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K5 트레일러 사고 올렸는데~
리플 내용을 보니 제 여동생이 많이 잘 못 했다 라고 말씀을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원하는건 과실 여부와 트레일러의 졸음 운전여부를 확인해 볼려고 영상을 올렸던 겁니다~
" 지금 올리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전지대에 세워둔 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같은 위치에 차량이
지나가도 닿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위치를 확인 안 한 잘 못도 있는데 너무 몰아세우시니~ 저도 쫌.... 마음이 상해서요~
(여동생이지만요...)
좋은 글 좋은 정보 올리신 회원님들께는 너무 감사드리구요~ 사고 처리 빨리 해야하는데 아직도
처리가 안되고 있네요~ 혹시 지금 영상 보시면 졸음 운전 중이라는거 확실히 아실겁니다~
관심 가져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조만간 사고처리 과정 다시 올리겠습니다
꾸벅~ 감사합니다
영상을 수십번 봐도 졸음 운전이 분명한데.... 인정 하질 않네요~
저건 트레일러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사 분명하네용
갓길로 향하며 끝나고 먼저 영상에서 다시 차선으로 합류하는게 보이거든요..
합류과정에서 정신이 번뜩한건지모르겠지만 트럭기사분이 놀래서 손이 힘이들어가
차량이 살작 흔들리며 추돌을 일으킨게 분명합니다.. 졸음에서 깨는순간 손에 힘이
들어가거든요... 두영상을 연속해보면 충분히 상황설명되겠네요... 좋은 해결보시길
바래요....
궂이 블박위치 따질건 아닌거같아요...
모든 자료 다 가지고 말을 해도 돌아오는 답은 매일 똑 같은 말뿐입니다~
블박차량이 조금이라도 급하게보였어야하지만 일정하게 달리고 있는 중간에
추돌소리와함께 스핀을 먹은건 분명합니다.. 영상을 보면서 블박차량이 넘어가
추돌했다면 억지죠.. 말그대로 그상항에 지긋히 쏠려 트럭과 추돌한다해도 그렇게
스핀먹고 돌진않지요.. 각도가 있으니 스핀을 먹는다는건 블박차량에 그만한
충격이 가해졌다는 소리인데 말이 않되는 억지입니다.. 확실히 따지고 싸워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래요...
뭐 주제넘게 아는척 했지만.. 블박영상만 보고는 졸음이다 아니다를 판가름하기에는 좀 힘듭니다 ~ 일반차와 다르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는겁니다 . 혹시 기사분이 젊으신분이었나요 아님 나이가 지긋한분이었나요~
우스갯소리로 트레일러에 탱크를 적재후 운전하면 차량이 앞뒤로 흔들립니다
(꿀렁꿀렁)
그만큼 무게에 치중하는 차량이기때문에 무게에따라 운전자체도 달라지기때문입니다 ~ 한가지 말씀드린다면 공컨이라면 졸음운전일 확률은 높아집니다 .. 풀컨이라면 또 달라지지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경력이 없는분들은 저럴경우도 있다는겁니다 ~
왜냐면 컨테이너 중량자체가 ..매번 다르기때문에 정말 무거운 풀컨을 처음 운행하는 경우라면 저런경우도 있을수도 있다고 보고 말씀드린겁니다
박는 위치로 봐서 대인 대물 렌트 - 100% 맞는데... 뭐가 잘못 됐나요?
이 영상만으로도 졸음 운전이거나 운전 외 다른거 하고 있었던거 같네요.
고속도로도 그렇고 시내에서도 그렇고
뒤에서 보면 왔다리 갔다리 하는 대형차들
위험해서 멀찌감치 떨어져 가다가 신호대기나 두 차선 건너서 추월할 때 보면
거의다 핸드폰 만지고 있더군요 --
2 블박차가 코너시에 차선을 씹고서 주행하고있읍니다
3 주행중 주위차량의 주행상태를 살피지않고 주행합니다
결론적으로 코너 구간에서 인코너로 돌기위해서 차선에 근접했고
졸음운전하는 추레라와 랑데뷰한것 같읍니다 몇번 이곳에 썼지만 주행시 차선
한쪽으로 주행하는 습관은 이런 상황에서 자신에게도 불리하고 상대차량의 사각에 들어갈수가 있읍니다 위 영상은 분명히 졸고 있는 상태입니다
추레라가 주수석 뒤문을 밀면서 차가 돌아 반대방향으로 섰지만 트렁크를 첬다면 밟고 지나가거나 추레라가 뒤집힐 상황
국과수에서 시물레이션으로 돌리면 답 나올텐데요
졸음운전 아니면 헛짓거리 하는겨죠...처음 시작 6초부터 3차선으로 차량 반이 넘어갓다가 다시 오고 그러기를 3-4번 왓다리 갓다리 하는데 저게 초보자라서 그러다니요.... 저건 100% 졸음 입니다
초보자가 저정도면 시내주행에선 옆차량 다 들이받는데는 결론밖에 안나오네요 ;;
하셧네요.. 안타깝습니다.
저런 화물차는 최대한 짧게 마주치고 지나가야하는데..
앞으로는 고속도로 추월차로 이용할 때 주행차량보다 더 빠르게 추월을 빨리 해서
빨리 복귀하는 게 훨씬 안전하다고 꼭 말씀해주세요.
전 큰차보면 풀악셀로 추월합니다..큰차는 무서워요....
줄음운전해도 옆차선안넘어가고 그대로가면그만이지요...
블박차량이 2차선으로 들어가드만요..그면그걸로끝인거지..무슨졸음운전은...
운전자가 인정안한다는데 뭘 졸음운전맞네..안맞네..
주행하다 블박차량이 트럭 앞을 지나기전 트럭이 갓길서 다시 2차선으로 진입하다
결국 블박차량 추돌한사고입니다.. 블박영상봐도 그대로 주행하고 있는데
어딜봐서 블박차량이 2차선으로 갑니까 .. 더군다나 저렇게 큰차를 못보고
차선변경한다는게 말이 않되죠...
충돌 직전에도 블박차량쪽으로 온것도 맞구요
근데 블박차량도 커브길에서 핸들을 미리 돌리긴 했습니다.
살짝 꺽어지는데
트레일러쪽에선 트레일러는 차가 길어서 조금 넓게 돌았다고 해버릴수도 있죠
블박차가 2차로 쪽으로 붙긴 붙은거같아요
딴짓할수도 있고...졸음운전도 할수가 있지만...
차량이 좌우로..흔들린다고 해서...졸음운전을 몰아세우지는 못하니....
어쩔수없는것 같네요...실제로...졸고 잇는 모습이 없으니...
잡아떼버리면...방법이없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나온 얘긴데 졸음운전인지 아닌지는 이 사고랑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봅니다.
(졸음운전이라면 사고 원인의 가능성이 있을꺼라 추측할 뿐이지 증거는 아니지요~)
문제는 차량간 충돌이 어느차선에서 발생했느냐죠!
트레일러기사랑 경찰은 'k5가 2차선으로 넘어와서 충돌했다'이고, 여동생과 님은 '트레일러가 1차선으로 넘어와 충돌했다'인데, 블랙박스 창착 위치가 오묘해서 누구의 눈에는 2차선에서, 다른이의 눈에는 1차선에서 충돌한것 처럼 보인다는 거네요.
서로 내눈에는 이렇게 보인다를 가지고 싸워봤자 결론 안 날 듯 합니다~
국과수든 수학교수든 이 영상을 정밀 계산해서 k5의 정확한 위치를 계산해서 확실한 과학적 증거를 들이밀어야 승부가 나지않을까 싶네요...
- 추레라를 추월하는데 너무 느긋하다.
- 추레라 쪽으로 차가 너무 붙어서 진행한다.
- 추레라의 코너각(외륜차)이 크다는걸 알긴 아는건가?
- 블박 고정 위치가 좋치 않아서 증거로 인정 안될 수도 있다.
코너에서 추월하지 맙시다. 호구차 핸들링.서스.브레이크 안좋으니까요.
안타까운 사고입니다만... 판단은 경찰과 보험사가 하겠죠.
지도를 보니 좌쯕으로 코너가 심하네요..
졸음보단 핸드폰이나....
사고당시엔 블박차량이 2차선 쪽으로 넘어간거 같습니다...
사고당시 영상은 2차선으로 많이 붙어 있다는 느낌이 드는데....
지금 올리신 영상은 그렇게 안느껴지는데요....
입장에서 냉정하게 보자구요 졸음운전을 떠나서 이전글에 있는 사고동영상
보시면서 트레일러가 차선을 밟았다고 생각하시는분과 안넘었을꺼 같다는분으로
나눠보죠
자꾸 졸음운전만 보시니 자그럼 일단은 졸음운전은 맞다고 치고
이전의 글중 동일제목의 사고순간 동영상이 있어요 이 동영상을 보시고
사고당시 차선물림이 어느쪽이냐를 판단? 해보자구요
보험사 인간이 좆병신도 아니고 블박위치가 저런걸 떠나서 운행해온 주행상태보니 트레일러가 ㅆㅂ새낀데 사건처리 잘 되시길 바랍니다. 안타깝네요
사고영상 과 사고전 영상 둘 다 보았습니다.
아무리 봐도 사고의 원인은 추레라에게 있는듯~
추레라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했든 안했든... 운행상태가 정상입니까??
컨테이너에 짐이 있어서 무게때문에 차량이 왔다리 갔다리 한다 했어도...
불안정한 주행이라면 계속주행이 아니라 차량을 멈추고 대책을 세웠어야 합니다~!!
저는 추레라를 운행 안해봤지만... 영상을 보면... 딱 졸음운전 이라고 생각듭니다.
예전에 저도 졸음운전으로 커브길에서 직진을 하여 마주오던 차량과 부딪힌적 있고요.
해드렸습니다.
사람이 양심이라는게 눈꼽만큼이라도 있으면~
최소한 내 잘못일때는 보험처리를 하든... 뭘로 처리하든... 인정합시다~ 쫌~!!
사고시 영상을 보면.. 추레라가 1차선쪽으로 다가오는게 딱~ 보이는데~ 답답하네여.
이건 뭐 추레라 운전자가 K5 운전자한테 뒤집어 쒸우려는 것이 훤하네요~
한가지 더, 추레라가 코너각이 크다구 말씀하신 분이 있는데...
지금 뭐 시내에서 좌회전,우회전 합니까??
고속도로에요~ 영상을 안보셨나? 아.... 답답해
그럼, 블박을 차량 왼쪽 끝(운전자쪽)에 설치하고서 영상을 보았을 경우...
차량 오른쪽은 맨날 2차선 진행중이 되는건가여??
경찰이든 보험회사든~ 승용차의 위치가 어디였는지 과학적인 계산을 통하여
차선을 넘었는지 아닌지 입증하고 밝히라고 하세요~!!
블박을 설치하고도 차선을 넘었네 안넘었네 하니.. 이거 원...
앞으로는 좌,우 양쪽에 블박 2대 설치해야 되겠군요. 흠..
이 사건의 경우는...
승용차 운전자가 추레라의 앞머리를 지나치는 순간이라
추레라가 1차선쪽으로 붙는걸 몰랐던거 같고.
추레라 운전자는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커브길 구간에서 1차선쪽으로
직진을 하게된 상황.
만약, 승용차가 빠른 속도로 추레라를 지나쳐 갔다면...
추레라 혼자 중앙벽을 박거나.. 1차선으로 넘어갔다 다시 정신차리고 비틀비틀
거리다 2차선으로 복귀하거나.. 아님 뒤에 오던 차량과 사고가 나거나..
저는 이렇게 예상됩니다.
사고전 영상을 보니깐...
이건 컨테이너 기사쪽에서 잘못이 있다고 보여지고
잘못이 없다라고 하면 입증해야 될것입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컨터이너 기사 양심도 없는거 같고
승용차에다 사고의 원인을 뒤집어 쒸우는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이상.
무시하고 사고장면시 누가 차선을 넘었는지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트레일러 기사분께서 졸음운전의 여부가 있어 보이긴 하네요
52초 동안 3번정도 휘청휘청하시네요.
큰차와 사고나시고 여동생분께서 일단 많이 안다치셨길 바라며
원만한 해결되시길 바래봅니다..
아무튼 좋게마무리대셧으면하네요..
직진일때보다 우측 코너에서 오른쪽으로 붙어 있었던 것은 확실한듯 하네요.
차선을 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방어운전은 못하신 것 같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