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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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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0그린비0 03/05 14:18 답글 신고
    후열 1분 예열 2분이면 OK 입니다^^
  • 레벨 상병 RED라인 03/06 00:02 답글 신고
    예열보다 후열이 중요합니다...2000rpm이하 주행을 2~3분정도 한다면 상관업습니다... 2000rpm이상으로 터보가 동작하고 있던상태에서 갑자기 정차를 하게 됨녀 터보를 돌리는 축에도 엔진오일이 순환을합니다...근데 갑자기 시동을 꺼버림녀 터보로 진입했던 오일이 빠지지 못하고 서서히 굳어지죠..그상태에서 또 터보가 동작하기를 반복하게 됨녀 터보 회전축이 망가짐...그래서 예열보다 후열을 해야 합니다...
  • 레벨 원사 3 비머M3 03/05 14:19 답글 신고
    예전처럼 예열 후열 안한다고 차가 금방 문제가 생기고 하는것은 아니지만 예열 후열 해주는것이 차에 무리가 덜가고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시동걸고 처음 몇분 고알피엠 쓰지 않고 운행 하고 운행후 잠깐이라도 후열후 시동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 레벨 중사 1 안다다드림 03/05 14:20 답글 신고
  • 레벨 소위 1 희망의싸나이 03/05 14:20 답글 신고
    예열안 하면 터보가 맛가서..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03/05 16:34 답글 신고
    맞습니다.
    그런데 터보가 장착된 차는 예열보다 후열이 더 중요합니다.
    터보손상을 막기 위해서라도 아이들링을 최소 2분 정도 한 후 시동을 끄는 것이 차 오래 타는 비법입니다.
  • 레벨 소위 1호봉 권보배 03/05 14:22 답글 신고
    아 사진보니까 계룡산 생각나네..
    어머니 기도가신다고 승용에 짐가득실고 사람 4명태우고 저거보다 더심한길 올라가는데
    거이 오프로드 실감날정도로.. 바닥 다긁으면서 ㅡㅡ;; 울며겨자먹기?
    그냥 짐내리고 걸어서 짐 가지고가자니까 언제그렇게하냐며 차로..ㅠㅠㅠ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3/05 14:23 답글 신고
    맞는 말씀...
  • 레벨 일병 홍두루미 03/05 14:34 답글 신고
    정답이네요
  • 레벨 상병 페라리가대세 03/05 14:35 답글 신고
    구지 빡세게 할 필요는 없지만 , 사람으로치면 잘자고있는걸 갑자기 깨워서 , 쥰나게 뛰게만드는거고.. 막 뛰다가가 갑자기 서서 누우라는 뜻인데 -_-;; 쪼금씩은 필요하겠죵..ㅋㅋ
  • 레벨 중령 2 RC 03/05 15:2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비에푸굿리치 03/05 14:38 답글 신고
    차주가 예열후열등 관리하는차량과

    막타는 차량은 현저한 차이가 있지말입니다 ;;
  • 레벨 원사 1 투니아빠 03/05 14:39 답글 신고
    히터에 바람나오기전에는 슬슬서행하면서 바람나오면서 조금씩달리는데요... 그리고 사제터보아니고서는 너무신경안서도될듯... 자동차회사에서 그렇게 민감하게 만들었으면 알려주거나 가이드북에 나와있겠죠?
  • 레벨 훈련병 shear415 03/05 14:46 답글 신고
    메뉴얼상에도 권장으로...... ^^
  • 레벨 상병 RED라인 03/06 00:06 답글 신고
    쏘렌토 사용설명서에 후열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예열에 대한 언급은 없는 것으로 기억하네요...
  • 레벨 하사 1 락유 03/05 14:40 답글 신고
    정보줘서 8점 드림 ㅋㅋ
  • 레벨 병장 neko1973 03/05 14:51 답글 신고
    터보챠저가 본격적으로 작동하는 엔진rpm은 대체적으로 1500rpm 이상이 되어야만 제대로 돌아갑니다. 사실 하드코어적인 운행이 아니고서야 요즘나오는 디젤차량을 시동때부터 1500rpm 이상 쓰는경우는 거의 없죠. 시동걸고 30초정도 지나서 운행을 시작해서 못해도 골목길 빠져나와서 60km 이상 밟기까지 1분이상 소요가 됩니다. 그러므로 무식하게 엑셀링하지 않는이상은 터보챠저가 맛이 간다는것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대신 고속도로에서 고속주행을 160km 이상으로 주행후 휴게소 들어와서 바로 끄면 터보챠저가 눌어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 속도 영역인 80~110km 속도에서 휴게소 들어와서 주차자리 잡는
    데 까지걸린 시간까지 저속운행을 하였다면 무방합니다.
  • 레벨 중령 2 RC 03/05 15:26 답글 신고
    국내도로사정이라면...흠..
    언제쯤이면 휘발류 터보가 보편화가 되려는지..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철도 03/05 18:16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3/05 18:22 답글 신고
    그러쿠뇽~
  • 레벨 원수 95Y3GLS 03/07 02:06 답글 신고
    구지 (X)
    굳이 (O)


    아 요즘 아침마다 스타렉스 예열하느라 고생해요...

    좋은정보 ㄳ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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