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그림죄송요
일단 제트엔진이있는 뱅기는 엔진으로 추진력을 얻어 비행기가 빠른속도로 이동하며 날개에 바람을 맞고 양력발생해서 날개되는데 바닥에 컨베이어벨트가 비행기가 진행하려는 반대방향으로 같은속도로 움직인다는말이 비행기가 엔진은 돌아가지만 이동은없다 란 말로 비행기날개에 양력발생 전혀못해 절대 뜰수없습니다
간혹보면 비행기의 속도가 낮아 이륙힘들단말이 비행기가 어느정도 일정속도에 도달해야 이륙하는데 이 속도라는게 이동함으로인해 역풍을 발생시켜 날개에 양력을 발생시킬수있는 속도입니다 이해안되시는분????
계속 왜그런디야
제트엔진은 비행기가 앞으로 가게해주는 추진체일 뿐입니다.
비행기가 고정이 되있으면 양력이고나발이고없어요.
제트엔진이 양력을 발생시키는게 아니에요.
그런데 해석하기나름인게 문제에 구체적인 조건을 달아둘 필요가 있음. 바퀴와상관없이 비행기추력으로 앞으로나가면 뜨는건 사실이니까요
문제해석여부가 중요한 포인트임
대가리에 프롭이달린 비행기가아닌 날개아래에
제트엔진이달린 비행기임.
문제자체가 (바퀴속도 = 컨베이어벨트속도) 이기때문에
엔진켜고 불뿜으면 비행기뜨기전에 실험가정에서 벗어나기때문에 실험종료에요 ( 바퀴속도 > 컨베이어벨트속도)
그럼 비행기가 앞으로 가기위해선 컨베이어벨트보다 빨라야하잖아요
역으로 돌고있는 컨베이어벨트에서 앞으로 나아가면 바퀴속도는 컨베이어벨트보다 빠르게 되겠죠
그럼 실험종료입니다. 애시당초 주어진조건에서 벗어났으니까요...
님이 패러글라이딩이나 행글라이더 타려는데 러닝머신위에서 달린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륙이 되나...
근데 앞으로 가는 그 순간 이미 바퀴의 회전 속도와 컨베이어 벨트의 속도는 같지 않죠
둘이 같으면서 전진할 방법은 이세상에 없습니다
비행기가... 이륙하려고 바퀴돌려 앞으로 가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이걸 이해하면 됩니다......
이게 아닙니다
컨베어 벨트의 속도는 비행기 바퀴와 같은 속력 반대 방향이고
비행기가 전진하는것과 그들의 관계는 없습니다
바보 축하 드림
컨베이어벨트가 뒤로 가는 속도 300키로..
제트엔진이던 프로펠러던 공기를 밀어내기 때문에.. (이부분이 외력)
그럼 바퀴의 회전속도는 600키로가 됨..
컨베어의 직선운동을 바퀴가 구름으로 회전운동으로 바뀔뿐이구요...
비행기가 그 자리에 정지해 있기 위해 아무런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상황에 비행기의 제트던.. 프로펠라던... 작동해서 에너지를 만들게 되면... 움직이는거죠..
비행기의 바퀴는 지면과의 저항(마찰)을 줄이고 정지와 조향을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문제가 제트엔진으로 비행기가 전진할때 굴러가는 바퀴의 속도와 컨베이어벨트가 뒤로 가는 속도가 같다.. 라면 제자리..
그냥 비행기의 속도(이륙하기 위해 필요한 속도를 내는 추진력)로 해석하면 비행기는 앞으로 전진후 이륙~
비행기 바퀴에 회전저항이 0이라면 비행기는 엔진을 끄고 있다면 정지해 있습니다. 여기에 엔진이 가동이 되면 앞으로 나가게 되겠죠. 그럼 양력이 생기고 뜨겠죠......
그냥 비행기 바퀴는..... 인라인 바큅니다.... 인라인 들고 런닝머신.... 최고속으로 돌리고..... 그 위에... 올려 보세요...
런닝머신 회전 에너지 만큼 정지해 있기 위해 에너지가 들어가야 되는지를....................
문제의 상황은... 컨베어벨트가 바퀴만 회전 시킬뿐인겁니다.... 여기에 엔진이 가동되면 앞으로 이동을 하게되는것이고.... 컨베어벨트가... 활주로 만큼 길면.... 가속되어 양력도.. 얻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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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닝머신 최고속에 인라인 스케이트 신고 올라가 보세요.... 내가 정지해 있기 위해 앞으로 가려고 에너지를 써야되는지........
그냥 신발을 신고 올라가면 마찰력 때문에 앞으로 가기 위해 운동을 해야지만... 인라인을 신으면 그 노력을 안해도 되자나요.... 그 상황에.. 러닝머신에 경사도를 높이면.... 뒤로 미끌어지겠죠?
비행기가 움직이는 원리와 자동차가 굴러가는 원리는 동일시 생각해서 다들 헷갈려하시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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