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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나 짧은 내리막길이나 속도 줄일 때 등 중립 자주 사용했는데
지인분이 그거 안 좋다고 해서 지금은 걍 드라이버 올인인데
사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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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 - 디로 바꾼 후 몇 초 후 출발해야 미션에 충격 없음
짧은 내리막길 -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지 않음.
속도 줄일 때 - 속도 안줄어 듬. 디에서 발만 떼면 저절로 엔진 브레이크 걸리는데.
정차 - 디로 바꾼 후 몇 초 후 출발해야 미션에 충격 없음
짧은 내리막길 -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지 않음.
속도 줄일 때 - 속도 안줄어 듬. 디에서 발만 떼면 저절로 엔진 브레이크 걸리는데.
그런데 또 누군가는 장기간 멈춰있을때는 중립에 ,, 대기시간이 짧으면 D에다가 놓아라 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요즘 소프트웨어에서 D에 있어도 다 알아서 제어한다고 그냥 D에 놓고 있어라 하기도 하고,,,
아무튼 전 그냥 D에 놓고 브레이크에 발올리고 있어요.
정차시 중립은 다시 출발할때 기어 변속후 바로 출발하면 나쁜걸로 압니다.
가능성은 적지만 오토미션은 내리막에서 중립시 시동이 꺼질 위험이 있다 들었어요~~
비엠 엔지니어도 D나 N이나 연료차이도 별로 없고 위급상황시 대처가 가능한 D에 두라고 말했어요~~
신호대기시 연비 절감을 위해서라면 N 말고 P에다가 놔둬라. N기어도 오일순환이 되기때문에 D랑 별차이 없다.
내리막길주행시 D로 놔두면 엔진브레이크가 걸립니다. 엔브작동시 알피엠은 올라가지만(한단 낮은기어로 주행하기때문에) 연료가 차단된다 입니다.
그리고 요즘 스탑앤고가 말들이 많은데 예전에는 시동걸때 기름이 제일 많이 든다고 배웠습니다만 요즘 기술력은 또 모르겠네요.
나도모르게 중립자동변경 ㅎㅎ
이걸 인히비터 스위치라 하는데....자주 움직이면 이것이 망가진다 어쩐다 하는데...17만째 신호대시기 중립에 넣어도
아무 이상없습니다. 그냥 편한대로 주행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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