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스 **소 14** 2011년 5월 출고분 오릭스캐피탈을 이용하여 리스종료후 인수하여 운행중에 있습니다, | ||||||||||
해당 차량은 정비이력을 갖추고 매5000km마다 현대블루핸즈에서 오일및 기타정비를 꾸준히 받았습니다, | ||||||||||
차량인도후 첫번째 증상이 나타납니다, 2012년 11월 3만4천 킬로에 엔진경고등이 들어옵니다, | ||||||||||
스캔결과 캠센서회로B-이상(B2) 입니다, 이상황은 쉬운말로 캠샤프트 포지션센서이상입니다, | ||||||||||
엔진실린더 위에 벨브가 존재하지요 그벨브는 흡기와 배기벨브이고 그 벨브를 열리고 닫히게 만들어주는 | ||||||||||
샤프트가 있습니다, 그 샤프트가 위치가 틀어진것이지요, 원인은 놀랍게도 엔진오일부족이였습니다, | ||||||||||
엔진오일이 얼마남아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오일을 과다하게 먹어버린겁니다, 물론 주행중에 여러가지이유 | ||||||||||
로 오일은 소모됩니다, 누수가 되거나 연료와 함께 타버리거나, 열기에의한 감모 등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 ||||||||||
먹어도 너무 먹는게 문제이지요, 현대자동차 동부서비스센타를 찾아가서 증상을 말씀드리니 오일을갈고 봉인 | ||||||||||
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약5천키로 주행후 재방문하여 체크를 해보니 과다소모로 새엔진으로 교체를 받았습 | ||||||||||
니다, 그래서 에쿠스는 타우GDI 개선형이라고 설명해주시더군요, 타우,세타,람다 현대엔진 세계 10대엔진 | ||||||||||
에도 선정된 적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
이제는 그런증상이 없을거라 믿고 차량운행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2018년초에 다시한번 오일과다소모가 일어 | ||||||||||
났습니다,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 동부서비스센타를 찾아갔습니다, 2018년6월15일 역시 봉인을 했고 7월 | ||||||||||
30일 봉인해제를 위해 다시한번 방문을 하였습니다, 봉인은 216,321키로 당일 아침 220,123키로 약 | ||||||||||
3,800키로 주행후 찾아갔습니다, 봉인당시 F선에 위치했고 정비사와 함께 봉인해제시 L선에 가있었습니다, | ||||||||||
네, 먹었습니다 F에 있던오일이 3,800키로 주행후 L에 있습니다, 정비담당자는 이정도는 괜찬다, 타는데 | ||||||||||
아무지장이 없고 1리터 정도 먹는거는 키로수대비 괜찬다, 예, 키로수도 있고 먹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 ||||||||||
그럼 수리를 해주십시요, 수리비낼테니 원인을 찾아서 수리를 부탁드립니다, 가스켓,오일실링,격벽,오일팬 | ||||||||||
등 문제를 찾아주십시요, 수리해서 타겠습니다, 라고 말했더니 돌아오는 말은 엔진통째로 바꿔야 한다는 | ||||||||||
것입니다, 자기네 정비메뉴얼에는 그렇게 오일씰링같은거는 교환할수가 없다고 합니다, 엔진이 한두푼도 | ||||||||||
아니고 사람머리가 찢어지면 꼬메야지 머리를 통째로 바꾸라니요, 심장이 아프면 무조건 이식만 하라는건지 | ||||||||||
왜 원인도 찾아보지도 않고서 무조건 엔진만 바꾸라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당시 | ||||||||||
제일비싼 차입니다, 차값만 1억2천만원 에쿠스VS500 입니다, 20만타면 엔진을 바꿔야하는지, | ||||||||||
요약 해드리겠습니다, | ||||||||||
1, 2011년 에쿠스 1년뒤에 엔진경고등 알고보니 엔진오일부족 | ||||||||||
2, 현대에서 자기네 결함이니 엔진무상교체 | ||||||||||
3, 2018년 같은증상발생 엔진오일과다소모, 오일씰,가스켓류 수리비 낼테니 수리부탁 | ||||||||||
4, 엔진통째로 갈아라- 수리는 안된다 엔진교환만 된다, ? |
타우 초기형이지만 현재 23만키로인데 오일먹는건 전혀 없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