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유게에 올라온 이과생 모의시험 ㅋㅋㅋㅋㅋ
의견이 분분합니다.
완전히 똑같은 조건은 아니지만 비슷한 조건이니 아래 보고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1757345
자동차 풍동시험이라고 하네요.
바퀴 보세요 좆나리 돌고 있죠?
바퀴 아래는 뭔지 모르겠지만 베어링을 감싼 롤러 비슷한 것 같음.
바퀴가 도는 만큼 같이 돌아서 차량의 추진력을 없애 버립니다.
자동차 엔진이 별 짓을 다 해서 초속 100km 를 쏜다고 해도 바퀴의 마찰력을 상쇄 시켜 버리면 차는 앞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본글에서 누군가 그러네요.
비행기의 엔진은 공기를 빨아서 뒤로 보내는 추진력으로 간다고 ㅋㅋㅋㅋㅋㅋ
맞습니다. 그렇지만 중력이 있죠. 비행기가 첨부터 떠 있나요?
비행기는 바퀴가 지면에(벨트) 위에 놓여 있죠.
그러면 뭐다? 지면에 붙어 있는 바퀴가 지면을 밀면서 앞으로 나가야 바람을 맞고 양력이 생깁니다.
하지만 비행기는 추진력의 힘을 벨트가 상쇄 하기에 양력을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계속 제자리 입니다.
첨부터 비행기가 공기중에 떠 있는 상태였다면 엔진의 힘으로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서 양력을 받겠죠.
하지만 처음이 중요합니다. 첫 양력이 발생이 안되기 때문에 비행기는 뜰 수조차 없습니다.
아래는 자동차 풍동시험 동영상입니다. 4분, 6분 2곳 봐 보세요.
그런데 비행기가 앞으로 가질 못하니 양력이 발생이 안되죠. 그래서 뜨지 못한다.
답은 자동차가 앞으로 슈융 가버린다 입니다.
바퀴가 구르니까 가는 것이죠.
그런데 위 사진이나 도영상처험 바퀴가 계속 헛도는 것임.
그럼 제자리.
바퀴가 구른거지 바퀴가 비행기를 민게 아니라고
그렇게 보인다고 그게 그렇게 작용하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비행기가 트레드밀 밖에서 봤을때 조금이라도 전진하는 순간에 바퀴와 컨베이어 벨트의 회전이 달라진다니까요 ㅠㅠ
제트엔진 켜면 전진이야 합니다. 근데 바퀴와 컨베이어 벨트의 회전속도가 일치하면서 비행기가 그 위에서 전진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니까요 ㅠㅠ
바퀴와 벨트의 속도가 같다는 말에서 이미 비행기는 전진을 못한다는 가정이 실린겁니다.
전진하려면 다른 힘이 오건 말건 상관없이 전진하는 그 순간 바퀴는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돕니다 ㅠ
문제에 바퀴와 벨트는 정확히 일치한다고 써있잖아요. 날기 전 조금이라도 전진하는 순간 문제의 전제와 어긋납니다
영문으로된 문제의 원문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따라서 컨베어 벨트와 비행기의 이동과 무관하다는 것이 증명 됩니다.
무한대의 힘으로 작동하여도 비행기는 제자리죠
출력 올리면 앞으로 가게 되고 이륙합니다.
그런데 몇몇사람들은 바퀴속도랑 벨트속도랑 같고 제트엔진은 추가로 생각을 하더라구요
비행기의 속도랑 벨트의 속도가 같다고 했으면 제트엔진이 아무리 강하게 내뿜어도 벨트도 같은속도란 얘기인데
바퀴의 속도와 컨베이어 벨트의 속도는 같습니다.
하지만 비행기의 속도는 독립적입니다. 그래서 전진이 되고 양력을 받습니다.
이해 안되시면 그냥 넘어가세요.
앞에서도 많은 설명이 있었기에 더 이상의 설명은 무의미한 것 같습니다.
자 다들 런닝머신 위에서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당신은 지금 프로펠러가 달린 작은 동력비행기가 매달려있는 풍선을 들고 러닝머신 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때 비행기를 작동시켜 프로펠러를 천천히 돌게 합니다.
이 때 본인이 아무리 빠른 속도로 달린다 해도 비행기는 앞으로 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비행기는 프로펠러가 발생시키는 추친력으로 움직이기 때문이죠.
무슨짓을 해도 엔진이 돌면 비행기는 앞으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지금 저건 리어카랑 사람이 동시에 컨베이어벨트위에 서서 리어카를 미는모양이고
비행기는 리어카는 벨트위에, 사람은 벨트밖에서 미는겁니다..
돌아가는 벨트위에 리어카를 고정시켜두면 가만히 서서 벨트가 도는만큼 바퀴도 따라돌게되겠지요(톱니바퀴처럼), 그상태로 벨트밖에있는 사람이 리어카를 밀면 바퀴는 벨트가 도는힘+사람이 미는힘이 생기므로 리어카는 움직이게됩니다.. 만약 사람이 미는만큼의 힘을 벨트가 반대로 동시에 돌린다면 리어카가 안움직이겠죠..
밖에있는 사람=비행기엔진, 사람이 미는힘=엔진의 추력 리어카=비행기라 보시면될듯.
비행기가 엔진추력을 받기시작할때 벨트가 그 추력에 의해 나오는 속도만큼 또 빨라진다면 비행기가 전진을 못하겠지만, 벨트자체가 100KM/H이건 300KM/H이건 비행기가 낼수있는 최고속도 내에서 고정된 속도로돌고있다면 비행기는 움직일수있음.
여기저기 보다보니 비행기 이륙속도가 300~400정도 되나본데, 그정도면 바퀴가 버티냐가 문제일듯... 400KM/H로 가야되는데 벨트가 반대로 200KM/H로 돌경우 600KM/H의 속도를 바퀴가 견뎌야되는데;;
벨트가 비행기 속도로 도는게 아니고요...
바퀴와 완전히 매칭이 되어 있다고 하잖아요...
그 상황에서 전진을 하게되면 매칭이 깨지죠??
그 매칭을 안깨고 뜨게 해야죠...
바퀴와 완전히 매칭이 되어 있다고 하잖아요...
같은말아니에요?;; 완전히 매칭이 되있으니 같은속도고.. 그니까 두개가 무조건 똑같이 돈다는말이지요?
그럼 비행기가 앞뒤론 못움직이죠..
완벽히 똑같은 속도로 반응한다면 비행기는 못뜹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