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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으로 돌았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8시간만에 퍼진 벨엔 수원현대서비스센타에서 스캔결과 3단 132km/h 풀스로틀 주행하다가 2단으로 급변속. 엔진 8,160rpm에 도달. 오버런 결과나왔습니다.
위 내용이 사실이라면,
그리고 rpm 기록장치의 최대값이 8160이라면,
속도와 기어비로 실제 rpm을 계산해볼 수 있죠.
우선 아래 HecTor님께서 계산해놓은
벨로스터N 퍼포팩 기어비와 각단 최고속입니다.
출처는 아래에~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1257948
위 계산에 따르면...
3단 기어에서 6500rpm이면 143.77km/h인데
3단으로 132km/h까지 가속했으면
변속 직전 약 6000rpm이었다는 계산이 나오고
이때 2단 기어가 들어가면 기어비에 의해
9060rpm 정도가 되는 게 맞네요.
1,2단과 3단 이후의 종감속이 다르고
1,2단이 숏기어비인데 반해
3단부터 기어비가 조금씩 길어지는 양상이라
2단과 3단 차이가 꽤 큰 편이네요.
몇 초간 오버런이 지속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어비 차이가 크면 이런 위험이 있을 수 있군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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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라이 이새끼들아
함정도 오버스피드 잘안걸리는데..
3단으로 130키로 달리다가 2단 넣어봐라 ㅋ
님차 젠쿱이잖아요.
벨로n은 어떤지모르겠으나 여간한 수동 차량들은 오버런이 되면 경고등 or 경고음 등이 다 들어왔을텐데
대체 얼마나 흥분을 했으면ㅋㅋㅋㅋ 차가 불쌍합니다.
“신비한 기어”
요새는 그렇게 기어 미션 안 빡세요
변속기 상태가 안좋은 겁니다.
모든 것이 운전자가 조작하는대로 다 됩니다.
자동차가 아무리 똑똑해져도 사람이 직접 제어하는 수동장치까지 개입해서 제어하긴 어렵고
아마 오토미션없이 세상의 모든차가 수동으로 나온다면 그런 개발도 가능은 하겠죠
수동운전도 못하는 사람이 벨엔을 구입했고 그랬다치더라도 그런사람이 제조사의 저런 기술적인 설명을 바로 납득했다고?ㅋ
흠 글쎄ㅋ
2단 이상부터는 쉽게 잘 들어가요.
1단이랑은 다릅니다.
이러니 사고가 나지 에효
기어 미션 많이 발전했어요
그이유로 오버런이라고 말맞춘거는 나만드는 생각인가?? 글 읽으면 읽을수록 그런거같음..
일단
1. 현기를 까자
라는 마인드로 리플 다는 사람들 투성이임
그런데 나븐건 아님 덕분에 좋은 차 타고 다니니까
그런데
적어도 자신이 알고 있는 상식과 경험으로
리플을 달아야지
무조건
저건 아니야!
라는 생각으로 리플 달면
그게 박그네 추종하던 인간들이 하는거랑 뭐가달라요?
답정너인상태로 비꼬아서 보는데
좀 제대로 봅시다
수동 기어 옛날같지 않아요 아재들아
클러치에서 슬립일어난부분 생각해야지요.
ECU에 기록된 Rpm 8160 이 정확할겁니다. 전기신호로 입력되는 데이타 라서 의심할여지가 없습니다.
8160 이상은 기록이 안되게 프로그램 하는게 더 복잡합니다. 카더라 통신 ....ㅎㅎㅎ
변속미스 오버런 시 엔진 회전저항에서 오는 클러치 부하는 매우 작으므로 클러치 슬립은 거의 없다고 보는 게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네 다음 젠쿱오너.
저런건 복잡하고 그런 문제가 아니라, 그냥 결정하고 프로그램만 하면 되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현대그룹도 현대차그룹 땜에 덤으로
이미지 좆같아지던데 ㅋㅋㅋㅋ
댓글에서 모 리뷰채널에서도 댓글로 현대 깠는데...ㅋㅋㅋㅋ
다운시프트는뭐아무때나흔들어제끼는줄아나 당연히 풀스로틀에서 뭐따라한답시고 무작정 기어땡겼으니 차가 버티겠어?
ecu까서 이런건 잘 찾으니 급발진도 잘 찾을수 있다는거네요..ㅎㅎ
그리고 오버런으로 돌아가신 엔진을 부검해봤는지;;; 궁금함
그냥 단방에 오버런으로 자비수리하셈
네~ 이렇게 수긍한것도 좀 아이러니함
수동 자주 운전해도 가끔 실수 할때 있습니다.
보통은 클러치 떼다가 솟구치는 rpm 보고 얼른 다시 클러치 밟지만 급하게 떼는 순간 끝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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