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o 오일소모검사는 새엔진오일 넣고 봉인합니다. 봉인후 2000키로나 3000키로 후에 소모량 검사후 소모 확인되면 엔진교체인데. 사업소마다 오일소모가 리콜대상이다 아니다 말이 많아요. 정확히 얘기하면 리콜대상아닌게 맞습니다. 그러나 주재원 재량으로 충분히 가능은 합니다. 정중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말하면 됩니다.
팁이라면.. 그간 정비를 쭈욱 꾸준히 현대측에서 받으면서 전산에 기록이 남아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럼 묻지도않고 교체해줍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과속하였을때는 5나 6정도
고속주행 정속일때 15정도 과속일때 11정도 나옵니다
엔진교체전에도 오일소모가 있었을뿐 소리가 디젤마냥 크진않았습니다. 세타2엔진 리콜이 소음측정 및 오일성분검사인데. 이건 형식적이라고 보면되고요. 오일소모는 리콜대상이 아닌데. 정상적이지 않으니 밀어부쳐 엔진교체했습니다.
저는 시내연비 9-10 나오구요.
고속도로 110에서 130밟는데 12-13나와요.
18인치 ig그랜져 휠끼고 있구요
팁이라면.. 그간 정비를 쭈욱 꾸준히 현대측에서 받으면서 전산에 기록이 남아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럼 묻지도않고 교체해줍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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