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9788
투카후속이에요..
1.6 GDI(직분사)엔진이 장착 된다고 하며, 연비는 무려 17km/L에 육박한다고 하네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해치백 스타일인가.. 근데 좀 김ㅋ
역시 삼성, 현대 공화국이이요.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말이오. ㅡ,.ㅡd
기존에 차 샀던 사람들은 뭐가 되는 것이오? ㅡ,.ㅡd
지금보다 더 싸게 낼것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ㅋㅋㅋㅋ
지금 세상이 어떤세상인데 ㅋㅋㅋㅋㅋ
근데 연비제로 개선하는건 진짜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세금의 기본중 기본이 부자에게 더 많은 돈을, 가난한 자에게 적은 돈을 내게 하고 그 돈들을 모아 국가에 필요한 분야에 쓰고 모두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게 기본 취지입니다.
근데 연비좋은 신차나 하이브리드 등 세금 적게 내는 차종들은 오히려 돈 많은 사람들이 사는 경향이 많고
돈 없는 사람들은 연비 나쁜차 맘대로 못바꾸죠. 돈 없으면 소형차 타니까 세금 덜내는 경우도 있겠지만, 요즘 나오는 고급차들은 옛날 소형차들보다 연비 좋은 경우도 많죠.
즉, 돈 많은자에게 더 내게하고 가난한 자에게 덜 내게하는 세금의 기본 취지에서 부터 어긋나는 정책이라는 말입니다..
고로 난 이 정책 반댈세.
짧게 보면 돈 있는 사람들이 하이브리드나 신차를 구매하여 연비/이산화탄소 측량식 세금에 이득을 볼 수도 있겠지만, 전 좀더 길게 보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몇 년이 지나면 중/저소득층도 자동차를 구매할 것입니다.
어차피 고소득층은 큰 차를 구매할테니 연비가 나쁘고, 중/저소득층은 중형 이하 차량을 구매할테니 연비가 좋겠지요.
물론 하이브리드는 연비나 세금면에서 이득이겠지만 그만큼 고가이기에 주행이 많은 사람들만 탈것입니다.
그리고 역으로 말하면 지금 배기량식 세제로는 고소득층은 값비싸고 배기량이 낮지만 성능은 오히려 높은 배기량의 일반 타차량보다 좋은 직분사터보차량을 구매한다면, 이또한 아이러니 아니겠습니까.
크기가 많이 크네요... 저 크기에 해치백이면 음...
지켜봐야할듯ㅋ
기아 쏘울처럼
현대에서 준비하고 있는 cuv 스타일의 차량입니다. ㅋ
아무리 터보 달아도 배기량도 그렇고
쿠페도 해치백도 아닌 모양새도 그렇고
투카 후속이라 부르기에는 무리....
저 크기에 175마력이면 보배 슈퍼카는 따논 당상인건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