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일 써본 일부사람들이 다들 엔진이 너무 시끄러워진다고하는데 오일게에지 중간과 F선 사이의 그 중간선까지 오일을 넣으면 조용해집니다 우리나라에 팔리는 사제 쓰레기들은 대부분이 테프론계열이라 시동걸고 주행하고 시동끄면 교환해야하는것들입니다. 그렇게 교환안하면 어떻게되냐구요? 일단 윤활이 안되요 윤활이 안되면 여기저기 부품들 열이 오릅니다 그렇게 오르다 한계점을 넘어가면 깎입니다. 이때 깎이는게 대메탈 소메탈 헤드 위에 캠같은것들이 주로 깎입니다 이렇게되면 결과는 보링임. 국산차는 보링해도되지만 외산차에서 그런거쓰다 메탈나가면 새블럭으로 바꿔야합니다.
나만햐도 기블리랑 amg에 넣고 잘 쓰고있는데
문제는 제품에 ACEA C2급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ACEA A5/B5의 High SAPS 제품군에 해당하고 ACEA C2의 Mid SAPS에 조금 미달되는 제품이라는것.
참고적으로 현대기아차 순정 엔진오일로 ACEA C5-16 규격의 제품이 나온다는것.
그런데 제 경우 저제품보다는 Kixx PAO1 0W-30을 더 추천하고싶은게 제 마티즈가 20만km가 되었을때부터 2만km 주기로 교체해주면서 406621.8km가 되었는데 20만km일때보다 엔진 상태가 좋아졌다는것.
ps. 한동안 구형 제품과 같이 판매되다보니 7천원대에 판매되었는데 이제 구형 제품이 거의 소진되고 듀얼 플러스 테크놀러지가 추가된 제품 위주로 판매되다보니 8천원대로 높아졌죠.
https://m.blog.naver.com/jhjm40/221288016310
나만햐도 기블리랑 amg에 넣고 잘 쓰고있는데
참고적으로 현대기아차 순정 엔진오일로 ACEA C5-16 규격의 제품이 나온다는것.
그런데 제 경우 저제품보다는 Kixx PAO1 0W-30을 더 추천하고싶은게 제 마티즈가 20만km가 되었을때부터 2만km 주기로 교체해주면서 406621.8km가 되었는데 20만km일때보다 엔진 상태가 좋아졌다는것.
ps. 한동안 구형 제품과 같이 판매되다보니 7천원대에 판매되었는데 이제 구형 제품이 거의 소진되고 듀얼 플러스 테크놀러지가 추가된 제품 위주로 판매되다보니 8천원대로 높아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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