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골격에 높은 보디 강성과 경량화를 양립되는 csrp(탄소섬유강화수지)를 채용.
Csrp효과와 소형 경량의 v10엔진 토데, 파워 weight ratio 2.64kg/ ps이라고 하는 경이의 수치를 실현.
운전석 상대중앙의 타코미터로 새겨진 red zone은 9000rpm.
탑재되는 v104.8 l 엔진은, 8700rpm으로 최고 출력은 560ps을 발생한 다니 경의로운 수치
brake disc 소재에 경량·긴 수명의 ccm(카본 세라믹material)을 사용. (gtr v스팩꺼와 갔은 부품)
Lfa은, 디자인필로소피 「l-finesse」에 기인한 유려한 보디에, 560ps을 발생하는 4.8 l v10dohc 엔진을 탑재.보디 골격에 경량고강성의 탄소섬유강화수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차중을 겨우 1480kg에 눌러, 파워웨이트ratio2.64kg을 실현해, 최고 시속 325km, 시속 0-100km 가속 3.7초이라고 하는 탁월 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판매대수는 전세계에서 500선 한정으로, 판매 가격은 37만 5000달러 (일본 판매 가격은 3750만엔 이니까 약오억 좀안될것 갔네요).같은 날보다 구입희망접수를 스타트해, 2010년경에 구입자를 결정한다.또 2012년말까지 이라고 하는 생산 기간 후기에는, 스페셜 모델로서 니이로나 서킷 주행용의 사양도 설정될 예정이다.
관능성능도 중시해 개발.
랙서스 브랜드의 프리미엄 스포츠의 정점에 서는 랙서스 lfa은, 그 실현을 위해(때문), 수치로 표해지는 주행 성능과, 수치에서는 나타낼 수 없다 「일체감」이나 「도취감」이라고 한 감응성능의 쌍방이 높은 레벨로 닦아 올려져 있다.
V104.8 l의 전력장치는, v8파도에 콤팩트화 되어, 프런트midship에 탑재.연료 탱크도 차량중앙 꼬는 것에, 그리고 2좌의 시트도 wheelbase이 중앙이고도 차량중심으로 가까이해 배치하는 것으로, 관성 모멘트를 저감했다.전후 중량배분은 48대 52.이것은 fr의 컨트롤성이나 직진성과, mr의 코너링 성능을 맞춰 갖은 품의 깊은 조종성, 주행안전성을 실현하기 위한 궁리이다.
서스펜션은, 프런트:다부루우이츠슈본, rear: multilink.높은 보디 강성과도 만나 기다려, 드라이버의 뜻인 채로 달리는 핸들링, 높은 접지성, 내림표인 승차감을 실현했다.
철저하게 경량화가 도모된 v10엔진.
엔진은, 콤팩트하고도 고출력을 목표로 해, 티탄합금재를 사용한 connecting rod이나 바람 고다리, 알루미늄 단조경량 피스톤 등을 채용해 관성중량을 대폭으로 저감.그 결과, 9000rpm이라고 하는 초고회전역까지 도는 레이싱 엔진 레벨의 spec을 현실의 것으로 하고 있다.
또 throttle valve을 기통마다 배치해, 엔진 회전수의 상승시간을 약 1/2에 스피드업.그 속도로 추종 하기 위해(때문), 타코미터는 구랏힛쿠식이 된다.
트랜스 미션은, 겨우 0.2초에서의 변속을 가능하게 하는 6속 asg(automated sequential gearbox).보통의 at적 주행외, paddle switch을 사용한 메뉴얼 변속으로도 대응한다.또 코핏에는 「시프트 타임 스위치」를 준비해, 변속 스피드를 7단계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최첨단의 테크놀로지가 투입되었던 lfa.겨우 500대로 어느 정도의 오더가 모이는 것인지, 흥미가 갖게 되려고 하던 참이다.
■ 주요 모든 재원 랙서스 lfa
전장 / 온폭 / 전체 길이(mm) 4505×1895×1220 wheelbase (mm) 2605 tread 전 / 후(mm) 1580/1570 차량중량(kg) 1480 종류 V10dohc 총배기량(cc) 4805 최고 출력(kw[ps] / rpm) 412(560)/8700 최대 torque (ps[kgm] / rpm) 560 (48.9)/6800 모로모토 구동방식 Fr 트랜스 미션 6amt 서스펜션 형식 전 더블위스본 서스펜션 형식 후 multilink 브레이크 전 / 후 Ccm 디스크/ ccm 디스크 타이어 사이즈 265/35zr20·305/30zr20 차량가격 3750.0
(세금포함·단위 = 만엔)
야후에서 퍼온건데요 랙서스 lfa 재원을 보셨스면 알곘지만 유명 스포스카 람보니기니 나 패라리등 슈퍼카로 봐야하고요
제갠적인 생각인데 재조사에서 경량화 신졍 많이 쓴거 갔습니다 (사고나면 대박) 얼마나 코너에서 빨리달리는지 광건입니다
국산자동차도 이런걸 본받아서 빨리 괘물급 자동차가 생산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계기판은 예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