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만 하던 늅이 입니다. 요즘 차를 알아보고 있는데, 보배 실전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여자가 탈 차 입니다.
교체시기는 맥시멈 내년 5월 출고 까지인데, 빠를수록 좋습니다.
단거리, 장거리 모두 해당. 2열에 성인이 탈 일도 가끔 있고..
차급은 저 차종급 정도이고, 일반 가솔린, 2륜 조건이고요.
기존에 타던 차가 오래된 깡통급 경차라, 첨단 기능들도 좀 들어간 차로 골라주고 싶은데,
셋 중에 제일 크기도 하고, SCC + HDA 옵션을 포기할 수 없다면 셀토스 밖에 선택의 여지가 없겠죠..
셀토스
- 노블레스 + 드라이브 와이즈 + 하이테크 + 10.25 UVO 조합 해서 대략 2,721 만원 이라고 나오네요.
거의 준 플옵이죠. 소형급인데도 가격이 후덜덜 하네요. 요 정도까지가 맥시멈 가격 상한선으로 생각하고 있고요.
궁금한 점 입니다.
1. 셀토스 실 사용자들은 전체적인 차량 자체에 대한 만족도가 괜찮으신가요? 아니면 불량 이슈 큰 건이 있나요?
2. 셀토스 구매하실 때 트림이나 옵션이 위에 예상보다 높거나 낮게 조정한다면 어떻게 하는 게 나을까요?
3. 저 비슷한 조건(가격-옵션 비교)에 셀토스를 제외한 대체는 없겠죠? ㅡ.ㅡ;
4. 내년에 코나 모델변경 예정이 대략 언제쯤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5. 혹시 베뉴 타시는 분들 께, 2열 크기는 어떤가요?
대략 요런 상황입니다.
정작 제 차는 크게 고민도 안하고 샀는데, 잘 모르는 차를 다른 사람에게 탈 차로 골라주려니 정보가 좀 필요합니다.
장난글은 사절이고, 보배에 수시로 들어와서 댓글 확인하고 답글 쓰지는 못해서 한 2~3일 정도씩 모아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일이 바빠서 며칠동안 틈나는 데로 댓글 달아주신 고견들 잘 살펴봤습니다. 고견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다 댓글을 달아드리는 것이 예의일 듯 하지만, 글 올린지 시간도 꽤 지나고 그사이 결론이 대충 나온 상황이라
추가쓰기로 말씀드리는 걸로 대신할까 합니다.
------ 댓글로 말씀하신 XM3 도 알아봤는데, 일단 출시 시기가 미정인 점과 신차를 나오자마자 사는 건 약간의 모험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해서 패쓰(디자인은 정말 이쁘긴 하네요..), 코나도 하이브리드 포함하여 꼼꼼히 알아봤지만 아무래도 내년에
모델변경 후에나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서 제외했습니다. 베뉴는 안이쁘다네요. ㅡ.ㅡ;
가장 큰 결정요인은 당사자 본인이 제가 모아온 여러가지 정보들과 카달로그 확인 후,
요걸로 하겠다고 콕찍어 마음을 굳혔네요.
결론은 셀토스, 저 예정옵션에 하이컴포트까지 추가해서 거의 플옵션으로 계약금 걸어논 상태입니다. 출고는 대략 한달 반
정도 걸릴 듯 하다고 하네요.
오늘도 오래된 깡통 경차가 또 말썽을 부려서 더 이상은 고민할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없게 된 상황도 큰 이유인 것 같아요.
보배형님들의 고견을 듣고 참고하긴 했으나, 역시 결론은 돈 내는 사람의 선택인건가 싶네요. ㅎㅎ
다시 한번, 댓글과 관심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질문은 이렇게 하는거지..
좋은 답변 달리길..
여자분 운전하시기엔 ivt미션이
좀더 편할꺼같습니다 셀토스경우
dct미션이라 시내주행이 조금
불편할꺼 같습니다 베뉴추천
드립니다
2.외관을 크게 신경 안쓴다면 아래등급인 프레스티지에서 드라이브 와이즈, 컴포트, 10.25내비 정도만 넣으세요. 외관 디자인 신경 쓰면 노블레스 ㄱ
하지만 이 차는 2500 넘어가면 가성비는 글쎄...윗급차를 보게 될걸요.
3.suv중에서는 코나, 티볼리 정도 있겠네요. 투싼, 스포티지는 옵션 좀 포기하면 가능
4.하반기라는 카더라가 있네요.
5.성인 남성이 타기는 다소 좁을 겁니다. 아반떼보다 많이 작으니까요.
결론: 2500선이면 추천 그 이상은 윗급(투싼, 스포티지) 추천
코나 하이브리드도 생각했지만 옵션넣으면 비슷해지는가격 하지만 확실히 작은 실내 크기 i30 n라인은 페이스리프트 직전이라 딱히 대안이란게 없었습니다
위에분들이 dct우려하시는거같은데 저같은경우는 악셀을 나긋이 밟는 습관이 있었던터라 딱히문제는 없었던거같네요
그래도 불안하면 10만원정도면 오르간페달로 튜닝이 가능한데 어느정도는 잡힌다고 하더라구요
1번에 말씀하신 결함은 리콜 두번정도 거치면서 어느정도
잡힌거같습니다 시동이꺼진다던가 쥐소리가 난다던가등등 큰 문제는 거의 잡혔어요
2. 광고에서 보이는 셀토스 외관을 만드시려면 어쨌든 옵션을 넣거나 노블레스로 가야하는데 여러 엔트리나 중간등급에 옵션넣은게 노블이랑 가격차이가 별로 없으니..
3. hda만 생각 안하면 k3라던지 선택폭은 넓어질수있겠죠?
가성비의 끝물 큰차인가 가성비떨어지는 핫한 새차의 문제겠죠 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1500 짜리 올뉴 깡통 k3 조차 도어 우레탄 확대 적용
2500 넘어가는 suv 실내 전부다 경차급 플라스틱
단가차이 얼마한다고 그걸 ...
하체 언더코팅도 아반떼나 k3 별차이 없음
i30 는 연료탱크에도 언더코팅 해주는 반면
셀토스는 안되있구요
핸들 잡소리 고질병 있구요
10인치 HDA 이거 때문이라면 어쩔수 없습니다
아이오닉 보시던지
니로 보셔요
2500 언더로 뽑으면 탈만한데
2500 넘어가면 ...
투싼이나 스포티지는 너무 옛날 차대를 사용했고
내년에 i30 페리 되는데 조금 더 보태서 가시는것도 방법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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