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 19년식 그랜저IG하이브리드
등급 : 익스크루시브스페셜
옵션 : 스파트센스
주행거리 2500km이상
주행기간 3주입니다.
1. 주행성능
하이브리드 MPI엔진 2359cc입니다.
휠은 17인치쓰고 타이어는 금호타이어 에코타이어입니다.
드라이브모드는
에코 노말 스포츠있습니다.
에코가 반응이 좀 느려서
노말로 몰고있습니다 ~
언덕에서 정차후 올라갈때 경사도 따위 그냥 씹어버리는 힘은 없어도 그것말고는
전반적으로 알피엠 변할때나 큰 이질감없이 정말 잘나갑니다.
정차후 속도를 높이면 베터리에서 엔진개입으로 바뀌는데
이질감이 안좋은 느낌이 딱히 없습니다.
평지기준 저녁늦게 고속도로에서 쏴봤는데 160까진 거침없이 쭉올라가고
180까진 좀 힘이드는것같더군요. (잠깐 쏴봤어요)
코너링은 그냥 보통수준인것같네요.
브레이크는
하이브리드 처음이라 매체에서 이질감이 크다고 하는데
저는 둔해서 그런지 가솔린가 큰 차이를 못느끼고 타고있습니다.
2.연비
저는 급가속 급브레이크 급출발만 피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시내주행 막타도 14-16나옵니다.
고속주행 1차로 140내외로 밟지만 14이상 나옵니다.
주유소를 덜가니깐 확실히 좋네요.
풀주유시 1000~1100km 까지 갑니다 (바닥일때 9만원 정도?인것같아요)
2. 편의성
최고등급으로 신차를 뽑아서
트렁크 버튼하나로 열리고 닫힘.(주위에서 와~ 합니다 ㅋ)
뒷유리 버튼하나로 자동커튼 매우 마음에듭니다.
차선유지는 잠시켜봤는데 100프로 만족은 못해도
어느정도 잘 잡아주네요
크루즈는 제가 꺼려해서 아직 한번도 안써봤지만
100 내외로 달리면 연비20-25나온다고하더군요
3. 승차감
전 차량이 I30 10년식이라서 너무 좋은차로 넘어와서 그런지 정말 만족합니다.
뒷자리에도 몇시간 앉아봤지만. 딱딱한지는 잘모르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의자도 너무 무른의자보다 조금 딱딱한게 좋아서요.
4. 정숙성
MPI엔진이라 GDI보다
출력과 연비는 조금 떨어져도
진동과 소음에는 매우 좋습니다.
뒷자리까지 이중접합유리라 조용하지만
와 정말 끝짱나게 조용하다? 는 아니구요
어느정도 고속도로에서 쏘면 노면이나 바람소리가 나지만 정숙한편이고
시내주행시 정말 조용합니다 80까지요.
5. 외관
호불호가 갈리지만. 앞쪽 눈매와 뒤쪽 궁뎅이부분은 정말마음에드네요.
6.아쉬운점
타이어가 에코타이어라 노면소음 일반 타이어보다 더 납니다.
후미브레이크등 유리쪽 상단이 너무 짧습니다. 사실 길게나왔으면 더좋았을걸 너무 아쉽네요.
주행중일때 탄력으로 엑셀뗄떼나 정말 살짝밟아야 EV(전기베터리)쓰는데
이부분을 효율적으로 더 발전됐으면좋겠네요.
그럼 머지않아 복합연비20이상도 가능할듯보입니다.
고속도로 탄력으로 90-100까지 EV
일반도로 탄력으로 50-60까지 EV가능합니다.
6. 만족도
100점만점에 90점입니다.
첫 신차여서 큰 사고없이 오래 잘탔으면 하네요.
이상 그랜저하이브리드 주행소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