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그랜저의 경우 epb적용모델과 미적용모델의 브레이크 시스템엔 차이가 있었습니다..
EPB 적용 차량은 디스크 로터사이즈도 더 크고 브레이크 캘리퍼 일부분이 알루미늄 합금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EPB적용차량의 알루미늄재질이 일반 주물재질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또한 브레이크 패드의 크기도 다소 작아졌다고 하고....
PS
그랜저HG의 경우 김기태PD가 여타의 현대차와는 다르게 브레이크 성능이 괜찮다고 했었는데....
이제 다시 현대차 브레이크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나 봅니다......
하긴 나온지도 1년이 넘었는데 이제서야 그랜저 시승하고 시승기 올리는 기자는 이제 없겠으니...
꾸짖으면 가만히있고
정말... 가장 기본적인 성능에서 원가절감하는 기업은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엔진성능은 나날이 좋아지는데.. 대체 왜 저럴까요?
왜 자꾸 정붙일만하면 저런 짓으로 소비자에게 실망을 주는 거죠?
그냥 맹목적으로 현대하면 좋은 차... 라고 여기는 다수의 고객 때문에 이러하신 겁니까? 너무합니다. 정말
서는데 지장은 없겠지만... 상식으로 생각했을땐 나쁜거거잖아..
거기에 가격은 더 올리고 부품은 더싼거 쓰는게 말이야...
진짜 돈 독이 오른 쓰레기 기업... 몇년후 몇십년후가 궁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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