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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전내나 17.02.10 14:28 답글 신고
    네 다음 억지쟁이 ㅋㅋㅋㅋㅋㅋㅋㅋ

    가지도 못하는 달은 왜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꼭 해야하고 실현 되어야 한다는걸로 문제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엎어서 논지를 흐리고

    자신이 잘못 생각한것을 옹호하려는 것인가!!!!!!!!!!!!!!!!!!!!!!!!!!!!!!
  • 레벨 중위 1 corvette73 17.02.10 14:31 답글 신고
    뭔 옹호를 해요??? 지금 제가 누구한테 욕먹던 상황이에요? ㅋㅋㅋ
    내가 생각한게 다 틀렸다 해도 '아 그래요? 제가 잘못알았던 모양이네요' 하면 끝날일을...??
  • 레벨 소령 3 꼬야야 17.02.10 14:29 답글 신고
    비행기는 바퀴의 속도로 뜨는게 아닙니다. 날개의 양력이 발생되야 뜨는겁니다.
  • 레벨 병장 비애이 17.02.10 14:29 답글 신고
    타이어의 회전속도는 왜 또 두배가 됨? 컨베이어 벨트 속도랑 똑같지
    헤헤헤
  • 레벨 상사 1 주누 17.02.10 14:30 답글 신고
    어째서 같나요.......... 두배일수도 있고 두배아닐수도있는데 컨베이어벨트 속력 + 원래 이륙하는데 필요한 속력 만큼으로 회전하죠.
  • 레벨 중위 1 corvette73 17.02.10 14:34 답글 신고
    뜰 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바닥이 움직이든지 말든지 비행기는 앞으로 움직인다 라고 하시니...
    앞으로 움직이는 속도 + 벨트위에서 구르기 위한 속도 가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요...
    뭐 실제로는 어느이상 속도가 되면 구름저항이니 마찰 저항이니.. 고려해야할 변수가 훨씬 많을테고...

    타이어 회전속도가 빨라질수록 타이어 커지는거 아시죠?? 한계 넘으면 터집니다....
  • 레벨 준장 디티가리 17.02.10 14:29 답글 신고
    전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한표. ㅋㅋ
    747 정도크기를 들어올릴려면 바퀴운동+제트엔진추진력 으로 속도를 만들어서 양력을 발생시킬건데
    만약 벨트로 바퀴운동을 0 로 만들어버리고 제트엔진만으로 띄울려면 활주로가 얼마나 길어야 될까..라고 생각 해 봅니다.
  • 레벨 상사 1 주누 17.02.10 14:31 답글 신고
    바퀴는 그냥 마찰력을 줄여주는 보조역할이라니까요..... 애초에 추진력은 엔진에서 나오는거에요 비행기 몸체 다 긁어가면서 이륙할순없잖아요.
  • 레벨 소위 3 714CE 17.02.10 14:33 답글 신고
    양력이 발생하려면 실제로 앞으로 나가야 하는데 컨베이어에서 제자리인 상태로 아무리 제트엔진으로 가속을 한다 쳐도 어떻게 양력이 발생합니까.
  • 레벨 중위 1 corvette73 17.02.10 14:38 답글 신고
    기본적인 제 입장은.. 이론적으론 뜨는게 맞다.... 다만 저 문제를 실제로 곧이곧대로 현실에서 실험하면 실패할꺼다..
    라는 거죠... 일단 시속 400키로의 속도로 뒤로 움직이는 활주로 사이즈의 컨베이어 벨트란거 자체가... 말도 안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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