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4일 인터파크에서
이케아 플루텐 폼 길이조절매트리스를 구매했습니다.
매트리스값 74,250원 + 배송비 5만원 총 124,250원
구매대행 업체는 퍼스트글로벌(070-7582-4564) 이라는 회사구요
어제저녁 약2주만에 도착한 매트리스를 오늘아침 개봉해보았는데...
색깔이 이상한겁니다. 겉에 흰 커버를 벚기고나니 매트리스 상태가 이렇네요.
흰색이여야 할 폼 매트리스 색은 갈별이 되어있고~ 곰팜이 자국같은 점들이
수십개가 보입니다.
퍼스트글로벌 이라는 업체에 전화해서 상태가 이렇다 하니
메일로 사진을 요청하더라고요~ 보내주고 얼마지나지않아 전화를 받았습니다.
"아~ 네 사진으로만 봐도 심각하네요~ 제가 이케아측 전화해보고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30분 뒤쯤 이케아고객지원센터(02-1670-4532) 라는 곳에서 전화가 옵니다.
- 상담원 "사진 전달받아봤구요~ 그 제품은 오염이나 하자가 아닌 정상제품입니다"
- 나 "사진 보고 말하는게 맞으세요? 새제품으로 주문한게 사용한것도 아니고 갈변에 정체모를 곰팡이같은 점들이 찍혀있는게 정상제품이라니요?"
- 상담원 "네 저희 제품 특성상 화약약품 처리를 하지않아서 갈변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자가 아닙니다"
- 나 "갈변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치더라도 제품 받은 첫날 저런상태라면 어느 소비자가 저걸 납득하고 쓸까요? 반품요청합니다"
- 상담원 "하자제품이 아니라 반품은 어려우시고요...교환처리는 해드릴수 있습니다. 그런데 새로간 제품이 그런 증상이 없을거라도 말씀은 못드립니다."
- 나 "됐고요~ 아이방 매트리스 저상태로 못쓰니까 반품처리해주세요"
- 상담원 "정 그러시면 저희가 판매한 매트리스값 5만원만 반품처리해드릴수 있고요 배송비는 안됩니다 그리구 제품은 보내실필요업ㄱ고 그냥 거기서 폐기처리해주세요"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폐기처리? 반품도 안받고 폐기를 하라네요 저더러~
구매대행한 업체 전화를 했습니다.
- 나 "어떻게 진행해야하나? 난 저제품 못쓴다. 그쪽에서 회수해가서 확인하고 반품처리 해달라"
- 구매대행 "이케아측에서 하자없다고 해서 환불처리는 못해준다."
- 나 "저게 하자가 없다고 자꾸 이케아측 설명만 듣고 나한테 인지시키지말고 니들이 직접 물건을 받아서 확인하고 처리해라"
- 구매대행 "회수는 할수있다. 그런데 거기에 발생하는 회수비용은 니가내야한다"
- 나 "난 그 비용 댈 이유도 없고 니들이 직접 받아들고 이케아에 따지던지 알아서 반품처리해달라"
이러고 조금전에 통화가 종료됐네요~
너무 황당하고 화가납니다. 도데체 이런제품이 하자, 오염이 아니면 도데체
뭐가 하자일까요? 소비자 고발원에 통화하니 구매했던 사이트 인터파크로 공문을 보내주겠다
하는데 공문하나로 저게 처리가 될런지~ 의문입니다.
12만원 저 돈이 아까운건 둘째치고 이건 소비자를 너무 기만하는 행동인것같습니다.
도저히 그냥 넘기기 힘든데 도움이 필요합니다...ㅠ.ㅠ
365일이내 교환환불가능합니다.
이곳은 중고차사이트 입니다.
이딴건 소비자보호원에 변호사를 선임하여
함께 고발을 하시던가 하십쇼
어디서 보배드림,여기 중고차사이트에 올리면 이슈되고 본인의 목적(이케아 인Xjoj)을 달성하기 위해 그간 썻던 글 싹다지우고
부랴부랴 징징이 발걸음 하셨는데
믿고 거릅니다. 또한 불법광고로 신고드렸습니다.
이곳은 중고차사이트 입니다.
물건 잘못 받았다고 징징대며 도와달라고 호소질 하는곳이 아닙니다
자유게시판 이라함은 회원들끼리 자유롭게 소통하는곳이지 그쪽처럼
본인의 목적달성을 위해 악용하는곳이 아닙니다
저런 애들은 가서 진상을 좀 떨어야 됩니다.
물건과 영수증 가지고 가서 난리를 좀 쳐야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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