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형 4개 모델 빗겨충돌(Offset) 테스트 동영상>
평가대상차량 및 평가 결과
로체(LX2.0) 뉴SM5(PE) 토스카(L6) NF소나타(N20) 머리와 목 1등급 2등급 2등급 2등급 가슴 1등급 1등급 1등급 1등급 왼쪽 다리와 발 1등급 1등급 1등급 1등급 오른쪽 다리와 발 1등급 4등급 1등급 1등급 차체 구조안전도 1등급 1등급 1등급 1등급 더미거동 1등급 3등급 1등급 1등급 최종등급 1등급 2등급 2등급 1등급
*보험개발원 내 자동차 기술연구소에서 제작한 자료
*가속력(0~60km/0~80km/0~100km)
쏘나타 5.24/8.11/11.46 1위/2위/2위
로체 5.71/7.89/11.67 3위/1위/3위
토스카 6.57/9.31/13.44 4위/4위/4위
뉴sm5 5.38/8.21/11.39 2위/3위/1위
*정숙성(아이들링/시속80km) 단위 db
쏘나타 40.5/61.7 1위/3위
로체 41.0/60.8 3위/1위
토스카 41.6/62.5 4위/4위
뉴sm5 40.7/61.5 2위/2위
쏘나타가 뉴에셈5 한테 제로백에서 밀렸네요?
트폼이 아니었나보죠?
근데 이거 출처가 어디인가요?
무슨잡지에서 리뷰했다고하던데
다시 한번 중형차 춘추전국시대가 열렸으면~
본문의 가속성능 자료가 잘못 되었습니다.
그 당시 제로백 1위는 로체 11.5 초, 2위는 쏘나타와 sm5 가 공동으로 12.1초,
4위는 토스카가 12.7 초 기록했습니다.
리플에는 붙여넣기가 안되서 주소복사를 못하겠는데
검색포털에서 "2.0 리터 미드 사이즈 세단 로체 토스카"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니 나오네요 한국경제자동차에서 기사 낸적 있었네요
하단부에 동영상 볼 수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