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SM6에 사용된 CMF-C/D 플랫폼이라는게 현대기아차를 기준으로 하면 아반떼와 i40 사이 정도의 플랫폼이라 SM6를 만들때 상대적으로 뼈대 대디 많이 부풀린 차체를 만들었기 때문인.. 그 플랫폼의 한계로 QM6를 만들때는 승객석의 높이를 늘이는 대신 승객석의 폭을 줄여야만했기에 현대기아차가 승용모델보다 SUV의 폭이 넓지만 르노의 경우 SM6보다 폭이 좁은 QM6가 되었죠.
그리고 SM6에서 플랫폼 대비 차체를 늘이다보니 생긴 문제점이 필러부의 디자인의 한계때문에 현행 앞유리 하단부의 형상이 되었는데 조금 연구하여 조수석쪽 와이퍼암을 꺽는다거나 머리를 썼으면 조수석쪽 A필러 주변 앞유리의 와이퍼 사각지대를 줄일수 있었을건데 그냥 만들다보니 와이퍼 사각지대가 엄청나죠.
정확히는 SM6에 사용된 CMF-C/D 플랫폼이라는게 현대기아차를 기준으로 하면 아반떼와 i40 사이 정도의 플랫폼이라 SM6를 만들때 상대적으로 뼈대 대디 많이 부풀린 차체를 만들었기 때문인.. 그 플랫폼의 한계로 QM6를 만들때는 승객석의 높이를 늘이는 대신 승객석의 폭을 줄여야만했기에 현대기아차가 승용모델보다 SUV의 폭이 넓지만 르노의 경우 SM6보다 폭이 좁은 QM6가 되었죠.
그리고 SM6에서 플랫폼 대비 차체를 늘이다보니 생긴 문제점이 필러부의 디자인의 한계때문에 현행 앞유리 하단부의 형상이 되었는데 조금 연구하여 조수석쪽 와이퍼암을 꺽는다거나 머리를 썼으면 조수석쪽 A필러 주변 앞유리의 와이퍼 사각지대를 줄일수 있었을건데 그냥 만들다보니 와이퍼 사각지대가 엄청나죠.
그리고 SM6에서 플랫폼 대비 차체를 늘이다보니 생긴 문제점이 필러부의 디자인의 한계때문에 현행 앞유리 하단부의 형상이 되었는데 조금 연구하여 조수석쪽 와이퍼암을 꺽는다거나 머리를 썼으면 조수석쪽 A필러 주변 앞유리의 와이퍼 사각지대를 줄일수 있었을건데 그냥 만들다보니 와이퍼 사각지대가 엄청나죠.
못본거 같아요 잘나온건 맞음
처음 탈리스만 공개되고 저거 들어온다 했을때
우와 했었는데요 지금은 너무많이봐서 적응되버렸지만 ㅋㅋ
그리고 SM6에서 플랫폼 대비 차체를 늘이다보니 생긴 문제점이 필러부의 디자인의 한계때문에 현행 앞유리 하단부의 형상이 되었는데 조금 연구하여 조수석쪽 와이퍼암을 꺽는다거나 머리를 썼으면 조수석쪽 A필러 주변 앞유리의 와이퍼 사각지대를 줄일수 있었을건데 그냥 만들다보니 와이퍼 사각지대가 엄청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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