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구소장입니다.
불매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지난 LS500h 착석기는 타이밍이 상당히 적절했던 것 같아요...허허;;;
오늘은 모태소ㄹ...아 혼라이프 SUV 베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기자기한 맛은 있는데, 뭔가 신기한 장치가 있는건 아니라서 사진 갯수는 다른 글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불금에 맥주 한잔하면서 구경하세연*_*
[FLUX + 더 데님]
현대차의 막내인 이 차는 모닝과 아반떼 사이에서 어쩔 줄을 모르던 엑센트의 후속입니다.
소형차가 무덤이라는 것을 안 기아자동차는 일찍이 프라이드의 후속으로 스토닉을 내놨죠.
하도 욜로욜로거리는 바람에 여행과 캠핑이 대세니 SUV로 사회초년생 빨아ㅁ...
뭐 그냥 키만 조금 더 큰 해치백에 불과하지만;;;
[코스믹 그레이]
이제 투싼빼고 현대가 만드는 SUV는 전부 다 이렇게 생겼습니다*_*
처음엔 호불호가 좀 있는 것 같았는데, 뭐 브랜드빨인지 몰라도 판매량을 보면 그럭저럭 다들 적응하셨나봐요.
작은 덩치에 한껏 인상 쓴 얼굴을 보니 흡사 불독을 보는 것 같습니다 ㅎㅎ
[더 데님]
싼타페, 코나와는 달리 후드절개선이 있는 부분은 DRL이 아니고 방향지시등입니다.
차값을 생각하면 방향지시등에 당연히 전구가 들어가는게 맞는데, 놀랍게도 DRL은 기본 사양부터 LED네요.
첫번째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전조등 테두리에 불이 들어와요.
DRL은 미등도 겸하고 있는데 디밍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프로젝션 라이트 옆에는 코너링 램프가 있고 이것도 기본사양부터 적용됩니다.
상향등은 바이펑션 타입이네욤.
돈을 좀 주면 당연히 LED 헤드램프도 고를 수 있는데, 이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 - 1473만원 (선택불가)
모던 - 1799만원 + 익스테리어 디자인 패키지 113만원 = 1912만원
익스테리어 디자인 패키지를 추가해야 앞뒤 LED 램프가 들어가고, 17인치 휠타이어 그리고 루프랙도 달립니다.
상당히 남성적인 이미지의 그릴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신 그릴은 최고등급인 플럭스에만 달려나오는건데, 저는 그게 더 예쁘더라구요.
그나저나...스토닉도 잘생긴 남자같은 느낌의 마스크인데...쏘울도 여성미는 많이 없어졌고 ㅎㄷㄷ
모하비 마스터베이션 갑시다;;;
[코스믹 그레이]
그릴에서 보았던 십자 그래픽이 범퍼 하단에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베뉴는 원래 인도 전략 차종인데요, 그쪽에서는 여기에 안개등을 넣어주더군요.
설마 안개등도 나중에 인스퍼ㄹ...?!?!
[라바 오렌지]
후면은 전면에 비해 심플한데 그렇다고 심심하진 않고,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게 생겼습니다.
저는 앞쪽보다 뒷쪽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투박함과 세련미가 동시에 느껴지는 17인치 휠도 디자인과 잘 어울립니다.
흠...뭔가 2019년형 갤로퍼 이노베이션 같은 느낌?
특히 이 라이트 그래픽이 너무 맘에 듭니다.
지금 보시는 테일램프가 113만원짜리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들어간 LED 테일램프인데요,
비록 제동등이 전구인건 아쉽지만 미등이 마치 벤츠의 스타 더스트를 보는 것 같습니다.
싼타페 테일램프도 미등이 저렇게 반짝반짝거리죠.
후진등의 밑에는 앞범퍼 하단에서 보았던 것과 똑같은 십자 그래픽이 있습니다.
저런 작은 디테일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라이트 형상을 보면, 앞뒤 디자인 통일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지요.
저는 이 부분을 보니 뭔가 레니게이드가 생각나더라고요. 여자들이 참 좋아하는 차...
실내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아참! 재질은 묻지마세요...찡끗-
아주 평범하게 생긴 윈도우 스위치 패널입니다.
이 차는 엑센트의 후속이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당연히 락폴딩 따위는 안되지 않겠습니까?
그래도 전동접이 사이드미러는 기본일 것 같지 않습니까?
...전동접이는 1473만원짜리 "기본형" 스마트 등급에서는 안되구요, 1799만원짜리 모던 등급으로 올라와야해요...
참고로 전동접이가 안되는 스마트 등급에서는 사이드 리피터도 음슴다 ㅎㄷㄷ
이 외에도 기본형에는 없는 충공깽들이 두개 더 있는데요,
1473만원짜리는 스티어링휠이 위아래로 밖에 안 움직이는 틸트 기능만 지원됩니다.
텔레스코픽을 원하신다면 1799만원짜리 모던 등급을...
운전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도 1799만원짜리 모던 등급에서부터 됩니다.
1473만원짜리는 오토다운이라고 따로 적혀 있는 것도 없는걸로 보아 아마 닭다리만 간신히 면한 모양입니다;;;
실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세대가 진화했으니 당연한거겠지만, 일단 엑센트보다는 월등히 좋아보이는 느낌*_*
시트는 아무리 가장 비싼 등급을 사도 전동 기능이 안됩니다...그래도 2way 럼버서포트 정도는 넣어주지, 쩝
스티어링휠은 최신 현대차 스타일처럼 생겼습니다.
디자인과 리모컨 조작 느낌 모두 나무랄데 없습니다.
좌측에 오디오와 블루투스 통화, 우측에 차량 설정 및 크루즈컨트롤입니다.
근데 베뉴는 39만원을 더 주고 스마트 센스 패키지를 넣어도 차간 거리를 조절해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안되요.
운전에 서툰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차라서 아쉽기도 하지만, 이건 뭐 스토닉도 마찬가지니...
하지만 여기서 실망을 멈출게 아닙니다 여러분...!!!
크루즈컨트롤은 2111만원짜리 FLUX 등급을 살게 아니라면 옵션입니다...
1473만원짜리 기본형에 147만원짜리 무단변속기를 넣고, 여기에 29만원짜리 드라이빙 플러스를 또...;;;
드라이빙 플러스를 넣어야 크루즈컨트롤이 돼요...전륜 험로 주행 모드는 덤으로...
너무 욕만 했나...ㅋㅋ 그래도 기본사양에 탑재되는 능동형 안전장비들이 꽤 화려합니다.
1473만원짜리 기본형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가 됩니다.
굳굳굳
그러면 스센에는 뭐가 있느냐~?
후측방 충돌 경고와 후방 교차 충돌 경고가 있네연. 공통 선택 품목으로 빼놓은건 참 잘했습니다.
계기판 디자인은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0부터 40까지는 10km/h 단위로 적혀있는걸 보니 가속력 환각을 노렸구뇽*_*
'리모컨키의 문열림 버튼을 한번 눌러서 모든 좌석이 열리게 할 것인가, 운전석만 열리게 할 것인가(고민)'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도 기본 사양입니다.
저는 제일 맘에 드는게, 등급에 따라 계기판 차별 안두는거...ㅋㅋ
운전석 에어벤트 하단에 있는 버튼들입니다.
좌측부터 전조등 조사각 조절, 발기 조절, 차로 이탈방지 보조 온오프, 차체자세 제어 온오프입니다.
어...근데 주유구 버튼이 어디갔...ㅈ??
있는 놈이나 없는 놈이나 요플레는 뚜껑부터 햝는다.
1473이나 2111이나 주유구는 허리를 숙여서 연다.
아, 그렇죠...사회초년생이라는 허리를 잘 숙일줄 알아야;;;
센터페시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 진짜 엑센트에 비하면 정말 장족의 발전을 한거죠...
좀 열받는게, 블루링크가 안 들어가도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달리네요???
아오 17년식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블루링크 안 넣으면 7인치 오디오였는데...-_-
물론 8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인건 아니죠.
모니터 옵션 조합은 이렇습니다.
- 1473만원짜리 스마트 등급에
59만원짜리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및 후방 모니터
또는
162만원짜리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1 (8인치 내비 + 블루링크 + 후방 모니터 + 버튼시동 및 원격시동 스마트키 + 풀오토 에어컨)
근데 162만냥짜리는 147만원짜리 변속기 옵션을 넣어야;;;
- 1799만원짜리 모던 등급에
98만원짜리 멀티미디어 라이트 플러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후방 모니터 + 풀오토 에어컨 + 하이패스 및 ECM 룸미러)
또는
142만원짜리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2 (8인치 내비 + 블루링크 + 후방 모니터 + 풀오토 에어컨 + 하이패스 및 ECM 룸미러)
- 2111만원짜리 FLUX 등급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가 기본이고,
49만원을 더 주고 멀티미디어 내비 패키지를 넣어야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가 됩니다.
아니 생각해보니까 내비를 넣으면 블루링크가 무조건 따라오는거네요...역시 장사킹 ㅎㄷㄷ
따흐흑 부러워...ㅜㅠ
내비게이션 맵에 필요한 SD카드 슬롯은 저기 숨어있네요.
재질 물어보지 마세요...어차피 코나도 대시보드 통짜가 플라스틱이에요...
풀오토 에어컨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주 쓰는 것들만 운전석에 가깝게 잘 배치했네요.
풀오토 에어컨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1473만원) + IVT 변속기(147만원) +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1(162만원) = 1782만원
모던(1799만원) + 멀티미디어 라이트 플러스(98만원) = 1897만원
모던(1799만원) +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2(142만원) = 1941만원
FLUX(2111만원)
수동변속기 사실 분들은 무조건 수동에어컨 쓰셔야해요 ㅎㄷㄷ
이건 플럭스 등급에서만 선택 가능한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입니다.
공조기와 시트의 테두리에 연두빛 포인트가 들어갑니다.
147만원짜리 IVT 변속기입니다. K3와 아반떼에도 들어가는 녀석이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만큼, 엑센트 에너지세이버에 들어가던 CVT보다는 훨씬 좋겠죠?
엔진은 역시나 준중형차와 같은 1.6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탑재됩니다.
벨로스터에 들어가는 .4 터보면 좋았을텐데*_*
그리고 기어노브 앞에는 수납공간이 있는데,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은 옵션으로도 고를 수 없습니다.
원하신다면 코나로 가야겠죠?
변속기 밑에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다이얼이 주행 모드를 고르는건데요, 엔진과 제동을 제어해준다고 합니다.
SPORT, ECO, NORMAL, SNOW, MUD, SAND까지 총 6가지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이 녀석의 옵션조합은요,
스마트(1473만원) + IVT(147만원) + 드라이빙 플러스(29만원)
모던(1799만원) + 드라이빙 플러스(29만원)
FLUX(2111만원) - 기본
그리고 열선 시트와 열선 핸들 버튼이 보이는데, 옵션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1473만원) + 모던 초이스(69만원)
모던(1799만원) 및 FLUX(2111만원) - 기본
모던 초이스에는 인조가죽시트와 15인치 알미늄 휠타이어, 가죽 스티어링휠 및 변속기 노브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1473만원만 딱 주면 직물시트에 플라스틱 커버가 달린 15인치 깡통휠이 온다는 ㅎㄷㄷ
공조기 다이얼과 마찬가지로, FLUX에만 들어가는 연두색 포인트.
상큼한 여대생 느낌이 물씬나네여...아...요즘 이런 말하면 성상품화 오져버린거죠?;;;
통풍시트의 부재가 아쉽지만, 스토닉처럼 연식변경 때 넣어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컵홀더는 뭐 평범하게 생겼어욘.
근데 차급이 막내라서 그런지, 바닥에 깔개(?)가 없네요...동전 넣기 두렵겠*.*;;;
공간의 현대답게 소형차에도 여기저기 수납함을 많이 만들어두었습니다...만...
저기 대시보드 밑에 있는 부분은 뚜껑이 없으면 실용성이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인조가죽이 좀 독특하게 생겼더라고요...
아닌가...타공없는 시트를 오랜만에 봐서 그런가;;;
착좌감은 그냥 저냥...나중에 시승 당첨되면 장거리 한번 땡겨볼게욘
혹시나 해서 봤는데 역시나 ㅎㄷㄷ
조수석 안전 벨트 뒷부분인데요, 저렇게 생기면 노면이 안 좋은 곳에서 B필러 커버랑 부딪히면서 소리가 오져버립니다.
더러러러러러러러러러러러ㅓㅓ러럴러럴러러ㅓㄷ더러더러더러러더ㅓ더덛러러러럳ㄷ
아니...모닝도 벨트 한겹 더 박음질해주는데...명색이 SUV가???
오버헤드콘솔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블루링크가 들어간 차량이라서 긴급 호출 버튼이 보이네요.
어 근데, 선글라스케이스는 어디갔음????????????????????????????????
(선루프는 1799만원짜리 모던 등급부터 39만원짜리 옵션임니다)
뭐...그냥 뭐 찍어봤심다.
자 뒷좌석으로 가보겠습니다.
역시나 재질은 할말이 없구연...
뭐 2열 열선 바라는 그런 분 없쥬?
2열은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리클라이닝 바라는 그런 분 없쥬?
174짜리가 운전하면, 2열의 무릎공간은 이 정도가 나옵니다.
무릎 눈뽕 죄송합니다, 다리털 혐짤 죄송합니다.
운전석 시트백 포켓은 1799만원짜리 모던 등급부터 달려~ 달려~ 오빠 달려~
인도에는 베뉴가 패밀리카라서, 뒷좌석 에어벤트가 들어갑니다.
우리나라도 존내 더운데 왜 안 넣어주냐 쒸버...ㄹ...하지마세요;;;
3점식 벨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도 당연히 들어갑니다만, 암레스트는 업소용
덩치에 비해서 트렁크 되게 넓지 않나요?!?!
거짓말 조금 보태서 이 정도면 코나랑도 비빌만한데...
여기저기 많이 싸돌아댕기는 20대들을 위한*_*;;;
카탈로그를 보니 여기에 강아지도 앉혀놓더구뇽 ㅎㅎ
딱 차값 수준의 지하벙커 손잡이.jpg
지금까지 베뉴의 착석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초년생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맛은 분명히 있는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그렇고 이런 저런 옵션 넣다보면 그냥 코나를 사는게 가격적으로는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좀 담백하게 착석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K7으로 찾아뵐게연*_*
녹색뚜껑
K3가 낫겠네요
요즘 현대차 디자인은 진짜 맘에 안드는데..
세세한 설명에 감탄합니다
셀토스 착석기도 기대하겠읍니다 하하하
173인데 스토닉에 제 운전석 포지션 맞추면 2열은 손가락 3개 들어갈정도밖에 안남던데...
현기 욕 하면서도 참, 상품성 자체는 나무랄 곳이 없네요.
이제 저게 현대에서 가장 낮은 급이 되다니;;;
아무리 SUV룩이라 해도
아방이에 비하면 가성비가...
담백하게 장단점 나열, 글빨까지 ㅎㅎ
잘 읽고 갑니다^^~
정성글 감사요
K7도 기대 할게요~~
차에 관심이 많아 네이버 자동차 포스트나 유튜브로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 보배드림에서도 이런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접할 수 있어 참 즐겁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베뉴의 경우 기본적인 것들만 넣어도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더라구요. 저 같으면 그냥 아붕이나 코나로 갈 듯 한데
얼마나 많이 팔릴 지 궁금합니다.
잘 봤습니다.
젤밑단계 옵션이라 그런건가?
문여는 손잡이도 깔맞춤하지 저게뭔지..
어차피 살게아니라서 관심이 없던차에..
잘보고갑니다
세단이랑 SUV랑 가격이 한등급 차이나니까 굳이 이런 소형 SUV를 원하는게 아니면
같은값으로 아반떼나 K3사는게 옵션 더 빵빵할거같은 느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