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제가 글을 올렸었는대 많은분들이 관심가져주셨던점 감사했습니다.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보배드림여러분의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립니다.
2018년 7월 8일 오후 4시경
기아 k7 2.4 휘발유 12년식 11만키로정도입니다
운행중 자동차전용도로 위에서 갑자기 모든경고등이 깜빡거리더니
시동이 꺼져 갓길에 간신히 정차하였는대 본넷에서 연기가올라오면서 순식간에 차량이 전소되었습니다. 119에 신고를 하였고 소방차가 도착하였을땐 이미 겉잡을 수 없이 불이 붙어버린 상태였습니다.
소방관분들이 불을꺼주신 뒤 차량을 제가 사는 지역 기아서비스센터에 견인하여 가져다놨습니다.(사건당일날 입고)
다행히 다친사람은 없었습니다.
차량오일이라던지 냉각수 같은 부분은 정비한지 1달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원인파악은 되지 않았으나 해당차량이 엔진리콜관련 부분 때문에 기아정비소도 3번 이상을 방문하였는대 소음측정 후 이상이없다는 말만 듣고 그냥 돌아 왔었습니다
몇일후 본사에서 일정을 잡아 원인파악을 해야된다고 해서 알겠다고 한 뒤 몇일을 기다려도 아직 일정을 조정중이다라는 답변뿐이고 어떠한 조치도 없이 기다리라는 말 뿐입니다.
처음겪은일이고 뉴스나 보배드림에서만 보던일이 막상 저한테 일어나니 너무 속상하고 어떻게 해야될지몰라서 여러분의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리게됬습니다
제가 글솜씨가 좋지 않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보배드림회원여러분들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사건 당일 올라온 뉴스링크도 첨부하였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은 불이꺼진뒤 직접 촬영하였습니다.
http://m.ytn.co.kr/news_view.php?key=201807081655311402&s_mcd=011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상 제가 보배드림에 올렸었던 내용입니다.
윗글 후기입니다.
본사에서 원인파악을 위해 왔다가 갔습니다.
(제가 함께한 상태에서 진행하기로했습니다.)
물론 저한테 어떠한 연락도 없이 진행을하고 간뒤 연락을 받았습니다. 한다는 소리가 아침에 문자보냈는대 전송 오류가났나봅니다 죄송합니다라는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더라고여..
그 후 한참동안 아무런연락이없었습니다.
몇일전 제가 직접 해당지역서비스센터를찾아갔습니다
거기담당자는 본사에서 전화가 갈거라고 하더군요
그 다음 날 본사담당자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답변: 고객님께서 요청하셨던 세타2엔진 결함으로 인한 화제가 아닙니다. 원인은 모르겠고 세타2엔진 결함인 엕진에 구멍이나서 그사이로 오일이세어나와 발생한 화제가 아니라 보상이안된다.
정말 입에서 개쌍욕이 나오는걸 꾹 참았습니다.
화재가 발생한뒤 무려 1달이라는 시간이지났습니다.
1달이지나 한다는 소리가 세타2엔진결함으로 인한 화재가아니라 보상이안된다
그래서 제가 그럼원인이뭐냐고 묻자 전소가 너무심하게되서 모르겠다..
이사람들의 주장 오일팬을열고 오일을 확인했는대 쇳가루가 없다 고로 엔진내부는 이상없다(엔진 열지도않음)
외관상 엔진블럭에 파손이 없다
이두가지로 인해 보상이 안된다.
제가 원인을 모르겠다면서 왜자꾸 엔진쪽으로만 원인을붙여 피해가려고하냐 니네가 만든차아니냐라고 왜 원인을 모르냐라고했습니다
답변:죄송하다 어쨋든 세타2엔진결함으로 인한 화제가 아니라 보상안된다
저는 자동차정비에대해서 잘 아는것도 없고 지식도 많이없습니다.
하지만 멀쩡히 가던차가 저렇게되버렸는대 제조사에서 한다는 소리가 저따위소리입니다.
너무 억울하고 분한대 제가 할 수있는게 없는거같습니다.
제가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조언과 도움을 얻고자 글을 남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제가직접촬영했습니다..
https://youtu.be/FXDMdXzIylc
ㆍ
ㆍ
ㆍ
대한민국은 약자편이 아니니까요
그 다음 원인에 대해 제작사측의 과실이 아니라면 그것 또한 피해차주가 납득하게끔 증명을 해야 될 책임이 있다고 보는..
아는게 없다보니 추천 누르고 갑니다.
굉장히 새삼스럽군요ㅋ 하긴 흉기가 기사 다 내려버리고 입막음 해버리니 몰라서 그러나?
이정도면 회사에서 할수 있는건 다 하는거 같은데 ㅋㅋㅋ
언론에서 너무 마녀사냥 당해서 그러치 결국 화재가 아예 안나는거 아닌이상은 어떠한 재조사에서도(수입차 국산차 포함)
인정하고 제대로 사과 및 보상조치를 한 브랜드는 역사상 없다는거네 한국에서는 ....
아반떼 사건도 점검불량으로 고객 과실 몰고 가고 있던데.....이슈가 안되니 다 소비자 과실이구만 참내 ㅋ
이런거 보면 그냥 bmw가 한국에 투자도 많이 하고 오히려 우속조치가 더 나은듯 ㄷㄷㄷ
아무쪼록 잘 해결됬음 좋겠습니다. ㅠ 화이팅하세요 !!
k7도 비엠처럼 여기저기서 타오르면 대응은 다르겠지
그럼 완전 전소막았을테고 불난이유도 좀더잘알겠지요 너무 많이 타버려서 원인분석이 힘들다는 개소리는 안하겠지요
과연 많이 타서 그런것 일까요?
상급에서 시켜서 하는 것은 아닐까요~
아무튼 요즘 화제가 많아 큰일입니다.
영상에 나오나요?
차 문제일땐 "정"
그런데 어제는 뱀 이외에 아반테 12년식 md, sm5
두 차종 화재소식 뉴스에 나오는데 두 제조사 입장이
흉기는 엔진오일이 새서 차에 불이 옮겨붙었기때문에
차량결함은 아니다(어떻게 조사도 안해보고 이딴말을 지껄이는지...)라고하고
르삼은 원인이 무엇인지 조사를 해봐야 할거같다라는 두 제조사측의 입장이더라.
답 나오지 않음?
훙기는 무조건 호갱님 과실로 몰아가고
르삼은 그래도 조사라도 해 본다잖아.
미국 수출용차는 불도 안나겠지만, 불났다고해도 범퍼가 바퀴까지 나와있겠지요?
조속한 대한민국 법이 개정되길 바랄뿐 입니다
다른 원인을 모른다면 엔진이 화재의 원인일 수 있다는 가능성은 있는 겁니다.
수입차기업은 우리나라를 얼마나 호구로 볼까
자사차가 고장났는데 너무 많이 타서 결함원인은 나도 모르겠는데? 라고 하면 그냥 넘어가네요 아따 진짜 편한소리네 소비자가 저걸 어떻게 알고 증명하나
미국같으면 ...에효 말을 맙시다 안사주는게 답이지
장안의 화재 BMW 가
흉기보다 낮네요
언능 중고로 파는게 상책
어찌 저런 답변을 피해자인 고객에게 아무 스스럼 없이 말을 하지?
원인이 무엇인지는...
제품을 파는 개색히들이 찾아내야지...
소비자보고 찾으라는게 말이되냐???
평생 흉기소리듣다가 망해버려라...
흉기색히들아~
몽구횽
형네가 만든 차 아냐..
그러는거 아냐..
그리고 현대 기아는 절대 인정안할겁니다
오직 소비자과실
이거 징징대서 보상받고 잠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상받을라면 지가 받던가 꼭 지 힘들고 그럴때만 도와달래
좀 먼저 남들좀 도와봐라
중견기업 기계제조부에서 기계,전기검사로 일한적이 있는데, 불량난 거 99프로 고쳤었습니다.
모르는 것은 해당공정의 담당자 불러서 해결하는 것 보면서 배웠고요.
엄청난 인원이 달려들어서 만드는 기계도 각각 파츠의 담당자가 있고, 이 부분에 전부 통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최소 1년만 일해봐도 뭐가 문제인지는 그냥 보면 나옵니다. 깊숙히 파보지 않으려니깐 원인파악이 안되는 것
즉, 피해보상 해주기 싫으니깐 대충 하는 거겠죠.
법이 사람봐가면서 적용되니 더러운사법부
그래서 문제될 확률이 적은 차를 사지요....
쌍용차였으면 축제의 장이 펼쳐졌을텐데 ㅋㅋㅋㅋ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죠. 똥이나 한사발 쌓놓고.....
저도 작년에 탈현기했어요. 이런 글 볼 때마다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