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09년식 서민 5호기 타다가 최근에 k7 으로 바꾸었는데요
평소에 운전 습관이 알피엠을 좀 자주 보면서 운전합니다.
서민5호기는 2.0 휘발류고 k7 은 3.3 휘발류 입니다.
가속을 하든 항속을 하든 엑셀을 밟으면 알피엠이 오르잖아요
그런데 드라이브 모드에 관계없이 엑셀에서 발을 떼면
서민5호기는 알피엠이 바로 뚝 떨어지는데
k7 은 한참을 그 알피엠 수치에 머물다가
아주 천천히 떨어지더라구요.
그게 너무 불편한데 이게 고장이 난건지
원래 이런건지 모르겠습니다
그전에 라노스 레조도 다 뚝 떨어졌던걸로 기억하는데
k7 은 가끔 오르막 오를때도 알피엠이 3천이 넘는데
변속은 안되고 좀 이상하더라구요..
이게 미션쪽 고장인지 원래 병신인지 원래 이런건지 궁금합니다!!
요즘 차들은 효율을 위해서 어지간하면 저단부터 락업을 물고 있는 경우가 많고
오르막 오를 때 꾹 밟으셨으면 3천rpm 이상 올라갈 수도 있지예
평소에 기어 변속이 이루어져야되는 타이밍이다 싶은데도 알피엠만 올라가고 속도는 잘 안올라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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