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국산차에서 젠쿱 손맛발맛은 따라올 차가 없다고 보는데요.. 전륜 스틱차들은 메커니즘상 운전자 피드백에 한계가 있어서 수동이 아무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차라리 일톤트럭이 더 다이렉트 하지..
허나 엘리사 정도면 벨엔에 버금가게 운전자 피드백이 제법 우수한 편이라고 봅니다. 젠쿱 등장 이후로 경량에 더 작은 차체를 가진 과거의 현대 쿠페를 고수하는 파와 큰 엔진의 무게로 다 까먹지만 전폭이 넓어 핸들링에 유리한 젠쿱이 더 낫다는 파가 적절히 갈라져 있으니.. 본인의 취향껏 고려 해보세요
엔진음도 예쁘도 배기도 튜닝하면 듣기 좋죠.
무엇보다 수동 미션의 감성은 지금 시점에서 봐도 훌륭하다고 봅니다. 물론 오토미션이라면 말리고 싶구요.
저렴한 가격의 펀카로는 제격일듯 하긴한데.. 가장 큰 문제는 아연도금이 안된 시절의 차라 그런지
휀더에 녹이 스멀 스멀 올라온다는 점입니다. 수리 해봤자 좀 있음 또 재발하는 불치병이라죠.
허나 엘리사 정도면 벨엔에 버금가게 운전자 피드백이 제법 우수한 편이라고 봅니다. 젠쿱 등장 이후로 경량에 더 작은 차체를 가진 과거의 현대 쿠페를 고수하는 파와 큰 엔진의 무게로 다 까먹지만 전폭이 넓어 핸들링에 유리한 젠쿱이 더 낫다는 파가 적절히 갈라져 있으니.. 본인의 취향껏 고려 해보세요
전륜에, 유리알미션에 젠쿱보다 재미있다는거는 잘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투스카니 후기형이 더멋지긴한데..ㅋ
쿠페차량 전륜 후륜 이차이만으로 끝ㅋ
벨N 타보니 완전 젠쿱 수동은 허벌느낌 ...
무엇보다 수동 미션의 감성은 지금 시점에서 봐도 훌륭하다고 봅니다. 물론 오토미션이라면 말리고 싶구요.
저렴한 가격의 펀카로는 제격일듯 하긴한데.. 가장 큰 문제는 아연도금이 안된 시절의 차라 그런지
휀더에 녹이 스멀 스멀 올라온다는 점입니다. 수리 해봤자 좀 있음 또 재발하는 불치병이라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