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차량을 바꿀 예정인데
하브냐 디젤이냐 고민입니다.
우선 진동 소리 이딴거 다 떠나서
연비만 보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출퇴근 왕복이 80km 입니다.
고민하는 이유가 시내주행만이 아닌
고속주행이 굉장히 많습니다.
고속이 70% : 시내 30% 정도 입니다.
직장특성상 1년에 2만5천에서 3만가량 운행합니다.
많이 타는 년도에는 3만5천도 타구요.
하브가 고속주행에서는 가솔린엔진으로 거의 달린다는데..
그래서 연비가 디젤보다 떨어진다는데 사실인가요?
빨리 쏘는 타입은 아니고 빨리 다녀봐야 100에서 120 입니다.
하브타는분들 알려주세요
K5 / K7 하브나 쏘렌토 디젤 보고있습니다.
디젤로 가는 게 기름값도 싸고 좋을듯~
현재 K7 HEV 2017년1월식 38,000주행중 입니다.
100~120 이면 물어볼것도 없이 HEV입니다.
쏘렌토가 좋았던 점은 트렁크 적재 능력 입니다.
그외 주행연비. 정숙성. 실내사이즈(K7이 압도적 입니다).
내부 마감제등에서 HEV가 더 좋다는게 제 경험입니다.
경유 50,000과 가설린 50,000 주유시 HEV가 더 오래 탑니다.
K7 하브/디젤이었어도 하브가 연비가 더 좋았을까요 그것도 고속이 70이상이면
하지만 디젤VS HEV 경험자로써 경험을 올린겁니다.
어차피 가솔린과 디젤 가격대가 다르죠.
그걸 연비로 바꿀수는 없으니 소요비용으로 비교해 본겁니다.
글쓰신 분께서 궁금하신게 연비였고 100~120 정도 주행 습관까지 얘기해 주셨으니
제가 비교해드린 내용이 문제가 있다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생각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준대형 디젤은 연비를 생각하고 타는것 보다는
토크발로 타는게 맞는것 같아요. 실제 K7디젤 연비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대신 토크출력은 인상적입니다.
현대기아 하브는 시내주행보다
항속주행하는게 연비가 더 잘 나옵니다.
엄청 쌔려밟고 스피드를 즐긴다- 디젤
정숙하고 양반운전- 하브
하브는 120이상 밟으면 정말 딱 공인연비 나오고 100~120 유지 하면
공인연비 보다 좀더 나옵니다.
고속주행 정속시 20 항상 찍고요. 좀 밟아도 18은 나옵니다. 시내는 13 정도 나오는것 같아요. 참고 하셔요.
아이오닉 인데... 겨울연비 22, 에어컨틀면 23.5, 보통 24.5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100 이하면 위하고 비슷한 연비나오고요... 120이상 밟으면... 22정도 나옵니다...
뭐 주행 거리는 아직 얼마 안됐어요
2018년 4월 생산차로 알고있습니다..(5월이었던가??)
암튼 그래서 이제 1000키로 정도 탔는데요
100~110 고속도로 주행시 연비는 보통 25~28 정도 나옵니다
에어컨 키고요
참고가 되시려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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