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지바겐이 풀체인지를 하면서도 기존 디자인의 비례를 거의 그대로 가지고 왔듯이 갤로퍼도 비슷한 방식으로 풀체인지(?)를 시켜 도면으로 나타내보았습니다.
기존의 갤로퍼의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오되, 치수 중 조정이 필요한 부분은 조정하였습니다.
사이드미러는 일단 팰리세이드의 것을 그림판으로 잘라다 붙이긴 했지만, 다른 디자인도 생각중입니다.
기존 갤로퍼와 겹쳐보기. 충돌안전성 향상을 위해 프론트 오버행을 길게 잡았고,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해 휠베이스를 늘렸습니다. 전고가 높아진 것 처럼 보이지만, 해당 사진의 차량(본인 차량)은 판스프링이 탄성이 떨어졌는지 조금 내려앉아 있습니다.
전장이 길어지기는 했지만, 끽해야 싼타페보다 더 짧은 수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혹 쌍용이 뉴코란도의 컨셉을 출시해주기를 바라는 의견들도 있고 본인도 분명히 동의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쌍용의 자금사정을 생각한다면 차라리 현대가 갤로퍼 후속모델을 출시하기를 기다리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봣자 가능성이 제로에 수렴하는건 매한가지이겠지만요ㅎㅎ
현기 수석 입사하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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