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취득자입니다. 아무짝에도 쓸모 없습니다. 손해사정사 자격을 가진 손보사의 임원급이 퇴직한 후 손해사정회사 차리고.. 보험사로부터 일 몰아받고.. 변호사 자격을 가진 검사가 퇴직한 후 개업해서 일 몰아받고.. 나중에 도로교통사고 감정사도 그런 용도로 쓰이거나 혹은 보탬이 되는 것이겠지요. 처음 자격시험이 나왔을 때 교통조사계에 근무하는 조사관(경찰)들에게 반 강제로 취득하도록 독려했었습니다. 이에 질세라 손보사 보상직원들에게도 독려했지만, 손보사 업계에서는 몇년 지난 후 참 쓰잘데기 없는 자격증이라 판단하고 취득 권고도 하지 않습니다.
사고조사는 현재 관할 경찰서 교통조사계에서 맡고 있으며, 심도있는 조사가 필요한 경우 국과수 또는 도로교통공단에서 맡고 있는데, 향후에 사고조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관 혹은 조직이 새로 생길까요? 아직은 미지수 입니다. 생긴다 해도 현재의 손해사정사와 비슷한 개념이 될 듯 싶습니다. 업계에 발 담그지 않았던, 인맥 없는 사람은 개업한다해도 일감이 없어서 문 닫겠지요. 고로.. 글쓴분께서 현재 손보사에 종사하고 계시거나, 교통조사계 근무하는 경찰이라해도 아직은 크게 쓸데없는 자격증이며, 이 계통에 종사하지 않으신다면 더더욱 쓸모없는 자격증입니다.
손해보는 놈에게 멱살 잡힐일 많을것 같은데.....
마눌 교사 딸3살 베이비 친구 손해사정인
코치받아 2000받고 해결함. 친구500 주었음 이렇게버는것임
이름 있는 국가 공인을 취득 하세요...
덕분에 인터넷에서 찾아보지못하던거까지 접하게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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