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시내주행을 많이 하였고 목적지도 많은 편이라 저번과 달리 간단하게 설명정도만 하고 끝내겠습니다.
2월11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고 대구를 향해 출발한 저는 2월12일 깜깜한 새벽이 되어서야 도착하였습니다.
2월12일이 설날 연휴 전날이지만 아직 이른 새벽이라 그런지 고속도로 정체구간은 없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한뒤 연료게이지는 보시다시피 딱 중간에 걸려있습니다.
새벽에 목적지에 도착한 저는 잠시 눈좀 붙인뒤 오후에 대구에 볼일이 있어 대구시내를 한동안 돌아다녔습니다.
대구시내는 명절 전날이라 그런지 차가 많아 혼잡한 편이었습니다(시내에서 가다서다를 반복한 구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시내연비가 생각외로 좋지 않았습니다.
대구월드컵 경기장 뒤쪽에 있는 내관지라는 저수지도 다녀왔습니다. 저수지 위쪽에 청계사라는 절이 있는데 중간에 비포장도로인데다 눈이 쌓여있어 청계사까지는 가지못하고 중간에 내려왔습니다.
참고로 윗사진에서 보이는 저수지 이름은 내관지라고 합니다. 내관지로 올라오는 도로를 보면 중간에 가파른 언덕길이 있습니다. 돌아서 내려갈때에는 기어레버를 L레인지에 두어 엔진브레이크를 걸고 내려왔습니다
상식중 상식이지만 가파른 내리막 내려갈때에는 브레이크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저단으로 내려가야 한다는 사실 잊고계시진 않으셨겠죠^^
대구시내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 아래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연료게이지가 꽤 떨어졌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연료로 재주유없이 서울로 올라가는건 불가능할거 같습니다. 오늘 오전에 다시 서울로 올라가는데 그 과정은 내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서울-대구 한번 주유로 왕복주행가능할까?(하)편을 통해 그 과정을 밝히겠습니다.
연비를 우선시 한다면 이번에 출시된 모닝 에코 플러스가 정답.
가솔린 에코 플러스 말고 모닝 LPG 에코 플러스를 사도 되고.
마티즈에는 없는 수동을 사도 됩니다.
그럼 2만5천원에 335키로 타셨으니
리터당 1650원으로 계산시
리터당 22키로 나오네요
와우~~ 죽이네요
연료게이지 총 4칸중 1칸을 썼네요.
마크리 연료탱크 용량이 35리터이므로 4분의 1이면 대략 9리터.
69 Km 를 9리터로 주행했으면 리터당 7.6 킬로미터.
즉 시내연비는 리터당 7.6 킬로.
오늘 현재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 1663 원으로 계산하면 58000 원
분당이나 강남 사는 분들은 평균 가격 1850 원으로 계산하면 65000 원
라프는 타사 준중형들보다 연료탱크 용량을 10 리터나 늘여서
연료게이지만 보는 오너들은 타사 차량들과 비슷하게 떨어진다는 착각이 들었는데
마크리는 경차라서 타사 경차보다 연료탱크 용량을 키울 수가 없었던듯
보배드림에 이젠 상업적인 개인블로거들 까지 직접 장사 뛰시는군요
새해에는 사업 번창 하시길
블로그 글의 추천수와 블로그내의 광고로 수익을 얻는걸로도 알고 있습니다
정말 취미로 하시는게 맞다면 실례 했습니다
앞으로 감정이 앞서지 않는 공정한 시승기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일지도 아는 시승기 주재넘게 바래봅니다 복많이 받으시고요
돈이 모자른다 싶으면 야간택배일합니다.
일주일 동안 차빌려줬다는데 기사 잘 쓰고 돌려줘야 다음에 또 받죠 ㅎ
블로거 = 홍보단
서울올라가서 서울시네 60km정도 운행했는데요
물론 정체구간이었죠..
포항도착해서보니 주행가는거리 75km정도 됐었습니다...
연비가 대략 14km정도 나온거죠..
온리 고속연비만 재야 함ㅋ
만땅으로 서울 -> 전남 순천 왕복하고 기름이 남던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