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본 등 해외 자동차 선진국들은 당장은 수소의 공급가격이 낮지 않고 공급량의 상당수가 친환경적이지 못하게 만들어지지만 지금 개발중인 4세대 원자로에서 수소가 엄청나게 만들어지는데 그렇게되면 공급가격이 매우 낮아지고 수소의 생산이나 운용이 다른 연료보다 상당히 친환경적이라고 할수있게 되기에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데..
어제도 경주에 있는 한수원의 직원이자 제 손님이자 동호회 사람이 왔었지만 정부가 2세대, 3세대 원자로만 생각하고 탈원전을 이야기하는 바람에 우리나라가 상당히 앞서있는편인 4세대 원자로의 개발인력 상당수가 해외로 빠져나가버리는 상황이라 우리나라의 친환경 원자로는 멀어져가고 있는것 아닐까 한다고..
결국 국내에서 4세대 원자로를 개발하지 못하면 해외에서 구입해서 쓰거나 아예 4세대 원자로를 사용하지 않는것인데 어찌되었든 아주 저렴한 수소의 공급은 물건너가는것이라 우리나라의 수소연료전지차의 미래가 어둡다네요.
어제도 경주에 있는 한수원의 직원이자 제 손님이자 동호회 사람이 왔었지만 정부가 2세대, 3세대 원자로만 생각하고 탈원전을 이야기하는 바람에 우리나라가 상당히 앞서있는편인 4세대 원자로의 개발인력 상당수가 해외로 빠져나가버리는 상황이라 우리나라의 친환경 원자로는 멀어져가고 있는것 아닐까 한다고..
결국 국내에서 4세대 원자로를 개발하지 못하면 해외에서 구입해서 쓰거나 아예 4세대 원자로를 사용하지 않는것인데 어찌되었든 아주 저렴한 수소의 공급은 물건너가는것이라 우리나라의 수소연료전지차의 미래가 어둡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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