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인테리어의 기본 컨셉은 뉴 G35 세단과 맥을 같이 한다. 다만 선대에서처럼 거의 그대로 옮겨놓은 것은 아니다. 글로브박스 부분과 센터페시아의 터치도 FX만의 것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G35의 인테리어는 인피니티 세단의 대표적인 모델인 M시리즈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라인과 디자인 터치를 반영하고 있다. 그래서 화려한 느낌으로 우선 와 닿는다. 뉴 FX에서는 대시보드 부분에는 우드트림을 사용하지 않고 실렉터 레버 패널 주변과 도어에 메탈릭과 우드트림을 혼합해 분위기를 내고 있다.
G35에서도 그랬지만 대시보드 가운데 있던 아날로그 타입 시계와 그것을 중심으로 한 공조시스템의 디스플레이 창이 없어지고 대신 센터페시아쪽으로 집중 배치되어 M시리즈와의 이미지 통일을 시도하고 있다. 그로 인해 인피니티 브랜드 전체의 이미지가 일관성을 갖게 되었다.
센터 페시아 맨 위쪽에는 약간 안쪽으로 파고 들어간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있다. 렉서스와 혼다가 그렇듯이 인피니티 역시 이번에는 내비게이션이 설치되어있다. 그 모니터 바로 앞에 비스듬하게 설계된 컨트롤 패널은 M시리즈 등에서 유용한 것이다. 모니터와 일체형으로 하고 있으며 작동법은 인피니티 모델 모두와 같다. 물론 디스플레이창 안의 그래픽도 M시리즈와 같은 터치를 사용하고 있다. 다만 닛산이 자랑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라고 명칭이 바뀐 것이 다른 점이다.
그 아래쪽에는 예의 아날로그 시계가 가운데 자리하고 있으며 오디오 컨트롤을 위한 아날로그 타입의 패널이 설계되어 있다. 그리고 인대시 타입의 CD플레이어와 에어컨 컨트롤 패널이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다. 또 하나는 동양적인 한지 무늬를 적용했다고 하는 알루미늄 트림이 FX에는 적용이 되지 않았다.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기능에 채용된 3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 휠은 직경이 작고 림이 두텁다. G35와 달리 스티어링 휠 패드에 토글 스위치를 메탈릭으로 처리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스티어링 칼럼에는 F1타입의 패들 시프트는 G35의 것을 그대로 유용하고 있다.
계기판은 스티어링 시스템과 같이 연동되어 움직이지 않는다. 계기판은 G35와 같다. 화이트, 레드, 퍼플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상쾌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트립 컴퓨터 디스플레이 위에는 연료 소모 정도를 표시하는 막대 그래프도 그대로다. G35 시승시에 경우에 따라서는 스트레스로 다가온다고 했었는데 오늘날 에코 드라이빙이 절대적인 상황에서 필수장비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실렉터 레버와 패널의 디자인은 G35와는 완전히 다른 컨셉이다. 무엇보다 유광 우드패널 바탕에 수동변속기 모양의 실렉터 레버가 마음에 든다. 오른 팔을 자연스럽게 뻗어 수동변속기를 조작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시트는 5인승. 10웨이 운전자 시트는 스포츠 드라이빙 시 측면 볼스터에 내장된 공기 주머니가 부풀어 올라 운전자의 몸을 지지해 준다. G35처럼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과 시트, 사이드미러가 조절되는 ADPS(Automatic Driving Position System)도 추가되었다.
프론트 시트는 풀 버키트 타입으로 운전석과 조수석 시트의 구조가 같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자료에 따르면 운전석 시트는 센터 부분에 우레탄 폼이 특수 스프링 설계로 지지되어 있다고 한다. 스포츠 드라이빙시 지지성을 위한 것이라고. 이와는 달리 조수석 시트는 납작하고 낮은 쿠션으로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한다.
리어 시트는 60 : 40 분할 폴딩식. 가운데 암 레스트에 컵 홀더가 설계되어 있다. 그보다 더 눈길을 끄는 것은 8인치 모니터를 설계한 리어 시트 전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특별한 내용은 아니지만 쇼파 드리븐카가 아닌 모델로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것이 주목을 끈다.
쿠페형 SUV를 지향하고 있는데 반해 리어 시트에서의 헤드룸은 여유가 있다. 전장이 길어진 만큼 트렁크의 용량도 커졌다.
이외에도 DVD 기반의 내비게이션과 EX에 처음 선보였던 어라운드 뷰 모니터, AFS(Adaptive Front lighting System), 인텔리전트 키 등, 11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보스 오디오 등의 고급 장비가 기본으로 달린다.
주요제원 인피니티 FX50
크기
전장×전폭×전고 4,865×1,930×1,680mm
휠 베이스 : 2,885mm
트레드 : 앞/뒤 1,635/1,640mm
차량중량 : 2,110kg
연료탱크 용량 : 90리터
트렁크 용량 : ---리터
승차 정원 : 5명
엔진
형식 : 5,026cc V8 DOHC
보어×스트로크 95.5mm × 87.7 mm
압축비 : 10.9 : 1
최고출력 390ps/6,500rpm
최대토크 51.0kgm/4,400rpm
트랜스미션
형식 : 7단 AT
기어비 : (1-7단) 4.886//3.169//2.027//1.411//1.000//0.864//0.774 후진 ---- 최종감속비 : 3.538
섀시
서스펜션 : 앞/뒤 더블 위시본/멀티링크
브레이크: 4륜 V.디스크
스티어링 : 랙&피니언(파워)
타이어 : P265/45 R21
구동방식: 인텔리전트 AWD
성능
0-100km/h 5.7초
최고속도 : 250 km/h(자동제한)
최소회전반경 : 5.6m
연비: 7.2km/리터
가솔린 옥탄가: N/A
차량 가격
FX35 6,900만원, FX50 8,750만원(부가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