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어나서 생애첫자차를 구입했습니다. 어제인수하고 비오는 밤에 타고
오늘 아침1회 낮에 1회 총합 100km 정도를 운행했습니다.
태어나서 하이브리드는 처음 주행해봅니다.
다니는동안
세가지 이슈가 있어서 가입하자마자 질문을 드립니다.
아무래도 보배드림만한 고수님들이 안계실거같아서요..
1. 하이브리드 회생제동원리는 이해가 갑니다만, 50~70 주행할 때(엑셀을 밟고 가속이나 감속없이 정속주행 할때)
약간 뒤에서 누가 잡고있는 듯한 느낌이 원래 하이브리드 특성인가요?
엑셀에서 발을 떼었을때와 브레이크 잡을때 발생하는 느낌은 납득이 되는데
이 약간 미묘하게 50~70 구간에서 뒤에서 누가 절 잡고이는듯한 느낌은 묘하게 적응이 안되네요.
하브의 본래 특성인지 궁금합니다.
2. 내내 에코모드로 달리다가 스포츠로 바꾸고 일반도로에서 서서히 정차 후 스타벅스 DT진입했습니다. 그럼 주행속도가 한 30~40 정도로 진입했을텐데, 엑셀로 주행했습니다. 그런데 약간 '아니 스포츠모드라고 엔진음을 이렇게 내주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차가 마후라 튼 스포츠카 비슷하게 우우웅 하며 진동이 느껴지더라구요. 이게원래 그런가 진짜 궁금합니다.
3. 버튼시동차량을 몇번 운행한 경험은 있지만 오늘 주행중 전원이 꺼진것을 경험했습니다.(아직 임시번호판인데-ㅇ-)
동승자에게 전력량을 설명하려 시동버튼 쪽에 손을 대긴 했는데 눌러지진 않을것같은데 내리막에서 브레이크를 밟고있는 중에 갑자기 계기판이 꺼지듯이(모니터 나가듯이 팍! 이 아니고 전원끄듯) 하더니 N으로 바뀐 후 다시 켜지는겁니다. 이게뭐야! 하고 놀라서 다시 브레이크 밟으면서 전원버튼을 눌러보니 2~3회 째 다시 꺼졌다가 재부팅되듯 켜지더군요. 당황했으나 기억으로는 계속 N중립상태로 있었고, D버튼을 누르고 주행했던것같습니다. 제 상식에서는 안꺼지는게 정상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요약.
1.하브 엑셀밟는 중에도 뒤에서 잡아끄는 듯한 느낌은 정상인가요?
2. 스포츠모드를 놨더니 엔진음이 저속에서도 유난히 크던데, 스포츠모드라서 그런가요?
3. 주행중에 시동버튼을 누르면 꺼지나요?
처음 타보니 신세계라 그런 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