돌아봤는데 롤링이나 요잉은 전혀 못느꼈고, 뒤 털림같은것도 전혀 없었습니다
물론 100km/h 넘는 속도에서나 업힐 같은데서 돌려봐야 제대로 느겨지겠지만, 일상 구간에서는 핸들링에 대한 불편함은 못느낄 듯 싶습니다
19. 센터 네비 화면에 한글 나오는거 너무 부러웠습니다
뭐.....젊은 분들 재미있게 타긴 좋은 차 같았습니다
제돈주고 사라면 안살꺼 같긴 한데.... 아예 n 버젼같은거라면 혹시 또 모르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